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로이드 포고 휴대용 즉석 사진 프린터기 - 잉크가 필요없는 모바일 프린터 장단점


폴라로이드 포고 휴대용 즉석 사진 프린터기 - 잉크가 필요없는 모바일 프린터 장단점

휴대용 즉석 카메라와 인화지 필름 등으로 유명한 폴라로이드에서 내놓은 휴대용 즉석 사진 프린터기 포고 POGO
약 2년전에 나온 폴라로이드 포고1 제품으로 출시되었을때 많은 사진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현재는 폴라로이드 포고2 (Polaroid POGO2 CZU-05300) 제품이 나와있는데 포고1이 그냥 휴대용 사진 프린터기라면 포고2는 카메라 겸용 사진 프린터기입니다. 음... 후지 인스탁스 같은 즉석 카메라가 좀 더 고화소 디지털 카메라도 되고 징크 인화지를 사용한 즉석 프린터기도 되는... 뭐 그런 식으로 나온 제품인데 가격이 약 30만원 정도 합니다.

그에 비해 출시된지 꽤 된 포고1 제품의 경우 가격은 10만원 정도로 싸지만 계륵 같이 장단점이 존재하는 제품입니다.


아래 사진은 폴라로이드 포고(Polaroid POGO) 휴대용 즉석 프린터(Instant Mobile Printer) 제품 박스입니다.


국내 정발 제품의 경우 폴라로이드 정품 케이스가 딸려오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제품만 딸랑... 흠...


폴라로이드 포고 박스 구성품들입니다.
포고 프린터기, 배터리, 충전기 겸용 아답터, 설명서, 보증서, 포고 인화지 등이 들어있습니다.


문제의 폴라로이드 리튬 폴리머 배터리... 조루로 유명합니다. ㅡㅡ;;;


폴라로이드 포고 징크(ZINK) 포토용지... 한 팩에 10장의 인화지가 들어있습니다.
징크 인화지는 방수 방염 코팅이 되어있어 물이 튀겨도 어느정도 사진의 손상을 방지해줍니다.
그리고 내부에 3가지 염료층(염료 필름)이 있어 따로 잉크가 없어도 열을 가하면 해당 색이 발현됩니다.
그리고 잉크지 바닥면은 스티커로 처리되어 프린트된 사진을 종이나 벽에도 붙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폴라로이드 포고 뒷부분에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한쪽 면을 열면 폴라로이드 포고에 징크 용지를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한번에 최대 10장(1팩)을 넣을 수 있습니다.


포고 옆면인데 이곳에 A/C 어댑터를 끼워 배터리를 충전합니다. 집이나 사무실 같은 곳에서는 어댑터 충전기를 항상 꼽아두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뭔 놈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충전 시간은 오래 걸리는 반면 소비 속도는 엄청 빨라서 인화지 한 팩 조차도 한방에 인쇄하지 못합니다....


아래 사진의 가로로 긴 부분이 사진이 출력되어 나오는 사출구 입니다.


전원 버튼과 LED 배터리 잔량 표시등, 종이걸림 표시등, 그리고 USB 소켓이 있습니다.
폴라로이드 포고 휴대용 즉석 사진 프린터기의 특징이 바로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에서 바로 찍어 이 프린터로 보내 그자리에서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는 점이고, 카메라 케이블을 연결해서 출력 할 수도 있습니다. 동글이를 사용하면 컴퓨터에서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블루투스 기능으로도 당연히 사진 출력이 가능합니다.


폴라로이드 포고와 아이폰과의 크기 비교입니다. 외장하드와 비슷한 크기와 두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폴라로이드 포고 휴대용 즉성 사진 프린터기의 장단점 입니다.

장점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전용 어플을 통해 즉석해서 사진 출력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제외)

2. 카메라와 연결해서 원하는 사진을 바로 뽑을 수 있습니다.

단점
1. 징크 인화지 덕분에 외부 잉크를 충전하거나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인화지 다른면이 스티커로 되어있어 원하는 곳에 부착할 수도 있으며 코팅되어진 앞면 덕분에 오염에 강합니다.
하지만!!! 징크 인화지... 소모품이지만 가격이 꽤 비쌉니다. 무턱대고 뽑아서 쓰면 파산할지도...

2. 배터리가 완전 조루 입니다. 위에도 이야기했지만 충전을 몇시간 해도 채 10장을 프린트하지 못합니다.

3. 제로잉크 기술인 징크 인화지가 편한점도 있지만 출력된 사진의 화질에 대해서는 큰 기대를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특성상 추억을 남기고 간단히 기록하고 꾸미는 용도? 지갑속에 넣을 사진들 처럼 즉석 카메라 정도의 화질로 생각하시고 사용하는게 맘 편합니다.


갖고 다니면서 추억 발생기가 될 수 있고 나름대로의 색상 발현으로 특별한 사진을 뽑아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화지와 배터리 때문에 계륵같은 존재가 되어버린 폴라로이드 포고 휴대용 사진 프린터기...
좀 더 시간이 지나면 훨씬 더 진화된 휴대용 프린터기가 나오겠지요~

이미지 맵

'IT Computer Util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1개 입니다.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