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픽셀, 미래를 지배하는 디지털 유목민의 블로그와 트위터


식스픽셀, 미래를 지배하는 디지털 유목민의 블로그와 트위터, 새로운 사회를 지배할 온라인 마케팅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픽셀 six pixels of separation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픽셀 six pixels of separation


처음 이책을 봤을때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방법과 기술을 설명한 책이라 생각하고 봤습니다.
요즘들어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블로그와 트위터를 이용한 마케팅과 관련한 기술, 기법을 알아보고 이 블로그에도 적용시켜 좀 더 나은 블로그와 트위터를 만들 생각을 했지요.

헌데 이 책에서는 그것 외에도 더 많은 것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왜 블로그를 해야하는지.. 왜 트위터를 해야하는지... 기업과 사회, 언론에서 블로그와 트위터에 왜 투자하고 따라하고 또 배우고 있는지에 대해 전반적으로 기술하고 있습니다.

요 몇년 사이 우리나라에서는 마케팅업계에서는 지식인 마케팅 그 후에 블로그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요즘엔 트위터와같은 SNS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Social Networking Service 를 통한 마케팅을 향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것들은 미국과 유럽에서 이미 진행되었던 과거를 답습하는 양상을 띄고 있습니다. 지금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마케팅 기법과 그 효과는 이미 외국에서 입증된 것들이라는 뜻입니다.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바이럴 마케팅조차도 미국에서는 가이드라인과 마케팅 방범에 대해 법과 같은 절차들이 세워지고 있으며 구글을 이만큼 키워낸 CPC 광고도 우리나라는 한 발 늦게 뛰어들었고 현재도 외국에서 배우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책의 저자 미치 조엘 Mitch Joel 은 디지털 마케팅계의 록스타로 불리우며 구글에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강연을 할 정도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알려져있습니다.

누구보다 먼저 블로그와 트위터같은 온라인 마케팅에 눈을 떠 아직도 열심히 활동중인 선두주자이지요.

▶ 미치 조엘 블로그 Mitch Joel Blog : http://www.twistimage.com/blog



식스픽셀의 법칙?

과거에는 여섯다리의 법칙이 유명했습니다.
여섯다리, 즉 여섯 사람을 거치면 누구든 만나고, 또 알 수 있다고 하는 그 법칙..
하지만 지금은 21세기 입니다. 저자인 미치 조엘이 말 한대로 식스 픽셀의 법칙이 그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식스픽셀은 모니터의 픽셀 단위인데 바꿔말하자면 온라인을 통하면 여섯다리고 뭐고 그 누구든 온라인 상에서 만나고 대화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기존의 기업과 국가에서는 이런 식스픽셀을 어서 빨리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세상은 점점 더 디지털화 되고 온라인화 되어가고 있는데 아날로그 시대적 사상은 사회에서 도태돼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식스 픽셀에서 말하는 것은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 방법만 들어있는 것이 아닙니다.

국가와 기업들이 어째서 더욱 온라인에 집중하고 배우고 받아들여야 하는지 기술되어있습니다. 물론 개인들도 마찬가지지요. 1인 미디어 시대이고 언제 어디서나 의사소통이 가능한 시대입니다.

그 단적인 예로 블로그와 SNS 서비스를 예로 들 수 있겠네요. SNS란 온라인상에서 불특정 타인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네이버의 미투데이, 네이트의 싸이월드, SKT의 탑시 정도겠네요. 좀 더 넓게 이야기하자면 온라인상의 모든 게시판들도 식스픽셀에서 이야기하는 온라인 도구가 됩니다.

세상의 많은 불특정 이용자들은 SNS를 통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시킵니다.

지금도 세계적으로 SNS의 인기는 높아지는데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가 이끌고 있지요. SNS가 큰 인기를 끌면서 서비스와 형태도 다양해지는데 휴대전화와 결합되면서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접속이 가능해졌고, 통화기능 외에도·모바일 회의,쇼핑,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이 SNS에 부가되었습니다.

사회적 차원에서 그 관심이 높아지고 또 수익성으로도 엄청난 파급 효과가 생기면서 해외에서의 미디어업체, 인터넷포털 등
그 관심이 날로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픽셀 six pixels of separation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픽셀

아직도 새로이 생겨나고 없어지고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온라인 상에서 기업들과 개인이 살아남는.. 아니 살아남아서 그 중심에 우뚝 설 수 있는 마케팅 기법과 함께 어째서 그래야하는지... 어떤 노하우가 있었는지.. 주의할 것은 무엇인지.. 지켜나가야 할 것은 무엇인지를 이 책에서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블로깅 하시는 분들과 블로그나 트위터가 잘 모르는 분들, 왜 인터넷 온라인 시장에 투자를 해야하는지 모르는 기업가 분들은 꼭 읽어봐야 할 책입니다.

책을 읽다보면 해외 온라인 서비스와 축약어, 사회 및 경제 용어들이 많이 나오는데 밑에 각주로 알기쉽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해외 사이트를 자주 둘러보지 않은 분들은 약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으나 번역한 분이 국내 기업의 사례와 서비스 항목등을 비교하고 설명해놓아 무리없이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머니야 머니야님의 인터넷으로 돈벌기 노하우 책을 소개 했었지요.

인터넷으로 돈벌기 특강, 블로그로 돈벌기 - 머니야 머니야의 노하우를 배워라!!

머니야님의 이 책은 우리나라에서 인터넷과 블로그로 돈을 버는 노하우를 설명한 책이라면 이 식스픽셀 책은 왜 온라인에 눈을 돌려야하는지, 왜 블로그와 트위터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그것도 이미 국내 온라인 시장보다 한참 앞선 미국의 온라인 마케터의 선두주자가 소상히 풀어서 쓴 책이라고 보면 됩니다.

책에서는 전반적인 사회 시장의 변화와 온라인 시장의 위대함, 그로 인해 기업이 온라인 시장에 투자해야하고, 또 개인들도 1인 미디어의 주체로써 블로그와 트위터를 통한 마케팅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국내 블로거들도 이 책을 보고 좀 더 넓은 세계속의 블로거로 우뚝 서시길 기대해봅니다.

디지털 세계에서는 당신과 고객 사이에 다리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다.
모든 사람은 연결되어 있다.
이제는 비즈니스를 모든 사람에게 연결할 때이다...


이미지 맵

'Culture Book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