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오픈베타 서비스 시작~ 가격과 싱글모드 공개 그리고 오픈베타 기간!!
해당 포스트는 구글(http://google.co.kr) 메인화면에 소개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티스토리(http://tistory.com) 메인화면에도 소개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리자드의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StarCraft II: Wings of Liberty™)가 정식 발매에 들어갔습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고대하던 스타크래프트2가 한국시간 7월 27일 새벽 2시에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2007년에 스타2 개발을 발표한 이후로 약 3년간의 개발과 테스트, 패치를 거쳐 이제 드디어 정식버전이 나온것이죠.
스타크래프트1이 출시된 이후 12년이 지난 2010년~~~
전세계에서 정식 스타2 버전이 동시에 발매되는 날이기도 하지만 한국은 발매와 함께 오픈베타를 같이 진행합니다.
특별히 블리자드측에서 한국 게이머들에게 특혜를 베푸는 것이라고 하더군요.
그냥 맛보기 오픈베타가 아니라 정식버전과 같은 싱글모드와 멀티모드를 동시에 지원하는 대신....
일정 기간동안만 오픈베타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왜 궂이 새벽 2시에 오픈베타를 시작하느냐... 두가지 이유때문이라고 합니다.
최대한 빨리 한국 게이머들에게 스타크래프트2를 오픈하고 싶었다는것이 첫번째...
새벽 시간대를 이용한 배틀넷 서버분산과 추이를 보아가며 배틀넷 관리를 하기 위한것이 두번째 이유랍니다.
스타 2 라서 2시 오픈인것 같기도 하고... ㅎㅎ
오픈 전부터 워낙 사람들이 많이 접속해서 배틀넷 홈페이지가 자주 아래와 같이 오류 발생했다고 알려줍니다.
몇번의 새로고침을 더 누르면 간신히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대체 얼마나 사람이 많길레....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오픈베타 게임을 하고픈 분은 아래 배틀넷 사이트에 가셔서 회원가입하시면 바로 가능~
기존의 베타테스터들은 접속권한이 리셋되어 다시 약관에 동의해야합니다.
기존 베타테스트 클라이언트로도 접속 할 수 없으니 새로 다운로드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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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2 미디어데이때 밝혔던 가격이 정말 그대로 될것인가가 많이 궁금했었습니다.
한국은 특이하게도 디지털 다운로드 권한 방식을 채택하여 많은 이야기들이 오갔었지요...
왜 CD나 DVD 패키지가 아닌 온라인 다운로드 권한 구매(디지털 판권) 방식을 채택했는지에 대해서~~
그리고 한정판 발매를 안하는지도 이슈가 되었었습니다.
여튼 오늘 정식 발매와 함께 오픈베타가 시작되었는데 살펴보니 역시 기존에 밝혔던 가격 그대로 가네요.
아래 이미지가 배틀넷 스타2 디지털 구매 화면입니다.
아래쪽에 보면 12세와 18세 이용가능 버전등 2가지로 나뉘는데 배틀넷 가입한 주민번호에 따라서 연령 제한이 나뉘고
18세 이상의 경우는 12세 버전의 스타2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디지털 이용권 구매는 휴대폰과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3가지 방식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스타에 관해서 본래의 배틀넷 게임만큼이나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는게 바로 싱글모드 입니다. (29개)
스타크래프트II: 자유의 날개의 싱글 플레이어에는 캠페인과 도전 과제라 불리는 새로운 게임 모드가 있습니다.
게이머들은 미리 상황이 설정되어 있는 임무에 투입 되어 캠페인 모드와는 다른 흥미진진한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설명(튜토리얼)을 통해 기본을 배우셨다면, 도전 과제를 통해서는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여러 조작 기술들을 사용해 보며 향상 시킬 수 있는 것이죠. 새로 나오는 온라인 게임의 경우 게임에 적응하기 위한 튜토리얼을 거의 필수로 거치게 하는 게임들이 많은데 스타크래프트2를 처음 접하는 신규유저나 스타1 유저로 스타2에 적응못하는 분들을 위한 배려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도전 과제에는 상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유닛 조합(상성)부터 단축키를 활용하여 전체 부대를 세세하게 조종하는 방법까지 다양한 튜토리얼이 담겨 있습니다. 도전과제를 완수하면 주요 기술들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어 금새 게임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1을 모르고 처음 접하게 되는 유저라면 생소한 용어와 단축키, 게임 방법등에 대해 잘 모릅니다.
이 과정을 싱글모드와 튜토리얼을 통해 스타 고유의 스토리와 함께 게임 플레이 방법을 터득합니다.
기존 스타1 유저라도 스타2를 처음 접하게 되면 이게 뭐야??? 하는 당혹감을 맞닥트립니다. 제가 그랬으니까요. ㅠㅠ
은근슬쩍 바뀐 유닛과 유닛 이름.. 그리고 단축키와 스킬트리... 그대로인것도 있고 완전 바뀐것도 많습니다.
스타2 클로즈베타 시절에는 따로 알려주는 이런것들이 없어서 파악하는데만도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초반에는 이거 뭐여... 했는데 막상 계속 해보면 푹 빠져드는데요.
아마 블리자드가 이 문제점에 대한 공략을 제대로 하기 위해 오픈베타를 결정한듯 합니다.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을 두면 그동안에 많은 게이머들이 부담없이 게임을 접하고, 적응하고, 즐길 수 있게 되겠지요.
게임 자체에 대한 자신감에 대한 표현이기도 하겠지요. 직접 플레이 해보고 마음에 들면 구매해서 플레이해라~
정식 버전 발매와 함께 동시에 진행되는 스타2 오픈베타... 그 기간은 정확히 밝혀진게 없습니다.
조만간 블리자드측에서 무언가 이야기가 나오겠지만, 언론 보도자료나 블리자드 사이트에서도 오픈베타 기간에 대해
정확하게 나온것이 없습니다.
나름 짐작하기로는 최소 2주에서 길면 한달 정도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게 될듯 합니다.
새벽 2시에 정식발매와 함께 수많은 유저들이 오픈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유저들의 반응이 매우 궁금하네요~ 언론의 반응도 궁금하고~~~
오픈베타 기간의 평이 게임 발매량에 많은 영향을 미칠텐데 과연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저야 스타1도 재미있게 해왔고 지금도 하고 있으며, 스타2도 동시에 즐기고 있습니다.
총 18번의 패치와 유닛상성 조절, 글자와 음성의 한글화, 그리고.... 정식 발매와 동시에 오픈베타.
스타크래프트2 에 대한 평이 어떨지 정말 정말 궁금합니다~
해당 포스트는 구글(http://google.co.kr) 메인화면에 소개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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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2 오픈베타 7월 27일 새벽 2시 시작
블리자드의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StarCraft II: Wings of Liberty™)가 정식 발매에 들어갔습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고대하던 스타크래프트2가 한국시간 7월 27일 새벽 2시에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2007년에 스타2 개발을 발표한 이후로 약 3년간의 개발과 테스트, 패치를 거쳐 이제 드디어 정식버전이 나온것이죠.
스타크래프트1이 출시된 이후 12년이 지난 2010년~~~
전세계에서 정식 스타2 버전이 동시에 발매되는 날이기도 하지만 한국은 발매와 함께 오픈베타를 같이 진행합니다.
특별히 블리자드측에서 한국 게이머들에게 특혜를 베푸는 것이라고 하더군요.
그냥 맛보기 오픈베타가 아니라 정식버전과 같은 싱글모드와 멀티모드를 동시에 지원하는 대신....
일정 기간동안만 오픈베타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왜 궂이 새벽 2시에 오픈베타를 시작하느냐... 두가지 이유때문이라고 합니다.
최대한 빨리 한국 게이머들에게 스타크래프트2를 오픈하고 싶었다는것이 첫번째...
새벽 시간대를 이용한 배틀넷 서버분산과 추이를 보아가며 배틀넷 관리를 하기 위한것이 두번째 이유랍니다.
스타 2 라서 2시 오픈인것 같기도 하고... ㅎㅎ
오픈 전부터 워낙 사람들이 많이 접속해서 배틀넷 홈페이지가 자주 아래와 같이 오류 발생했다고 알려줍니다.
몇번의 새로고침을 더 누르면 간신히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대체 얼마나 사람이 많길레....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오픈베타 게임을 하고픈 분은 아래 배틀넷 사이트에 가셔서 회원가입하시면 바로 가능~
기존의 베타테스터들은 접속권한이 리셋되어 다시 약관에 동의해야합니다.
기존 베타테스트 클라이언트로도 접속 할 수 없으니 새로 다운로드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배틀넷(Battle.net) 공식 웹사이트 : http://kr.battle.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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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2 가격
지난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2 미디어데이때 밝혔던 가격이 정말 그대로 될것인가가 많이 궁금했었습니다.
한국은 특이하게도 디지털 다운로드 권한 방식을 채택하여 많은 이야기들이 오갔었지요...
왜 CD나 DVD 패키지가 아닌 온라인 다운로드 권한 구매(디지털 판권) 방식을 채택했는지에 대해서~~
그리고 한정판 발매를 안하는지도 이슈가 되었었습니다.
여튼 오늘 정식 발매와 함께 오픈베타가 시작되었는데 살펴보니 역시 기존에 밝혔던 가격 그대로 가네요.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디지털 구매 가격
1일 이용권 : 2,000원
30일 이용권 : 9,900원
무제한 평생 이용권 : 69,000원
이 가격이 그대로인걸 보니 미디어데이때 밝혔던 정책 그대로 가는가봅니다.
PC방의 경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처럼 배틀넷 사용 시간제 과금 방식.
그리고 와우 사용자의 기간 사용권(정액 사용권) 시간만큼 스타2 사용가능 방식을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1일 이용권 : 2,000원
30일 이용권 : 9,900원
무제한 평생 이용권 : 69,000원
이 가격이 그대로인걸 보니 미디어데이때 밝혔던 정책 그대로 가는가봅니다.
PC방의 경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처럼 배틀넷 사용 시간제 과금 방식.
그리고 와우 사용자의 기간 사용권(정액 사용권) 시간만큼 스타2 사용가능 방식을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이미지가 배틀넷 스타2 디지털 구매 화면입니다.
아래쪽에 보면 12세와 18세 이용가능 버전등 2가지로 나뉘는데 배틀넷 가입한 주민번호에 따라서 연령 제한이 나뉘고
18세 이상의 경우는 12세 버전의 스타2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디지털 이용권 구매는 휴대폰과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3가지 방식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스타2 싱글모드 공개
스타에 관해서 본래의 배틀넷 게임만큼이나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는게 바로 싱글모드 입니다. (29개)
스타크래프트II: 자유의 날개의 싱글 플레이어에는 캠페인과 도전 과제라 불리는 새로운 게임 모드가 있습니다.
게이머들은 미리 상황이 설정되어 있는 임무에 투입 되어 캠페인 모드와는 다른 흥미진진한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설명(튜토리얼)을 통해 기본을 배우셨다면, 도전 과제를 통해서는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여러 조작 기술들을 사용해 보며 향상 시킬 수 있는 것이죠. 새로 나오는 온라인 게임의 경우 게임에 적응하기 위한 튜토리얼을 거의 필수로 거치게 하는 게임들이 많은데 스타크래프트2를 처음 접하는 신규유저나 스타1 유저로 스타2에 적응못하는 분들을 위한 배려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도전 과제에는 상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유닛 조합(상성)부터 단축키를 활용하여 전체 부대를 세세하게 조종하는 방법까지 다양한 튜토리얼이 담겨 있습니다. 도전과제를 완수하면 주요 기술들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어 금새 게임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1을 모르고 처음 접하게 되는 유저라면 생소한 용어와 단축키, 게임 방법등에 대해 잘 모릅니다.
이 과정을 싱글모드와 튜토리얼을 통해 스타 고유의 스토리와 함께 게임 플레이 방법을 터득합니다.
기존 스타1 유저라도 스타2를 처음 접하게 되면 이게 뭐야??? 하는 당혹감을 맞닥트립니다. 제가 그랬으니까요. ㅠㅠ
은근슬쩍 바뀐 유닛과 유닛 이름.. 그리고 단축키와 스킬트리... 그대로인것도 있고 완전 바뀐것도 많습니다.
스타2 클로즈베타 시절에는 따로 알려주는 이런것들이 없어서 파악하는데만도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초반에는 이거 뭐여... 했는데 막상 계속 해보면 푹 빠져드는데요.
아마 블리자드가 이 문제점에 대한 공략을 제대로 하기 위해 오픈베타를 결정한듯 합니다.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을 두면 그동안에 많은 게이머들이 부담없이 게임을 접하고, 적응하고, 즐길 수 있게 되겠지요.
게임 자체에 대한 자신감에 대한 표현이기도 하겠지요. 직접 플레이 해보고 마음에 들면 구매해서 플레이해라~
스타크래프트2 오픈베타 기간은? 미정!!
정식 버전 발매와 함께 동시에 진행되는 스타2 오픈베타... 그 기간은 정확히 밝혀진게 없습니다.
조만간 블리자드측에서 무언가 이야기가 나오겠지만, 언론 보도자료나 블리자드 사이트에서도 오픈베타 기간에 대해
정확하게 나온것이 없습니다.
나름 짐작하기로는 최소 2주에서 길면 한달 정도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게 될듯 합니다.
새벽 2시에 정식발매와 함께 수많은 유저들이 오픈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유저들의 반응이 매우 궁금하네요~ 언론의 반응도 궁금하고~~~
오픈베타 기간의 평이 게임 발매량에 많은 영향을 미칠텐데 과연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저야 스타1도 재미있게 해왔고 지금도 하고 있으며, 스타2도 동시에 즐기고 있습니다.
총 18번의 패치와 유닛상성 조절, 글자와 음성의 한글화, 그리고.... 정식 발매와 동시에 오픈베타.
스타크래프트2 에 대한 평이 어떨지 정말 정말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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