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 젠하이저 헤드폰 PX200의 뒤를 잇는 밀폐형 접이식 가성비 좋은 헤드폰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 젠하이저 헤드폰 PX200의 뒤를 잇는 밀폐형 접이식 가성비 좋은 헤드폰

젠하이저(SENNHEISER)는 독일 기업으로 헤드셋과 이어폰, 마이크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음향기기 전문업체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는 헤드폰 전문 업체이고 예전부터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기기들을 많이 출시했었습니다.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은 2010년 초에 세상에 나와 어느덧 출시된지 3년이나 지난 헤드폰입니다.
젠하이저 PX200 시리즈의 뒤를 이어 II 라는 제품명을 달고 나왔으나 아직까지 후속작은 젠하이저 PX200-II i 라는 제품 하나만 나와있는 상태고, 이마저도 후속이라기 보다 같은 라인의 제품이라고 봐도 될정도로 거의 똑같습니다.
뭐 그만큼 젠하이저 PX200-II 제품이 아직까지도 어느정도 잘 팔린다고 이야기해도 될듯 하네요.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은 중저가형 헤드폰으로 가격은 6만원 중반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헤드밴드형 헤드폰으로 밀폐형이며 접이식(폴더블) 헤드폰으로 파우치에 넣어 이동하기 쉽게 작은 부피를 차지합니다.

아래 제품 박스가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 입니다. 박스 상단 좌측에 홀로그램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 제품은 하얀색과 블랙 두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제품 박스 뒷면의 제품 설명. 한국어는 음슴~ 입니다.


Foldable closed stereo mini headphones 접이식 밀폐형 스테레오 미니 헤드폰입니다. 간혹가도 오픈형이라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밀폐형, 차폐형 헤드폰이 맞습니다~


아래는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 제품 박스 안에 동봉되어있는 휴대용 파우치 입니다.
이 파우치안에 PX200-II 제품을 안경처럼 접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부피도 상당히 적게 차지합니다.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 제품을 꺼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접혀져 있습니다.
안경 접었다 폈다 하듯이 유닛을 펴주고 돌려주고 하면 끝~


스피커부 유닛 사진입니다. 비닐과 가죽 사이의 느낌으로 만들어진 스펀지 부분은 중저가형 제품임에도 좀 저렴한걸 쓰지 않았나 싶은 정도의 품질입니다. 그래도 손가락으로 눌러보면 상당히 말랑말랑압니다.


밴드 접이식 헤드폰인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의 좌우측 접합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피거나 접어서 사용할 수 있는데 힘을 쎄게 줘서 무리하게 피거나 과도하게 바깥쪽으로 밀어내지 않는 이상 고장날 일은 거의 음슴이네요.
하지만 PX200-II 이 왼쪽으로 케이블이 나와있는 헤드폰(싱글코드 헤드폰)이라 오른쪽 헤드폰까지 내부로 연결되어있으므로 단선의 우려가 조금 있습니다. 접이식 헤드폰이지만 접었다 폈다 엄청 하다보면 혹 단선되지는 않을까 걱정스럽습니다.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의 헤드밴드 입니다. 일단 강철로 만들어져 원형 유지에 도움을 주긴 합니다.
그리고 머리에 닿는 부분 왼쪽 오른쪽에 스펀지가 덧대어져있는데 이 부분 역시 말랑 말랑~
하지만 시간이 좀 오래 지나면 스펀지가 헤지거나 뜯어지는 불상사가 발생할수도....


아래 사진은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의 밴드를 폈을때의 모습입니다.
스피커부 유닛이 아직 안쪽으로 접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는 아래 사진처럼 싱글코드로 왼쪽에만 유선 케이블이 연결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선길이 1.2m 유선 코드 중간에 볼륨조절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간혹 친구들의 경우.. 이어폰이든 헤드폰이든 스피커든 연결된 선 중간에 달린 볼륨조절버튼은 절대 안건드리고 재생기기 자체의 볼륨 조절만 한다고 하는데 뭐 그렇게 쓰면 단선 우려도 적어지고 오래 쓸 수는 있겠지요. 하지만... 쓰라고 만든 버튼이므로 써주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ㅎㅎㅎ;;;


외부 스피커부 유닛 스펀지 두께입니다. 손가락 두께 정도라고 보면 될듯...


아래 사진은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의 스피커부 바깥쪽 부분입니다.
플라스틱으로 단단하게 막혀있는 차폐형, 밀폐형 스피커로 외부 소리가 재생 소리에 섞이는걸 막아줍니다.


스피커 유닛을 안쪽으로 돌려 완성된 모습의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 입니다.


젠하이저 볼륨조절 부분.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의 단자 입니다. 3극으로 되어있고 니켈 도금 처리된 일자형 3.5mm 단자입니다.


젠하이저 SENNHEISER 마크가 새겨진 헤드밴드 상단의 외부 모습.


아래 사진은 다시 접이식으로 안경 접듯이 접은 젠하이저 헤드폰입니다.
스피커와 연결된 메인 밴드 끝부분에 잘 보면 숫자 1과 2가 적혀져있는데 이 순서대로 접고 피면 됩니다.
그럼 무리한 힘이 가해지지 않아 단선방지에 도움이 되고 오래 쓸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은 음압감도, 음압레벨은 115 db, 저항 32옴, 재생 주파수 범위는 10~21,000Hz 입니다.
무게는 약 60g 으로 가벼운 편에 속하며 왼쪽 단일 싱글 코드의 유선형 헤드폰이며 길이 1.2m 케이블 코드 중간에 볼륨 조절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니켈 도금된 3극 3.5 파이 일자형 플러그로 연결하게 됩니다. 

젠하이저 PX 200 - II 개인적인 총평
PX200 헤드폰의 후속작으로 나온 PX200-II 헤드폰은 일단 크기가 작습니다. 밴드 길이를 조절할 수 있긴 하지만 머리 큰 사람이 쓰기에는 좀 부적절한 크기입니다... 남성분들 보다는 여성분들에게 딱 맞을듯... 헤드밴드 부분도 손가락보다 좁은 넓이이며 외부 스피커 유닛도 상당히 작습니다. 스펀지가 부드럽기는 하나 오랜시간 착용하기엔 귀가 아픕니다.

그래서 밀폐형 헤드폰이긴 하나 완벽한 밀폐가 아닌... 귀 전체를 다 덮는게 아니라 귀 앞에 압착하여 상당부분만 덮는 형식의 헤드폰입니다. 따라서 조용한 곳에서 음악감상을 하거나 혼자만의 리듬을 타는.. 그럴때는 외부음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오히려 도로 이동시나 외부음을 약간은 들어야 하는 그런 곳에서는 젠하이저 PX200-II 헤드폰을 쓰기 적당할듯 합니다.

전반적으로 휴대성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져 보관이나 이동시에 상당히 이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얇은 헤드밴드와 귀 전체를 덮지 않는 스피커 유닛 때문에 남자들보단 여자분들에게 훨씬 더 잘 어울리고 유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또 PX200-II 의 음질에 대해서는 뭐... 굳이 이야기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저음과 고음 부분에서 상당히 깨끗한 음질을 들려주어 이미 출시되고 3년간 가성비 좋은 헤드폰으로 손 꼽히는 헤드폰이므로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젠하이저의 AS 정책은 구입일로부터 2년간의 보증기간동안 구매영수증과 보증서를 지참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단선에 의한 고장이나 스펀지 부분같은 소모성 부품의 AS는 유상 처리가 됩니다.

이미지 맵

'IT Computer Util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전다음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