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3 전설반지 요르단의 반지 강추, 한번 끼면 절대 못빼는 요르단 (디아2 조던링)


디아3 전설반지 요르단의 반지 강추, 한번 끼면 절대 못빼는 요르단 (디아2 조던링)

디아2에서 거래단위로 쓰였던 바로 그 조던링(조단링)... Stone of Jordan

디아3에서는 요르단의 반지로 한글화가 되어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명색이 기존 디아2 때보다 옵션이 형편없이 떨어져 저번 패치때까지는 별로 쓰이지 않았었습니다. 그저 창고 보관용이었지요. 저도 구 요르단의 반지 몇개 보관중이긴 하지만.. 냉기피해 옵션이 붙은 구 요르단 반지는 직접 끼기보다는 추종자한테 끼워주고 있습니다. 그외의 구 요르단 반지는 쓰자면 쓰겠지만 별로 구미가 당기지 않더군요.

아래 요르단의 반지는 이번 패치로 새롭게 바뀐 마법사용 요르단의 반지 입니다. 혹 하게 되는 옵션들입니다.
신 요르단의 반지는 4옵이 붙게됩니다.

1. 6가지의 마법 속성피해(독 피해, 번개 피해, 신성 피해, 냉기 피해, 화염 피해)가 랜덤으로 붙게 됩니다.
2. 5가지 마법 속성 중 1개
최대 마나 +105-119 (부두술사 전용)
최대 비전력 +13-15 (마법사 전용)
초당 공력 회복량 1.00-2.33 증가 (수도사 전용)
최대 절제 +9-10 (악마사냥꾼 전용)
최대 분노 +13-15 (야만용사 전용)
3. 정예에게 주는 피해 20% ~30% 증가
4. 각각의 직업별 스킬 속성 58가지 중 한가지 (퍼센트는 랜덤)

냉기피해가 붙은 마법사용 신 요르단의 반지


특히나 냉기피해가 붙은 요르단의 반지의 경우 최대절제나 정예에게 주는 피해 증가 수치에 따라 억대의 가격대가 형성되어있습니다. 아래 요르단의 반지는 제 악마사냥꾼이 깃발팟(깃팟)할때 주로 끼우는 냉기 피해 요르단입니다. 일단 냉기피해가 붙어 공격을 하면 몹이 얼어 이속이 느려지고 공속도 느려집니다. 최대절제 10 추가로 악마사냥꾼의 생존력도 올릴 수 있고요. 특히 정예 피해 29% 증가로 파랭이 노랭이 정예몹들, 고블린, 보스몹 들도 순삭이 가능해졌습니다.

냉기 피해가 붙은 악마사냥꾼용 신 요르단의 반지


위 요르단을 낄 경우 실제 디피는 2만 5천 정도가 떨어집니다. 현재 노뻥 22만 악사인데 약 10%가 빠집니다.
하지만 정예피해 추가 옵션으로 실제 정예몹 사냥시에 체감하기로는 더 빨리 잡을 수 있습니다.

음.. 근데 자신의 디피가 10만을 넘게되면 이 요르단의 반지를 끼나 안끼나 몇초 차이지 비슷비슷 하더군요.
어쨋든 하나쯤 갖고 있으면 써먹을곳이 있습니다. 사실 깃팟 하다가 혼자 솔플 하게될때 스왑을 안하고 요르단을 그냥 끼고 있어도 실제 몹 잡는데는 하등 차이가 안느껴지더군요. 디피가 어느정도 되서 그런지 몰라도 까먹고 그냥 장착하고 사냥할때도 있습니다.

어떤 악사분들은 이 냉기피해 요르단 반지를 착용하고 악마사냥꾼 스킬트리중 약자도태 라는 스킬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저도 예전 냉기활을 쓸때 약자도태 써봤는데 썩 괜찮았습니다. 일단 냉기맞으면 몹들이 얼어 죽지 않고 사냥하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아래는 구 요르단의 반지들입니다. 1.04 패치 이전의 요르단 반지는 아래 스샷처럼 옵션이 좀...
다른건 속성별 피해 추가와 절제, 마나, 비전력, 공력 회복량, 분노 증가는 비슷비슷합니다.
다만 골드발견, 매찬이 붙어 있고 추가 옵이 더 붙기도하지만 제일 중요한 정예피해 추가가 매우 낮다는것...

 


하지만 구 요르단의 반지라 할지라도 냉기피해 옵션이 붙은 반지는 고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신 요르단의 반지도 역시 냉기피해가 붙으면 가격이 엄청 뛰게 됩니다.
그리고 정예에게 주는 피해 증가 퍼센트도 30%에 가까워질수록 억 억 소리가 나게 뛰기도 합니다.

아래는 신 요르단의 반지에 붙을 수 있는 옵션들 목록입니다. 참고해서 경매장에서 찾아 보시길~

요르단의 반지 - 전설 반지

정예에게 주는 피해 20-30% 증가

5가지 마법 속성 중 1개(가변)
최대 마나 +105-119 (부두술사 전용)
최대 비전력 +13-15 (마법사 전용)
초당 공력 회복량 1.00-2.33 증가 (수도사 전용)
최대 절제 +9-10 (악마사냥꾼 전용)
최대 분노 +13-15 (야만용사 전용)

58가지 마법 속성 중 1개(가변)
회전 표창의 증오 소모량 1-5 감소 (악마사냥꾼 전용)
투검의 증오 소모량 1-5 감소 (악마사냥꾼 전용)
쐐기 덫으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악마사냥꾼 전용)
확산탄의 증오 소모량 1-5 감소 (악마사냥꾼 전용)
난사의 극대화 확률 2-7% 증가 (악마사냥꾼 전용)
다발 사격의 극대화 확률 2-7% 증가 (악마사냥꾼 전용)
원소 화살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악마사냥꾼 전용)
연발 사격의 극대화 확률 2-7% 증가 (악마사냥꾼 전용)
수류탄으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악마사냥꾼 전용)
속박탄으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악마사냥꾼 전용)
올가미 폭탄으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악마사냥꾼 전용)
회피 사격으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악마사냥꾼 전용)
굶주린 화살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악마사냥꾼 전용)
좀비 들개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감소 (부두술사 전용)
좀비 벽의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감소 (부두술사 전용)
불폭탄의 마나 소모량 1-8 감소 (부두술사 전용)
산성 구름의 극대화 확률 2-7% 증가 (부두술사 전용)
돌진 좀비의 마나 소모량 4-10 감소 (부두술사 전용)
메뚜기 떼로 주는 피해 5-12% 증가 (부두술사 전용)
시체 거미로 주는 피해 5-12% 증가 (부두술사 전용)
혼령 공세로 주는 피해 5-12% 증가 (부두술사 전용)
혼령 출몰로 주는 피해 5-12% 증가 (부두술사 전용)
역병 두꺼비로 주는 피해 5-12% 증가 (부두술사 전용)
독침으로 주는 피해 5-12% 증가 (부두술사 전용)
불박쥐의 마나 소모량 4-10 감소 (부두술사 전용)
빛의 파동의 극대화 확률 2-7% 증가 (수도사 전용)
용오름의 공력 소모량 1-5 감소 (수도사 전용)
반달차기의 공력 소모량 1-5 감소 (수도사 전용)
폭풍 질주의 극대화 확률 2-7% 증가 (수도사 전용)
천지권법으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수도사 전용)
휘몰이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수도사 전용)
폭발 장법으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수도사 전용)
마비의 파동으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수도사 전용)
연속 격파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수도사 전용)
천둥주먹으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수도사 전용)
운석 낙하의 비전력 소모량 1-5 감소 (마법사 전용)
눈보라의 지속시간 1-2초 증가 (마법사 전용)
히드라의 비전력 소모량 1-9 감소 (마법사 전용)
비전 격류의 비전력 소모량 1-5 감소 (마법사 전용)
서리 광선의 극대화 확률 2-7% 증가 (마법사 전용)
에너지 폭발의 극대화 확률 2-7% 증가 (마법사 전용)
파열의 비전력 소모량 1-5 감소 (마법사 전용)
마력 돌개바람의 극대화 확률 2-7% 증가 (마법사 전용)
비전 보주의 극대화 확률 2-7% 증가 (마법사 전용)
감전으로 주는 피해 5-12% 증가 (마법사 전용)
저승의 칼날로 주는 피해 5-12% 증가 (마법사 전용)
전기 충격으로 주는 피해 5-12% 증가 (마법사 전용)
마력탄으로 주는 피해 5-12% 증가 (마법사 전용)
제압의 극대화 확률 2-7% 증가 (야만용사 전용)
보복의 극대화 확률 2-7% 증가 (야만용사 전용)
소용돌이의 극대화 확률 2-7% 증가 (야만용사 전용)
대지 강타의 극대화 확률 2-7% 증가 (야만용사 전용)
무기 투척의 분노 소모량 1-5 감소 (야만용사 전용)
광분으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야만용사 전용)
가르기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야만용사 전용)
후려치기로 주는 피해 5-12% 증가 (야만용사 전용)
분쇄의 분노 소모량 1-5 감소 (야만용사 전용)
선조의 망치의 분노 소모량 1-5 감소 (야만용사 전용)

6가지 마법 속성 중 1개(가변)
비전 피해 5-6% 추가
독 피해 5-6% 추가
번개 피해 5-6% 추가
신성 피해 5-6% 추가
냉기 피해 5-6% 추가
화염 피해 5-6% 추가

이미지 맵

'Game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전다음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