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G프로 듀얼레코딩 HD 동영상 촬영, 앞과 뒤 둘 다 찍어내는 옵지프로 듀얼레코딩


옵티머스G프로 듀얼레코딩 HD 동영상 촬영, 앞과 뒤 둘 다 찍어내는 옵지프로 듀얼레코딩

옵티머스G프로(Optimus G Pro, LG-F240S) 는 하드웨어 최강 스펙과 함께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여러 UI / UX 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재미있고 기발한 기능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특히 옵티머스 G 프로, 옵지프로는 5.5인치 풀HD HD IPS 1920x1080 디스플레이와 퀄컴 쿼드코어 1.7GHz 스냅드래곤 600 CPU로 깨끗한 화질의 사진과 부드러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201만 화소, 후면 1,300만 화소의 Full HD 카메라(전후면 모두 풀HD 촬영 가능)로 사용자가 고화질의 사진과 동영상을 직접 찍고 만들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G 프로의 재미난 기능중에 VR 파노라마, WDR레코딩, 트래킹 포커스, 버스트샷, 듀얼레코딩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 활용하기에따라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기능은 개인적으로 듀얼 레코딩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세계 최초로 옵티머스 G 프로, 옵지프로에 탑재된 기능인 듀얼레코딩은 전면, 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활성화시켜 사용하며 찍히는 사람, 피사체 뿐만 아니라 찍는 사람, 촬영자까지도 동시에 동영상에 녹화를 시켜 찍는 기능입니다. 즉 앞과 뒤 둘 다 함께 찍어 동영상 녹화를 하는 기능입니다.

지금까지 동영상 녹화라 하면 피사체, 찍히는 사람 위주였던 반면에 이제 찍는 사람도... 함께 찍히므로 화장도 좀 하고 머리 관리도 좀 하고 동영상 찍어야할듯 ㅡㅡ;;; 응?


옵티머스G 프로 듀얼레코딩 기능은 사용하는데 있어서 그닥 어려운게 음슴 입니다.
카메라 실행 -> 사진 촬영 모드에서 동영상 촬영 모드로 변경시켜줍니다.

조만간 있을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 진행시 여러 업데이트를 하게되는데 그중에 동영상 듀얼레코딩 기능에 추가로 사진 찍기 모드에서도 듀얼 카메라(Dual Camera) 기능도 추가됩니다. 이렇게 되면 사진과 동영상 모두에서 듀얼 촬영이 가능해집니다.


옵티머스G 프로 동영상 모드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왼쪽 중앙의 촬영 모드에서 맨 하단의 듀얼 레코딩 옵션을 선택합니다.

옵지프로 듀얼레코딩 설정옵티머스G프로, 옵지프로 듀얼 레코딩 기능


옵지프로 듀얼 레코딩으로 동영상 촬영을 시작하기위해서는 우측 빨간 원이 있는 녹화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동영상 촬영을 끝마칠때도 역시 같은 버튼으로 눌러주면 촬영이 끝납니다. 간단합니다. ^^




옵지프로 듀얼레코딩 촬영시도 여러가지 촬영 옵션들이 있습니다. 듀얼레코딩 동영상 촬영 중간에 몇가지 팁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큰 화면의 후면 카메라 녹화시에 왼쪽 구석의 전면 카메라 녹화 창이 보이는데 전면 카메라 녹화되는 창의 위치와 크기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래 옵티머스G 프로 듀얼카메라 녹돠 동영상의 스크린샷처럼 큰 화면 어느곳에라도 전면 카메라 촬영 창을 욺길 수 있습니다.
작은 창을 드래그 하여 원하는 위치에 갖다 놓을 수 있으며, 창 크기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옵지프로 듀얼레코딩 촬영할때 후면 카메라 영상과 전면 카메라 영상을 서로 전환시켜 녹화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G프로, 옵티머스g 프로, 옵지프로, 옵지프로 리뷰, 옵지프로 후기, 옵지프로 성능, 옵티머스G 프로 리뷰, 옵티머스G 프로 사용후기, 듀얼레코딩, 옵지프로 동영상, 옵티머스G 프로 동영상, 듀얼레코드, 옵지프로 듀얼레코딩, Optimus G Pro, LG F240S, 듀얼레코딩 사용방법, 듀얼레코딩 동영상, 엘지, 옵지프로 밸류팩, 옵티머스G 프로 밸류팩, 밸류팩, 듀얼카메라


위 사진에서 전면 카메라(작은 화면)을 한번 터치하게 되면 전면과 후면 녹화 영상이 서로 전환됩니다.
즉 큰 화면(후면 카메라)가 작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고, 작은 화면(전면 카메라)이 큰 화면으로 서로 바뀌게 됩니다.


요약하자면 옵티머스G 프로, 옵지프로 듀얼레코딩 녹화시에 작은 화면과 큰 화면이 서로 전환이 가능하며, 작은 창의 경우 위치 조정 및 창 크기 설정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실제 듀얼레코딩 기능으로 동영상을 촬영해보면 은근 재미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 듀얼 레코딩으로 촹영해본 동영상 몇개를... 예제 아닌 예제... 자랑 아닌 자랑을 해봅니다.
아래 동영상은 그 어디더라... 대전 서구 가장동 맑은 아침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나와 내동 초등학교 근처 지나가는 동영상
창 밖으로 카메라를 내밀어 자동차 진행방면의 전면 후면을 다 찍어봤네요.


아래 옵지프로 듀얼레코딩 동영상은 당구장에서 친구가 3쿠션 넣는거 잠깐 찍어봤습니다.
첨에 막상 제 모습도 찍어볼까 했는데 원빈이 초상권 침해로 고소할까봐 참았....... 퍽퍽


아래 듀얼레코딩 동영상은 역시 차타고 이동하면서 자동차 선루프 위로 옵지프로를 내밀고 찍어본 영상입니다.
전면 후면 모두 풀HD 동영상이라 화질도 괜찮아 이걸 블랙박스 형식으로 사용해보면 어떨까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바람소리가 우어... 장난 아니고 또 카메라 고정대 없이 손으로 ㅎㄷㄷㄷ 하면서 찍으려니 엄청 춥고 또 많이 흔들리더군요.


위의 동영상들 이외에도 겜방에서 게임하면서 찍은게 있는데.... 어우.. 도저히 공개 못하겠...
얼굴 찍힌 동영상들도 역시... 공개는 힘든.. ㅋ 개인 소장용 동영상~ ^^;;

그리고 흔히 K-pop 앨범이 신규 발매되면 외국 유저들이 유튜브 같은 곳에 무슨 무슨 반응 이라며 가수 동영상과 함께 자신들의 표정 및 행동을 같이 녹화하는게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한 외국인 SNSD(소녀시대) 팬이 i got a boy 뮤직 비디오 리액션 Reaction 동영상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런 식으로도 옵지프로에서 듀얼레코딩 기능을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동영상 보면서 녹화만 하면 되므로~ ㅋㅋ
그나저나 이 외국인 좀 뻔뻔하네요. 소시 다 내꺼거등? 탐내지마라잉!!! 눈독 들이지마!!


아이들 생일파티나 노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는 부모님~ 사랑스러운 아이들 모습을 담아내면서 지어지는 아빠미소와 그 순간 순간의 표정과 행동들을 녹화할때 정말 좋지요. 찍히는 사람과 피사체 위주의 동영상 촬영에서 이제는 찍히는 사람과 찍는사람이 동시에 한 화면에 담겨질 수 있으니까요.

그 외에도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여러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차량용 전후면 블랙박스도 생각해봤고... 원격 감시카메라 녹화도 생각은 해봤는데 뭐 그렇게까지는 안써도 될듯? ㅋㅋㅋ 여튼 듀얼레코딩 기능 재미있네요.

조만간 있을 옵티머스G 프로(옵지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에서는 동영상에서만 지원했던 듀얼레코딩 기능을 사진 촬영시에도 전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찍을 수 있는 듀얼 카메라 기능이 탑재됩니다.
그 외에도 스마트 비디오 기능이 있는데 옵지프로로 동영상 감상시 시청자의 눈동자를 인식해 화면에서 눈을 때면 전면 카메라가 눈동자를 인식해 동영상 재생을 잠깐 멈추고 다시 보면 재생이 되는 기능도 탑재됩니다.
그리고 비디오 포즈, 리줌(Video Pause, resume) 기능은 옵지프로 동영상 촬영시 일시 정지한 후 다시 동영상을 이어서 촬영하는 방법입니다. 업그레이드된 홈버튼 LEDQ리모트 기능도 밸류팩 업데이트에 포함되게 됩니다.

여튼 옵티머스G 프로 듀얼레코딩 기능을 써보니 동영상 찍는 재미가 살아있네~요. 사롸있네~~~

IT Computer Utility/Mobile Cellular Phone 다른 글

댓글 2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