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3 버스? 택시? 쩔? 디아블로3 광렙 방법, 3시간만에 만렙 캐릭 만들기 - 디아3 빠른 렙업


디아3 버스? 택시? 쩔? 디아블로3 광렙 방법, 3시간만에 만렙 찍기 - 디아3 빠른 렙업

디아블로3에서 혼자 레벨업 할 때 ,열심히 한다면 며칠이면 만렙인 60레벨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정복자 레벨은 그 후고요.
저도 디아3 처음 오픈할 당시에는 친구들과 함께 열심히 렙업 노가다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

하지만 요즘엔 만렙들도 많아지고, 완전 신규 게이머는 줄어든 반면 부캐릭 키우는 분들이 많아졌지요.
그래서 나온게 레벨업 버스와 택시 입니다.

디아2 때와 마찬가지로 쫄, 쩔 이라고도 하는데 버스와 택시를 이용한 엄청 빠른 레벨업이 가능해졌습니다. 디아2때야 카우방 열린곳 쫏아다니며 광렙할 수 있었으나 디아3에서는 카우방이 없으므로 이런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아3 인벤이나 각 커뮤니티 사이트의 디아3 게시판을 보다보면 버스 혹은 택시 운전수 분들이 저렙 분들을 모집합니다. 버스 운전의 경우 1레벨업당 10만 골드~20만 골드를 요구하며, 택시 운전의 경우 버스보다는 좀 더 빠르고 안전하게 레벨업을 할 수 있지만 버스 비용의 몇배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즉 돈주고 레벨업 하는 것이죠. 최근엔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 추가 장비까지 대여해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

그렇다면 버스와 택시를 이용했을때 1레벨에서 만렙 60렙까지 키우는데 걸리는 시간은 어느정도 일까요?
버스의 경우 만렙까지 보통 3~4시간을 잡습니다. 택시의 경우 2시간~3시간이면 만렙 캐릭 하나 만듭니다. 정말 빠르죠.

이 포스트는 제 악사(악마사냥꾼)으로 제 친구 수도사를 쪼렙부터 만렙까지 키우는 과정입니다.
친구의 경우 만렙캐릭이 몇개나 있지만 첫캐릭 빼고는 제가 다 쫄 해줘서 금방 금방 키웠다는거...  ㅠ_ㅠ

아래 스크린샷을 클릭해보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는데 우측 상단에 시간 표시가 되어있지요. 오후 7시 48분 입니다.

만렙 유저 사냥시 따라다니며 경험치를 나눠먹는다.


버스와 택시를 이용한 광렙을 할 경우 공개방 운전수의 역활이 중요합니다.
운전수의 경우 보통 마인 법사나 악사가 하게 되는데 원딜이 후딱 후딱 몹잡고 이동하는데 더 좋기때문입니다.

디아3 빠른 렙업 코스는 운전수 마음대로인데 보통은 액트3 에서 키데아와 아즈모단 처치를 퀘스트로 잡아놓고 시작합니다.
성채 1,2,3 층을 돌기도 하고, 돌보루를 돌기도 하고, 지옥쇠뇌 퀘나 라키스 휭단로, 코르시크 교각에 이어 죄악의 심장부를 쭉 돌기도 합니다. 뭐... 운전수 편한대로 도는 것이죠... 엿장수 마음대로 ㅋ

최근 패치로 인해 디아3에서는 몹 강화, 몹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 운전수는 몹 강화 10단계를 선택해서 시작합니다.
노멀, 악몽, 지옥, 불지옥 모두 강화 10단계에서 최대의 경험치를 뽑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각 난이도별 괴물 강화 10단계 설정


여기서 알아둘게 있는데 보통 난이도에서 25레벨까지 키우고 보통 디아블로를 잡아야 악몽으로 넘어갈 수 있으며, 악몽에서 50레벨까지 키우고 악몽 디아를 잡아야지만 지옥 레벨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지옥에서도 60레벨 찍고 나서 지옥 디아를 잡으면 대망의 불지옥에 입성하게 됩니다.

요약하자면 보통 난이도에서 25렙, 악몽은 50렙, 지옥은 60렙 구간입니다. 그리고 다른 퀘는 모두 무시해도 되며 각 난이도별 4막 맨 마지막 퀘스트인 디아를 잡아야 다음 난이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디아3에서 엄청 빠른 레벨업이 가능


버스나 택시 운전수가 앞서 나가며 몹을 모두 잡게되면 쫄로 따라오는 저렙 캐릭이 그 경험치를 나눠먹는 방식인데요.
문제는... 몹 강화 10단계인지라 쫄이 엄청 많이... 잘 죽습니다. 스쳐도 사망... 그게 좀 스트레스 이지요.
아무리 조심해서 돌아다니고 컨트롤이 좋다고 해도 맞으면 누워버리므로... 멘탈 강화를 해야 합니다. ^^;;;

그리고 쫄... 즉 레벨업 하는 사람은 일단 장비를 맞춰야 합니다. 간혹 대여를 해주는 운전사도 있지만 보통은 자신이 어느정도 레벨업용 장비를 맞춰서 들고 다닙니다.

아래는 22레벨부터 착용할 수 있는 레오릭의 왕관 전설템입니다. 처치시 경험치 +12 외에 소켓이 달려있는데 이곳에 최상급 루비를 박아 보너스 경험치 31% 추가 휙득을 합니다.

레오릭의 왕관 전설 투구 아이템


레오릭의 왕관 말고 레오릭의 옥새라고 전설 반지가 있는데 역시 보너스 경험치 증가치가 붙습니다만 아이템별로 옵셥이 붙게 되어 20% ~ 30% 까지 랜덤으로 추가 경험치 수치가 붙습니다. 물론... 20% 짜리라고 해도 기본 천만 단위이므로 굳이 부캐 많이 키울 사람 아니면 안사도 됩니다. 뭐 필요하다면 부캐 키우기용으로 경매장에서 사도 되고 나중에 되팔아도 되므로 크게 문제는 안됩니다.

아래는 래오릭 전설템 말고 케인 세트 아이템 입니다. 23레벨부터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4개의 세트 아이템중 3개를 장착하게되면 추가 경험치 30% 증가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거기에 각 아이템별로 추가로 붙어있는 경험치 추가 옵션도 있습니다.

케인 세트아이템 장갑


위는 케인 세트아이템중 장갑, 아래는 케인의 장포 세트 바지 아이템입니다.

경험치 추가 옵션이 붙는 아이템들케인 세트 바지 아이템 - 디아3


아래 아이템은 케인의 덧신 세트 장화 아이템입니다. 이동속도가 붙어있어 운전사 따라다니기 편하지요.

케인의 덧신 세트 장화 아이템


그리고 추가로 더 챙겨야 할 템이 있는데 지옥불 반지 입니다. 지난번 패치로 새로 업데이트된 제작 전설 반지인데 우버팟을 돌아야 만들 수 있는데 다른 옵션들은 그렇다쳐도 무조건 붙은 보너스 경험치 35% 증가 옵션때문에 이 반지를 껴줍니다. 착용 레벨제한도 없고 계정 귀속인지라 1렙부터 착용이 가능합니다. 35% 경험치 증가는 무시하기 힘들지요.

경험치 추가 옵션이 붙는 지옥불 반지보너스 경험치 35% 증가 옵션의 불지옥 반지


디아블로3 광렙 방법인 버스와 택시를 탈 때 보통 난이도가 좀 힘듭니다. 경험치 추가해주는 장비들이 대부분 22레벨, 23레벨 제한이 있어 그때까지는 시간이 좀 걸리지만 경험치 추가 아이템을 장착하기 시작하면 레벨업 속도가 한층 더 빨라집니다.

운전사가 맵 다 돌고 나면 새로 방 파서 돌고 하는 방식이지요. 지루한 레벨업 노가다 작업입니다.
보통 난이도에서도 몹 강화 10단계, 악몽에서도 10단계, 지옥에서도 10단계로 계속 계속 돕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60레벨 만렙 찍은 후에 불지옥 디아블로 잡는 스샷입니다.
클릭해서 큰 화면으로 오른쪽 상단 시계를 보면 11시 7분이지요. 3시간 정도 걸리면 만렙 찍고 불지옥 디아까지 잡습니다.


뚜둥~~~ 불지옥 디아블로를 잡으면 나오는 화면... 디아블로3 정복!!! 축하합니다!!!

디아블로3 불지옥 디아블로 정복!!!


친구들이나 길드, 아는 사람들끼리는 서로 무료로 버스나 택시를 태워줘 쉽고 편하게 레벨업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이 없다면 디아3 인벤이나 게시판등을 통해 유료로 탈 수 밖에 없지요. 보통은 1레벨당 10만~20만 골드씩 합니다.

이런 빠른 렙업은 디아3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하지 마세요. 재미가 없어집니다.
만렙 키우고 다른거 해보고 싶은데 레벨업이 귀찮을때, 시간이 없을때 버스나 택시를 타는거지 처음 접하는 분들이 버스 타서 아주 쉽게 레벨업 하면 게임 자체가 재미가 없어집니다. 절대 비추입니다.

2~3시간이면 만렙 만들수 있는 디아3 광렙 방법인 버스와 택시...
장점이라면 정말 빠른 시간 안에 만렙을 키워낼 수 있고 바로 정복자 레벨로 진입하는것...
단점은 매우 지루하고 재미가 없다는것... 그리고 쫄로 따라오는 저렙 유저가 엄청 잘 죽어서 저렙 유저나 고렙 유저나 스트레스가 좀 쌓인다는것... 뭐 만렙 유저야 죽을일 없고 반복 사냥이라 그냥 그렇다 치지만 저렙 유저는 너무 잘 죽어 멘붕 상태가 오기도 합니다. ㅎㅎㅎ 아이템 내구도가 바닥이 되어 툭하면 수리하러 마을 다녀와야 한다지요 ^^;;;

Game Story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