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백나무 가습기, 편백나무 효능을 집안에서~ 피톤치드를 뿜어내는 천연 가습기 :: 2proo Life Story ::

편백나무 가습기, 편백나무 효능을 집안에서~ 피톤치드를 뿜어내는 천연 가습기

2012.12.03 10:00
편백나무 가습기, 편백나무 효능을 집안에서~ 피톤치드를 뿜어내는 천연 가습기

편백나무는 측백나무과에 속하는 나무로 같은 침엽수인 소나무나 잣나무보다 피톤치드 생성량이 훨등히 높습니다. 편백나무 원산지는 일본이지만 예전에 국내에 들여와 전남과 경남에 군락지가 형성되어있고, 최근에는 편백나무 숲의 산림욕이 아토피 치료와 암 치료에도 좋다는 티비 방송이 나가면서 편백나무 군락이 유명해지는 일도 있었지요.

편백나무와 측백나무를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가끔 있으신데 생김새는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편백나무는 잎들이 부들부들하고 열매가 둥근 갈색 염소똥 처럼 생겼는데 비해 측백나무는 잎들 사이사이에 부드러운 가시 같은게 많이 나있고 녹색의 오돌도돌한 염소똥같이 생긴 열매가 열립니다.


일반적으로 편백나무는 살균, 탈취, 혈액순환에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있고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천연 항균과 살균작용도 하고 심리적 안정을 주며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있는 편백나무만의 강력한 피톤치드 생성 덕분에 인기가 많죠. 그래서 가구로도 많이 사용하고 바닥재나 인테리어 제품으로도 꽤나 인기있는 나무 입니다.

그리하여 편백나무 숲으로 산림욕(Green Shower)를 자주 가거나 그 부근으로 이사하는 가정들도 생겨나고요. 그러기 힘든 분들은 보통 가정 인테리어를 편백나무로 하거나 편백나무 가구, 편백나무 가습기 등으로 대체하기도 합니다.

흠... 겨울에 집안에 필수품인 가습기 때문에 편백나무 가습기를 마련해보았습니다. 겨울엔 특히 건조해질 때가 많아 집안에 가습기가 두대나 있는데 천연 가습기로서의 편백나무 가습기도 꽤나 좋네요.


아래 사진은 편백나무를 활용한 천연 가습기입니다. 이름하여 편백나무 가습기!!!

천연 재료인 편백나무 가습기


참고로 아래 사진은 예전에 찾아갔던 건강식 흑두부 전문점 요리인데 푸른색의 저 나무잎이 편백나무 잎입니다.
데코레이션으로 장식해놓았음에도 편백나무 향이 솔솔~ 풍겨와 정신까지 건강해지는 느낌이었지요.

편백나무 잎을 음식 데코레이션으로 사용


아래 사진은 편백나무 가습기 박스입니다. 직접 다이로 편백나무 가습기를 만든 건 아니고요~ ㅋㅋ
숲속 향기라는 제품인데 물티슈 숲속 향기 제품과는 다른 회사인듯~


편백나무 가습기의 효능입니다. 집먼지, 진드기 방지, 곰팡이균 제거, 살균 및 항균, 산림욕 효과, 피톤치드 방출!!!


상자에 표기된 피톤치드 효능과 편백나무 효능

피톤치드 효능, 편백나무 효능


제품을 개봉하면 설명서 하나와 플라스틱 상자, 편백나무 묶음이 구성품으로 들어있습니다.


제품 조립과정은 단순합니다. 플라스틱 상자 안에서 편백나무 묶음(편백나무 필터)을 꺼내어 새로로 꽂아주고 가로로 구멍난 뚜껑을 덮어준 후 물을 부어주면 끝


편백나무 묶음은 편백나무를 가로로 길게 잘라내어 묶어놓았는데 일단 향이 좋습니다. 크어


고운 때깔을 자랑하는 편백나무 나뭇결



아래 사진처럼 편백나무 묶음(편백나무 필터)을 세로로 꼽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물을 부어주면 되는데 아래 사진처럼 항아리 뚜껑에 물 부어놓고 이렇게 세워놔도 됩니다.
그럼 아래쪽의 물을 편백나무가 천연 모세관 현상을 이요해 쭈우욱 흡수해 끝까지 물에 젖은 상태가 됩니다.


집안 어디에다 놔도 장식용으로도 좋습니다. 아래 사진은 TV 앞에 모셔놓은 천연 편백나무 가습기
꼭 편백나무 가습기로 써야하는건 아니고 그냥 피톤치드와 편백나무 향을 맡기 위해 건식으로 사용해도 괜찮네요.


편백나무 가습기를 사용할때 주의해야 할점은 너무 넓은 곳에 두면 효과가 적어진다는 점~
하지만 여러개를 놓으면 괜찮아 진다는 점~ 그냥 방 하나에 한개 놔두면 딱 괜찮은 듯~

그리고 의외로 천연가습 효과로 물이 증발 되는 속도가 빠릅니다. 하루에 한번 정도는 물을 채워줘야 합니다.
또 하나, 3일에 한번~ 1주일에 두번 정도 꺼내어 물로 씻어준 후 건조한 다음에 다시 가습기로 사용해줘야 늘 깨끗하고 안전한 천연 가습 효과와 피톤치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니라 반년 정도 사용하면 편백나무 필터 수명이 다한다네요.

몇가지 귀찮은 점들이 있지만 집안에서 천연의 피톤치드를 이용해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점~
편백나무 향이 아주 기가 막힌다는 점~ 아... 허경환 너무 따라하는건가.. 따라하면 5백원 줘야해??
여튼 편백나무 천연 가습기는 인테리어용이나 생활용품으로나 좋네요 ㅎㅎ

신고

Life Story , , , , , , , , , , , , , , , , , , ,



  1. 오호~~~요거 얼마에요????
    안그래도 제방이 건조해서 하나 구입하고 싶었는데용
    적당한걸 못찾아서요ㅠㅠ
    저렴하면 하나 구입하고싶은뎅
    편백나무라 비쌀듯

  2. 역시 실력자이십니다.

    요거이 필요하시면 저한테 연락을 주심된답니다.
    ㅎㅎㅎ

  3. 아~~~그래용??ㅎㅎㅎ
    저 완전 필요합니다~~~ㅎㅎㅎ
    요거이 얼마나 할까용??
    집이 너무 건조해요~ㅠㅠ

  4. 요런거 새집에서 사용하면 좋겠는데여

  5. 정말 방마다 하나씩 나두고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6. 진짜 천연 가습기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