신문스크랩, 저작권 문제없이 신문 스크랩하는 방법 - 파오인


신문스크랩, 저작권 문제없이 신문 스크랩하는 방법 - 파오인
신문스크랩, 저작권 문제없이 신문 스크랩하는 방법

이번엔 아래 링크의 포스트 다음으로 파오인에서 신문기사 스크랩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Useful Story/Useful Sites] - 파오인, 모든 신문기사 그대로 인터넷으로 본다. - 신문 통합검색 사이트 파오인

파오인에서는 기사 퍼가기 기능을 이용하여 자신의 블로그나 미니홈피, 카페에 자유롭게 포스팅 할 수 있습니다.

기사를 마음대로 복사 또는 재가공, 캡쳐하여 퍼 갈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파오인에서 제공되는 두가지 서비스
기사퍼가기(HTML 퍼가기 기능/URL 퍼가기 기능)
파오니티퍼가기(HTML 퍼가기 기능/URL 퍼가기 기능)
를 통해 저작권 문제없이 블로그에 퍼가거나 스크랩 할 수 있습니다. 

임의로 화면을 복사 또는 재가공하거나, 스크린샷으로 캡쳐 하거나 임의로 배포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기사 원문 화면을 캡쳐하여 블로그와 싸이 미니홈피에 게재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위배되는 행위입니다.

그렇다면 저작권 문제없이, 파오인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사 퍼가기, 기사 스크랩하기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전 포스트에 이어 이범호 일본 간다 신문기사를 이용하여 직접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듯이 상단의 녹색 퍼가기 버튼을 누릅니다.
파오인 서비스 - 신문스크랩, 저작권 문제없이 신문 스크랩하는 방법

신문기사 퍼가기 팝업창이 뜨면서 어떤 방법으로 스크랩할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신문스크랩, 신문 스크랩하는 방법

위의 이미지에서 보듯이 HTML 퍼가기와 URL 퍼가기 두종류가 지원됩니다.
HTML 퍼가기는 HTML 소스로 제공되며 각 해당 블로그의 글쓰기 중에 HTML로 보기를 누르고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글쓰기 편집기창 위에 보면 HTML 체크하는 부분에 체크하여 HTML 편집모드로 간 후
신문스크랩, 신문 스크랩하는 방법
신문기사를 원하는 곳에 코드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신문스크랩, 신문 스크랩하는 방법

아래가 파오인의 신문기사 스크랩하기 HTML 퍼가기 기능으로 스크랩한 신문 기사입니다. 어때요? 쉽죠?



아래는 좀 더 간단한 URL 퍼가기 기능을 이용한 신문기사 스크랩 방법입니다.
파오인 기사 퍼가기 하단의 URL 퍼가기를 누르고 신문기사 올리고 싶은 곳에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이렇게 하면 위의 HTML 퍼가기와는 다르게 링크로 제공됩니다.
즉, 해당 링크 주소만을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http://www.paoin.com/paoweb/handler/linkarticle.aspx?CNo=67895797&SCT=AB019

위의 링크를 누르게 되면 스크랩한 신문기사를 바로 볼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스크랩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많은 기사들을 모을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신문지 기사의 칼럼이나 논설 등을 따로 스크랩하여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파오인의 신문 기사 퍼가기를 이용하면 놓친 날짜와 못봤던 신문의 논설과 칼럼, 또는 좋은글등을
많이 모으고 원할때마다 볼 수 있으며 또 자신의 블로그와 미니홈피 등에 마음대로 퍼 갈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온라인 신문 서비스 - 파오인

이제는 신문지도 온라인으로 보는 시대가 왔습니다.
21세기에 발맞춰 오프라인으로 발행되는 거의 모든 신문들을 신문지 화질보다 훨씬 더 좋게 볼 수 있고
또 모든 기사와 광고, 칼럼, 논설, 도표와 사진까지도 스크랩하고 퍼가기도 가능해졌습니다.

게다가 쉽게 검색하여 일목요연하게 날짜별, 신문별로 볼 수 도 있습니다.
참 편한 세상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기업들과 관공서에서 발행되는 신문지들을 매일매일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한두개의 신문지가 아닌 많은 일간지들을 그렇게 살펴보고 있지요.

헌데 이 파오인 서비스를 사용하게되면 진짜 편하게 마우스 몇번 클릭하는것만으로도
기사들을 보고, 스크랩하고 저장할 수도 있으니 그쪽 사람들도 엄청 편해진거죠.

파오인이 아무래도 아이디어 하나는 기막히게 잘 짜낸듯 싶습니다.
각 신문사들과 연계도 맺어서 신문사와 신문구독자, 온라인 사용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으니..


Useful Story/Useful Sites 다른 글

댓글 7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