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쇠모양 USB 라씨 USB 메모리 - LaCie iamaKey USB Memory


열쇠모양 USB 라씨 USB 메모리 - LaCie iamaKey USB Memory

출시된지 좀 지난 USB 메모리이지만 디자인이 너무 좋은 LaCie iamaKey USB 입니다.
실제 열쇠와 무게와 크기, 모양까지 모두 비슷하게 만든 디자인이며 프랑스의 5.5 Designers 팀이 만들어 디자인 대회에서도 상받은 USB 입니다. 그리고 라씨 LaCie 는 원래 독립회사 였으나 씨게이트가 올해 중반쯤 인수했습니다. 라씨는 USB 외에도 외장하드 스토리지 및 RAID, 네트워크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로서 인정받고 있는 회사중 하나입니다.

뭐 어쨋든 라씨 열쇠모양 USB (LaCie iamaKey USB) 8기가 제품 사진 찍어서 올려봅니다.
사진으로는 표현이 좀 안되는데 스테인레스 금속 재질에 무게도 일반 열쇠와 거의 흡사해서 정말 언뜻 보면 열쇠같습니다. 실제로 열쇠고리에 끼워서 다니기도 합니다. 아래 사진에 앞면에 레이저 각인된건 패스 ㅋㅋㅋ


LaCie iamaKey USB 라씨 USB...


옆면에서 바라본 모습인데 USB 꼽는 부분 양쪽 가이드가 나와있습니다. 이 제품은 4GB, 8GB, 16GB, 32GB 용량으로 총 4가지 제품이 나와있습니다. 이 디자인 말고도 여러 열쇠모양의 USB도 출시되어 있습니다.


뒤집어본 LaCie USB... 스크레치에 강한 편이긴 하지만 열쇠고리에 오래 끼워서 들고 다니면 어쩔 수 없이 스크래치가 생기기는 합니다. 그럼 진짜 열쇠같아집니다. ㄷㄷㄷ


실제 열쇠처럼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켜준다는 의미로 디자인된 LaCie iamaKey USB 라씨 메모리는 충격에도 강하며 수압과 열에도 강한 내구성을 지닙니다.


이 LaCie iamaKey USB 라씨 열쇠모양 USB는 읽기속도 30MB/s, 쓰기속도 10MB/s 로 빠른 전송 속도를 자랑합니다. USB 2.0 제품임에도 30MB/s 만 되어도 꽤나 속도 잘 나오는 편이지요. 이 제품이 처음 나왔을 2년 전만해도 좋~은 속도였습니다.


LaCie USB 라씨 USB는 보증기간 2년입니다.

그리고 외부의 내구성도 내구성이지만 내부의 소프트웨어도 열쇠처럼 안에 들어있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USB 자체에 들어가있는 소프트웨어때문인데 Lacie Private Public for MAC & Windows 프로그램으로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보호해줍니다. AES 256 암호 알고리즘으로 USB를 잃어버려도 정보 유실 등을 걱정 안해도 됩니다.

물론... 써도 되고 안써도 되는 기능이긴 하지만 아주 중요한 데이터를 USB에 저장할때 사용하면 좋지요.


그리고 윈도우즈 레디 부스터 (Windows Ready Boost) 를 지원합니다.


아래 제품들은 LaCie 라씨에서 출시되어있는 USB 메모리 들입니다. 다양한 모양의 USB들이 있지요.

Lacie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중인 다양한 USB 메모리


예전엔 라씨 제품들이 국내에 들어오지 않아서 미국 오픈마켓에서 구매해야 했지만 현재는 많은 제품들이 종류별로 수입되고 있고 레이저 각인 서비스까지 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오픈마켓에서 8기가 USB를 4만원 정도에 구할 수 있지만 요즘 8기가 USB가 보통 5천원~1만원 사이인걸 감안하면 무척 비싼 편입니다. 라씨 LaCie 의 특별한 내외부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라 해도 비싼건 비싼거네요.

LaCie iamaKey USB 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LaCie 홈페이지에 한번 가보세요 ^^

라씨 LaCie 공식 홈페이지 : http://www.lacie.com/kr/index.htm

이미지 맵

'IT Computer Util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