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8.9 KT 올레 스마트홈패드 독점 출시, 삼성 갤럭시탭 8.9 LTE 출시일



갤럭시탭 8.9 KT 올레 스마트홈패드 독점 출시, 삼성 갤럭시탭 8.9 LTE 출시는?

서울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스마트 홈패드 라는 제품을 출시한다기에 다녀왔었습니다.
스마트홈 패드라는 명칭만 알았지 어떤 태블릿PC가 서비스에 적용이 될지는 몰랐는데 뜻밖에도 삼성전자 갤럭시탭 8.9가 그자리에 있었네요. 마침 오늘 새벽 영국에서 갤럭시 노트에 대한 런칭 행사가 있었는데 바로 전날... 그것도 삼성이 아닌 KT가 먼저 갤탭 8.9 국내 첫 공개를 할줄은 몰랐습니다.
갤럭시탭 8.9는 이미 미국에서 9월에 처음 공개를 했고 10월에 판매를 시작하여 국내에 언제 출시가 될지 그 여추가 주목되었는데 뜻밖에 KT 스마트 홈패드로 만나게 되었네요.

대전에서 새벽부터 출발해 서울 광화문 엘레스퀘어에 도착했습니다. 서울에 오면서 과연 스마트 홈패드에 어떤 태블릿이 적용되어 나올지 생각을 했었는데 요즘 워낙 태블릿PC 종류도 많고 해서 직접 보면 알겠다 싶어 들어갔습니다. 올레스퀘어는... 전에도 몇번 와서 기기 사진만 잔뜩 찍어놓고 한번도 안올린... ㅡㅡ;;;


가운데에 있는 분이 서유열 KT 홈고객부문 사장님입니다. 진열되어 있는 제품들이 바로 삼성전자 갤럭시탭 8.9 입니다.


아직 갤럭시탭 10.1 개봉기도 못올리고 있는데 갤럭시탭 8.9 를 먼저 올리게 될줄이야;;;
아래 사진이 갤럭시탭 10.1 입니다. 흠... 늦어늦어...


아래 사진은 이번에 삼성전자에서 KT에 독점 공급하기로 한 KT 올레 스마트홈 패드 갤럭시탭 8.9입니다.
원래 갤탭 8.9는 4세대 LTE 롱텀에볼루션 지원되는 기기나 이번에 국내 공개한 제품은 와이파이버전입니다.
하단에 보이는 와이파이 16GB 마크가 보이네요.


갤럭시탭 8.9는 10.1 과 비교해서 가로 세로 길이만 다를뿐 거의 똑같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탭 8.9는 안드로이드 3.2 허니콤 OS를 탑재했으며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에 16GB 메모리를 지원합니다. 갤탭 10.1 과 비교해서 두께 8.6mm만 같고 크기나 무게 다 줄어들었네요. 배터리 용량은 6100mAh 이고 전면 카메라 2백만화소, 후면 카메라 3백만 화소 입니다. 화면은 8.9인지 1280x800 TFT LCD를 채용했습니다.

갤탭 10.1 동생이라고 보면 딱 맞겠네요. 아래 사진은 갤럭시탭 8.9 기본 메인화면으로 하단에 있는 KT 특유 어플 아이콘이 4개 보이는데 이게 스마트홈 패드의 핵심 기능입니다.


아래 사진은 스마트홈 통화 어플 사진으로 와이파이콜 음성통화, 문자대화, 최대 4인까지 지원하는 화상통화등을 지원하며 핸드폰 주소록과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KT 스마트홈 패드가 갤럭시탭 8.9와 독점계약하여 탑재한 주요 어플은 5가지입니다.
라이프자키, 올레 TV나우, 홈시큐리티(가입형 유료), 스마트홈 통화, 해피패밀리 이렇게 5가지이고 추천어플로는 스마트홈 닥터, 스마트홈 플레이, 우리동네n, 올레북, 추천App 이렇게 5개가 추가됩니다. 이는 첨단기능이 사용하기 어려운 중장년층, 특히 주부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로 집에서 편하게 즐기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홈 패드.

아래 스크린샷이 스마트홈 통화 어플입니다. 갤럭시탭 8.9 와이파이 버전은 갤탭 10.1에 없던 와이파이콜 기능을 넣어 전화통화가 가능하게 만들었는데요. 이걸 이용하여 전화 수발신, 문자 수발신, 영상통화 등을 다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스샷은 라이프자키 어플입니다. 라이프자키를 시작하면 전면카메라로 처음에 얼굴인식을 하여 해당 얼굴의 나이대에 맞는 음악을 자동으로 추천음악을 선곡하여 플레이합니다. 그외에 개인 최적화 뉴스와 지역에 맞는 주변 상권 쿠폰까지 검색하여 보여줍니다. 주부들 쇼핑할때 좋긴 하겠더군요.


아래 스샷이 라이프자키의 쿠폰 서비스입니다. 해당 업소에서 제공해주는 제품 가격과 쿠폰, 할인 비율등을 거리와 함게 지도상에 표시해주며 배송정보나 여행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따로 검색도 가능하게 해놨구요.


아래 스크린샷은 해피패밀리 어플로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어플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스마트홈패드의 여러 어플들도 모아놓아 쓰기가 쉽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해피패밀리 어플 내부의 가족사진입니다. 가족의 앨범을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놓았으며 갤럭시탭 8.9를 사진 디스플레이어로 액자처럼 쓸 수 있습니다.


아래는 추천 App 어플입니다. KT 에서 만드는 어플들인데 재미난게 몇개 보이네요.


KT에서 자체 개발하여 갤럭시탭 8.9에 탑재한 스마트홈 패드 어플 외에도 갤럭시탭에 내장된 원래의 어플들도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아 쓸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탭 8.9 기기와 KT 올레 스마트홈 패드 서비스를 한시간 가량 만져보고 다음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특별히 세바퀴의 MC인 박미선씨외 이휘재씨 진행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스마트홈 패드와 갤탭 8.9가 합쳐진 서비스는 KT 올레 인터넷 이용중인 사용자 혹은 신규 패키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말기로는 따로 팔지 않는다고 하네요.

갤탭 8.9 가격은 올레 인터넷과 결합된 상품으로 2년 약정에 신규는 매월 31,250원(갤럭시탭 8.9 포함) 이고
기존 올레인터넷 이용자는 월 36,979원(갤럭시탭 8.9 포함)으로 책정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올레TV 나우는 실시간 40개 채널과 VOD 1만편을 제공합니다. DMB는 없습니다. 올레 뮤직은 무제한 스트리밍 ㅇ_ㅇ


결론을 나름 내리자면... KT가 집에서 놓고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의 삼성 갤럭시탭 8.9 와이파이버전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KT 어플들을 활용한 스마트홈 패드 서비스를 집에서 주부 혹은 가족들이 함께 즐기고 공유할 수 있게 하기위한 서비스입니다.

주의할점은 삼성이 KT에 독점 공급하는 갤탭 8.9는 3G가 안되지만 와이파이를 이용한 와이파이콜 기능을 지원하는 기기이구요. 16기가 짜리 입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원래 갤럭시탭 8.9에 탑재될 4G LTE는 다음달 국내에 첫 선을 보이고 SKT와 LG U+를 통해 80만원대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그렇게되면 갤럭시탭 8.9 LTE 는 국내 최초 LTE 태블릿이 되겠지요.

그리고 삼성은 갤럭시탭 10.1, 갤럭시탭 8.9, 갤럭시탭 7.7, 그리고 7인치 등 가장 많은 유형의 태블릿PC 라인을 갖게 됩니다. 오늘 발표한 갤럭시 노트는 스마트폰인지 태블릿인지 좀 모호하긴 하지만 어쨋든 삼성 대단합니당.


이미지 맵

'IT Computer Utility/Mobile Cellular 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