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유 벼룩시장 in 대전 - 대전 시청에서 오늘의 유머 벼룩시장 개최!! ASKY 안생겨요~!!!

2013.08.31 03:09
오유 벼룩시장 in 대전 - 대전 시청에서 오늘의 유머 벼룩시장 개최!! ASKY 안생겨요~!!!

우리나라 온라인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 중 하나인 오늘의 유머(오유 : http://todayhumor.co.kr) 에서 두번째 벼룩시장을 열게 됩니다. 오늘의 유머는 90년대 중반에 생긴 커뮤니티로 역사도 길 뿐더러 직장인 방문자수 1위를 기록하기도 했던 커뮤니티입니다.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소개 :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정리 - 국내 중대형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카페, 유머사이트

1회 벼룩시장 개최지는 서울이었고 성공적으로 행사가 열렸었습니다. 벼룩시장 수익금은 전액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께 기부를 했었으며 수많은 오유 유저들과 시민들이 참여해 각종 행사도 열리고 훈훈한 벼룩시장으로 여타 커뮤니티 회원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었지요. 오늘의 유머 1회 벼룩시장은 지난 7월 23일 서울 구로동 거리공원에서 커뮤니티 회원 각자가 내놓은 옷과 책, 팔찌, 스마트폰 케이스 등을 판매하고 또 재능기부와 함께 타로점, 법률상담, 페이스 페인팅, 네일 아트 등의 행사도 같이 열렸습니다.
발생한 수익금 500여 만원은 행사 당일 생존 위안부 할머니들의 후원 시설에 전액 기부했습니다.

오늘의 유머 2회 벼룩시장은 바로 대전에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광역시에서도 벼룩시장을 준비중에 있는데 두번째로 대전에서 준비가 잘 되어, 9월 1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대전 시청 남문 잔디광장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판매 물품은 의류, 도서, 유아용품, 악세사리, 쿠키 등이며 풍선아트,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쳐 등의 재능기부도 있을 예정입니다.

오늘의 유머 제 2회 벼룩시장 포스터오늘의 유머 제 2회 벼룩시장 포스터


아래는 이번 2회 오늘의 유머 벼룩시장 개요 및 이벤트 내용입니다. 참고하세요.

장소 : 대전광역시 시청 남문 잔디 광장

일시 : 2013년 9월 1일 오후 1시~ 오후5시(혹은6시)

금지물품 : 주류, 담배, 성인용품, 흉기, 물총, 의약품, 건강식품.

금지행위 :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공원 내 음주·흡연. 폭력행위 (일베충 아웃!!!)

행사의 성격 : '오늘의 유머' 회원 4명 주최,
자선바자회 및 문화 공연을 통하여 기부금을 마련하여, '보건복지부 산하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호경)'에 당일 현장기부의 형태로 순수익의 전액을 기부.(직접수령)

행사 구성 : 벼룩시장 - 개인 판매자가 팔고자 하는 여러 물품을 사고 팜.
(예시 ; 중고물품,의류, 핸드메이드, 냉음료, 달고나, 솜사탕, 도서류, 쿠키)

자발적 기부함 - 물품 구매가 아니더라도 현금기부를 원하는 시민을 위해 기부함 마련(5천원이상 기부시 소정의 기념품 지급)

건강 측정장 마련 ; 혈당기, 혈압기를 이용하여 개인 건강 측정

오늘의 유머 2회 벼룩시장 in 대전 무대 행사
이벤트 1
운영자를 이겨라 - 참가비 있음. 운영자와 대결 후 승리하면 선물과 기념품, 패배시 기념품만

이벤트 2
레몬 먹기 대회 - 참가비 있음. 이벤트 1 과 동일

이벤트 3
크로스핏 대회 - 둘 대결 후 이긴 사람 선물, 참가비 없음

이벤트 4
고백 이벤트 - 맘에드는 이성 혹은 동성에게 고백 성공시 야유 받으며 퇴장, 실패시 축하 기념품 증정

이벤트 5
시크릿박스 경매 - 박카스 박스를 보고 촉으로 입찰 받음, 속에 선물은 다양함. 비쌀수도 쌀수도 있음

이벤트 6
경품추첨 - 매 시간 정각 5명씩 기념품증정(별건 아닌데 왠지 가지고 싶은 그런거)

이벤트 7
가족단위 무료솜사탕, 솔로는 솜사탕 반값 이벤트

이벤트8
매직컴퍼니의 마술 공연

이벤트 9
커플에게 달고나 이벤트... 달고나엔 하트가 새겨져 있고 이를 깨지 않아야 너희들의 사랑도 영원할게다... 절대하트 뽑기.
솔로들은... 안깨야 생겨요~ 아마도?

재능기부 : 네일아트 2팀, 풍선아트 1팀, 케리커쳐 2팀, 타로카드 1팀

상담 : 중구청 정신건강 진흥회에서 우울증 및 자살방지 캠폐인과 크로스핏 지존팀의 다이어트 상담

후원금 정산 : 판매자 및 재능기부자의 (수익금 - 원금)+자발적기부금+식음료 및 기타판매수익
*여기서 원금은 물품 금액(중고일경우 소액만)+차비 및 기타 비용*

ps. 추가사항 : 운영본부 옆에 남자친구 보관소를 설치했습니다. 많은 이용바랍니다.
남자친구 보관소에는 맥심 잡지와 간단한 다과를 준비해 뒀습니다.

대전 한화 이글스에서도 지원을 받은 덕분에 한화 유니폼 50장을 기부받아 판매하기로 되어있습니다.
개당 4만원 정도 하는 유니폼을 반값인 2만원에 판매한다고 합니다. 이거 엄청 탐나는데... 꼭 구매하겠어 ㅠㅠㅠㅠ

2차 오유 벼룩시장 장소는 아래 지도를 참조하세요. 대전시청 뒷편의 잔디 광장입니다.
대전 시민이라면 한눈에 아시겠지만 다른 지방에서 오시는 분들은 대전 지하철 1호선 타시고 시청역에서 내리셔서 1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벼룩시장에 오실 수 있습니다.

오유, 오늘의 유머, 온라인 커뮤니티, 벼룩시장, 오늘의 유머 벼룩시장, 오유 벼룩시장, 대전, 대전 벼룩시장, 오늘의 유머 대전, 대전 시청, 오유 대전 벼룩시장, IT, 이슈, 리뷰, 후기, 사진, 대전 오유, 오유 벼룩 시장, 오늘의 유머 벼룩 시장대전 시청 뒷편 남문 잔디광장


아래 사진이 위 지도에서의 시청 뒤편 잔디 광장입니다. 매해 새해가 밝으면 종치는 곳~

오유, 오늘의 유머, 온라인 커뮤니티, 벼룩시장, 오늘의 유머 벼룩시장, 오유 벼룩시장, 대전, 대전 벼룩시장, 오늘의 유머 대전, 대전 시청, 오유 대전 벼룩시장, IT, 이슈, 리뷰, 후기, 사진, 대전 오유, 오유 벼룩 시장, 오늘의 유머 벼룩 시장


1회 오유 벼룩시장과 마찬가지로 2회 벼룩시장도 많은 자원봉사자와 함께 자원봉사 경호팀이 운영됩니다.
가드 하시는 분들이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해 벼룩시장 안전을 책임지게 됩니다. 더군다나 관공서인 시청 건물 바로 뒤라 불상사는 일어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1회 벼룩시장이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기부금 마련 행사인데도 불구하고 일베충들이 난입해서 깽판 부리고 추태를 벌이고 경찰에 현장에서 잡혀가는 일도 발생을 했었는데... 양반의 도시 대전에서 설마 그런일이 일어나진 않겠지요 ㅡㅡ;;;;

오징어 천국 오늘의 유머 asky오징어 천국 오늘의 유머 asky


여튼 저도 일요일 낮에 시간 내서 놀러가봐야 겠네요. 집도 근처이고 하니... 탐나는 책들도 많이 판매하고 있고, 벼룩시장 수익금은 대전 독거노인 지원 종합센터에 당일 현장 기부한다고 하니 기분 좋게 다녀와야겠습니다. 한화 유니폼은 꼭 사야지 ㅠㅠㅠ
대전에서 활동하는 솔로 블로거이지만... 뭐 오유의 저주인지 어쨋든... 계속 안생겨요. 안생겨요 ASKY의 성지 오유 ㅠㅠ
1회 벼룩시장때 보니까 솔로들의 성지인 오유에서... 솔로 코스프레하는 사람들이 많드만... 대전은 그런일 없겠지 ㅠㅠㅠ
오유야 아프지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래는 오늘의 유머 벼룩시장 공지사항과 판매 도서 목록 등입니다. 참고하시고 일요일날 뵈어요 ^^
대전 벼룩시장 최종 공지 : http://todayhumor.com/?humorbest_740409
대전 벼룩시장 판매 도서 목록 : http://todayhumor.com/?readers_8757

오유 벼룩시장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  오유 벼룩시장 대전 후기 - 배신의 오늘의 유머 벼룩시장, 안생겨요? 뭐가 안생겨요!!!


신고
한RSS추가버튼 Google RSS Feedburner

Life Story , , , , , , , , , , , , , , , , , ,



  1. 많은 분들이 참여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