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헤드셋 HBS-730 특징 with 아이폰, 안드로이드폰과 HBS730 블루투스 헤드셋


LG 블루투스 헤드셋 HBS-730 특징 with 아이폰, 안드로이드폰과 HBS730 블루투스

블루투스 헤드셋은 종류에 따라 크게 3종류로 나뉩니다. 귀걸이형 블루투스 헤드셋, 헤드폰형 블루투스 헤드셋, 목걸이형 블루투스 헤드셋 이렇게 나뉩니다. 각 헤드셋마다 특징과 장단점이 있지요.

귀걸이형 블루투스 헤드셋 : 일단 작고 가볍습니다. 하지만 귀에 거는 형식이라 오래 착용하고 있으면 귀가 아픕니다.
헤드폰형 블루투스 헤드셋 : 머리통에 끼우는거라 외적으로 봤을때 크고 무게감이 있습니다.
목걸이형 블루투스 헤드셋 : 목에 걸고 다니며 이어폰만 빼내어 귀에 꼽고 사용합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모두 선으로부터의 자유로움, 유선 이어폰이나 이어셋으로부터 선이라는 도구를 탈피해 블루투스 무선으로 데이터가 오가므로 훨씬 더 자유로운 기기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자체가 무선이기때문이죠.

최근들어 블루투스의 수신거리와 수신률, 음질과 코덱 등에 대한 개발도 많이 이루어져 기존 블루투스에 관한 편견을 많이 허물고 있습니다. 무선의 자유로움을 포기할 수 없기에 기존에 블루트스 헤드셋에 대해 불만족스럽던 부분들을 많이 해소시켜 주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LG 블루투스 헤드셋 HBS-730 제품과 HBS-700 제품을 같이 놓고 찍은 사진입니다.
HBS-700 제품은 워낙 호평도 좋았지만 HBS-730은 700 보다 더 나은 수준의 품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HBS-700 과 HBS-730


아래 목록은 LG 블루투스 헤드셋 HBS-730 의 장점들입니다.


1. 32g 의 가벼운 무게로 헤드셋을 목걸이에 걸어두고 다녀도 무게감이나 피로감을 느끼기 힘듭니다.
걸어다닐때는 물론이고 가볍게 뛸때, 조깅할때에도 목에 걸고 사용하면 좋네요. 나이가 든 관계로 몸이 안따라줘서 전력질주는 못해봤습니다만 가벼운 뛰기 운동에는 별다른 무리없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2. 충전시간 2시간에 최대 대기 500시간, 연속 통화 최대 15시간, 음악 재생 최대 10시간 가능합니다.


3. 블루투스 헤드셋중 유일하게 전화 수신 시 헤드셋으로 진동 알림 가능


4. 아이폰의 경우 아래 스크린샷의 빨간 네모 박스 처럼 블루투스 헤드셋 HBS-730 의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화면 표시가 되지 않더라도 볼륨 다운 버튼을 3초 정도 누르면 배터리 하이, 미디엄, 로우 라는 메세지를 이어폰으로 출력시켜 배터리 잔량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해당됩니다.



5. LG 블루투스 헤드셋 전용 문자 읽어주는 어플 - LG BT Reader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래 스크린샷처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LG 블루투스 헤드셋 전용의 BT Reader 라는 어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BT Reader 어플 다운로드 : http://goo.gl/cYMlF

한국어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언어 버전으로 만들어져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에서도 쓰이는 어플입니다.
문자가 도착하면 이 어플이 실행된 상태라면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문자 내용을 읽어줍니다. 자동차나 오토바이 운전중이거나 운동할때, 폰을 꺼내서 보기 힘든 상황일 경우 수신받은 문자를 바로 읽어주어 상당히 편합니다.
SMS 문자메세지 읽어주는 어플 BT Reader



6. 2기기 멀티 페어링 기능으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스마트폰과 노트북, 스마트폰과 MP3 플레이어 등의 2개 기기 동시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동시에 블루투스 헤드셋 HBS-730 에 연결시켜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중페어링이 가능한 블루투스 헤드셋



7. 가벼운 형상기억합금의 넥밴드로 구김과 꼬임에 강합니다. 블루투스 헤드셋 HBS-700 과 마찬가지로 730 에도 형상기억 합금으로 넥 밴드를 만들어놔서 아래 사진처럼 두바퀴 꼬아도 손을 놓으면 제자리로 완벽 복귀합니다.



8. 통신사와 스마트폰에서 VoLTE가 지원이 된다면 VoLTE 의 HD급 통화 품질 구현


9. apt-X 코덱 기능을 지원하는 디바이스와 페어링 하게 되면 최고의 음질 청취 가능
apt-X는 코덱의 한 종류로 기존 블루투스의 한계를 벗어나 음질 개선에 큰 역활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다만 연결하고자 하는 스마트폰이나 플레이어가 apt-X 코덱 지원이 가능해야 합니다.

기존 블루투스헤드셋 HBS700 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인 APT X가 적용된 HBS-730



10. 그 외에 블루투스 헤드셋중에 이만한 가격대에서 음악 감상시 이만한 음질로 음악을 듣기는 힘들듯 싶네요.
전화통화 음성 뿐만이 아니라 음악 감상시에도 상당히 괜찮은 음질을 보여줍니다.


음... 이 기기의 단점을 굳이 꼽으라한다면... 전원버튼이 아날로그 식이라는거??

블루투스 헤드셋 HBS-700 도 그렇고 그 후속작 HBS-730 도 그렇고 다른 사람들의 평도 상당히 좋네요.
이상 엘지 블루투스 헤드셋 HBS-730 특징이었습니다.

IT Computer Utility 다른 글

댓글 5

    • 안녕하세요-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HBS-700 사용자인데요-
      이건 멀티페어링?이 스마트폰서는 통화만,
      태블릿에서는 음악이나 동영상만.
      이런식으로 되거든요.

      근데 새로 나온 HBS-730의 멀티페어링은
      두 기기 모두가 통화와 음악,동영상이 다 동시에 되는건가요?

      궁금합니다 :)

    • 저도 같은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데스크탑에 블루투스 동글로 해서 연결후 핸드폰으로 멀티페어링하니 연결이 않되더라구요..왜그럴까요??? 따로따로는 되는데,,,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