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갈마동 갈마도서관 위쪽, 그러니까 월평 사이클 경기장 입구쪽에 있는 오리요리 전문점입니다.
간판에 보면 갈마동 지점이라고 써있는데 인터넷을 여기저기 알아봐도 체인점은 아닌듯 합니다.
저도 이 음식점을 갈마동에서밖에 못봐서..... 보기는 자주 봤는데 가본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부모님과 친척 두분을 모시고 간 오리요리 전문점 드리오리 입니다.
오리고기는 알카리성 고기로 콜레스테롤이 적기로 유명합니다 ^^
수용성 기름이 많기도 하고.. 또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고..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하니 가격 부담이 좀 있지만..
오리요리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 또 요즘엔 의학적으로도 인정 받는 식품인지라
어른분들께 좋을것 같아서 여기로 왔습니다. 집 근처인지라 부모님도 몇번 와보신 곳이기도 하구요.
월평 싸이클 경기장을 잇는 월평공원에 자주 등산하시는 부모님 말씀으로는 오리누릉지백숙이 유명하다고 하시네요.
갔던 인원이 저 포함 5명인지라 오리 코스 요리를 시켰습니다.
아래 사진은 드리오리 음식점 내부 사진
배추겉절이 ㅇ_ㅇ
얼음과 함께 나오는 배추 동치미 배추김치... 새콤한게 오리고기 먹을때 계속 먹게되더군요.
왜 큰~ 그릇에 잔뜩 나오는지는 오리고기 먹으면서 잘 알게 되었습니다. ^^
오리고기와 이 김치를 같이 먹으면 질리지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깍두기 한개!!! 딸랑 한개줌... 뭐 더 달라고 하면 되니까.. ㅎㅎ
오리고기와 함께 먹을 양념 채소입니다.
상추 ㅇ_ㅇ
양파 장아찌~~
이제 본격적인 메뉴입니다. 코스요리는 오리로스 + 오리 주물럭 + 오리 훈제 + 오리 죽 으로 이루어져있는데
맨 처음 나오는게 오리 로스 요리입니다. 양념과 함께 불판에서 굽기..
맛있게 구워졌으면 먹는 일만 남았다죠 ^^
오리 주물럭입니다. 아직은 굽기 전~
이제 불판에 올려놓고 슬슬 굽기 시작합니다.
점점 익어가는 오리고기
역시 이제부터 먹기시작~
그다음 코스요리로 참숯 오리 훈제 입니다. 5명이 먹어도 될만큼 양이 많습니다.
기름기가 어느정도 빠진 오리요리인데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마지막 코스인 오리 죽 입니다. 이 집이 원래 오리 누릉지 백숙이 유명하다고 했는데 이건 좀 다른듯 합니다.
5인인지라 뚝배기 두개에 그득하게 오리 죽이 나왔는데 안에 각종 한약재와 오리고기가 들어가있네요.
어른들 말씀으로는 뭐.. 녹두랑 뭐시기... 듣긴 했는데 까먹었습니다. ㅎㅎㅎ;;
역시 한국인은 고기 먹고 죽으로 속을 달래줘야죠~
여러가지 재료가 들어간 오리 죽... 이게 진짜 건강요리일듯 합니다.
오리요리가 요즘들어 많이 각광받고 있고 건강식으로도 입소문이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집근처 갈마동에 이곳 말고도 오리 요리 전문점이 한군데 더 있긴 한데 그곳도 아직 안가봤네요.
안에 써있는 문구들을 보면 전라남도 직영농장에서 직접 가져오는 오리들과 국내산 재료들만 쓴다고 합니다.
오리 코스요리는 6만원이네요.
가격이 좀 쎄긴 하지만 부모님과 친척 어르신 모두 만족하셧으니 제 값 치룬듯 합니다.
PS. 이 블로그를 자주 오시는 분들은 잘 아시다시피.. 전 맛집 블로거가 아닙니다. 그냥 가~~끔 올리는 정도 ^^;
집 근처에 있는 처음 가본 오리 요리 식당이고, 같이 가신 분들도 만족하셔 포스팅 합니다.
다른 메뉴들은 안먹어봐서 전혀 모릅니다.
이미지 맵
이전다음글
이전 글
다음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