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진 무료 게임 배포 - 오리진 배틀필드3 + 플랜츠 vs 좀비 고티 버전 무료 다운로드 방법
오리진(ORIGIN) 에서 며칠 전부터 유명한 FPS 게임인 '배틀필드3'와 디펜스 게임으로 유명한 '플랜츠 vs 좀비' 두 개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미 네이버나 다음 실시간 검색어를 한바탕 휩쓸고 지나가서 게임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오리진의 오통수(오리진 통수) 수법은 고맙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괘씸하기도 하고 그렇네요. ㅋㅋㅋ
배틀필드3나 플랜츠 vs 좀비 게임은 워낙 유명한 게임이고 흥행에도 성공한 작품들이며 그 후속작인 배틀필드4, 플랜츠 vs 좀비2 (식물 vs 좀비2) 게임들이 출시된 상태인지라 오리진에서도 큰 마음 먹고 무료 배포를 결정한듯 합니다.
참고로 오리진 Origin은 스팀, 유플레이, 데수라와 같은 게임 플랫폼으로 게임을 판매하기도 하고 서비스를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음... 한국으로 치자면 다음 게임, 네이버 게임, 넥슨 게임 이런 회사들처럼 게임 개발사들은 게임을 개발하고 오리진 같은 플랫폼에서 퍼블리싱 해주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오리진 플랫폼에서 유명한 게임들은 배틀필드 시리즈, 심시티 시리즈, 심즈 시리즈, 피파14와 피파 매니저, 크라이시스 시리즈, 데드 스페이스 시리즈 그리고 최근에 발매된 타이탄폴 등이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현재 오리진에서 무료 배포중인 배틀필드3(BattleField3)와 플랜츠 vs 좀비(Plants vs Zombie) 입니다.
오리진에서 무료 배포중인 배틀필드3 와 플랜츠 vs 좀비 고티
오리진 무료 PC게임 다운로드 페이지 : https://www.origin.com/ko-kr/store/free-games/on-the-house
오리진에서 무료 배포중인 배틀필드3는 19,000원짜리 게임으로 배틀필드4가 나오기 전까지 멀티 FPS 게임에서 아주 유명했었습니다. 스탠다드 에디션과 프리미엄 에디션이 있지만 현재 무료 배포중인 배필3는 스탠다드 에디션입니다.
아래 화면에서처럼 지금 얻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오리진 내 게임 리스트에 목록이 올라갑니다. 한번 오리진 게임 목록에 등록되면 무료 배포 기간이 끝나더라도 계속해서 언제든지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배틀필드3 게임 중 캡쳐 화면입니다.
배틀필드3 게임 내 화면
참고로 배틀필드3 프리미엄 에디션은 35,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추가 확장팩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많긴 하지만 배틀필드4가 출시된지 시간이 좀 지났으므로 배필4를 사는게 오히려 굿입니다. 오리진의 배필3 무료 배포로 동시접속자수가 급격히 증가하기도 했지만 배포 이전엔 사람이 그닥 없었..... 이왕에 게임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배틀필드4로 구매하는게 더 나을듯 합니다.
그리고 아래는 오리진에서 함께 배포하고 있는 플랜츠 vs. 좀비 올해의 게임 에디션(Plants vs Zombie GOTY) 버전입니다. 마찬가지로 지금 얻기 버튼을 누르면 내 게임 목록에 추가가 되고 즉시 다운로드 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는 가격은 5,000원 이며 무료로 목록에 추가할 수 있는 기한은 6월 17일까지 입니다.
플랜츠 vs 좀비 게임은 아~~~ 주 유명한 디펜스 게임으로 좀비들이 다가오면 식물들을 이용해서 막는 개념의 게임입니다. 이미 아이폰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 상위권을 기록한 바 있으며 후속작인 식물 vs 좀비2 역시도 많은 유저들이 즐겨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중독되면 노답... 그냥 푹 빠져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ㄷㄷㄷ
플랜츠 vs 좀비 (Plants vs Zombie)
아래는 현재 제 오리진 내 게임 목록 중의 화면으로 이미... 배틀필드3와 배틀필드4, 식물 vs 좀비 모두 다 있던 게임이므로 이번 무료 이벤트 혜택은 못받았습니다. 예전에 사서 즐겼으면 뭐 그 값어치를 충분히 한 것으로 생각하므로 오통수(오리진 뒤통수) 이벤트는 그닥 신경이 쓰이지는 않네요.
현재 보유중인 오리진 내 게임 목록
오리진 무료 게임 배포 2줄 요약
1. 배틀필드 3 : 무료 기간 6월 4일까지
2. 식물 vs 좀비 : 무료 다운로드 기간 6월 17일까지
위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오리진 내 게임 목록에 추가(등록)만 해놓으면 무료 배포 기간이 끝나도 언제든 게임을 다운로드 받고 플레이 할 수 있으므로 이벤트 기간이 끝나기 전에 등록 해두세요. 그리고 오리진, 스팀 회원가입은 지메일이나 핫메일 처럼 외국 메일 사용하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현재 오리진 이벤트때문에 서버가 폭주해서 다운로드 속도가 제대로 안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길~
전에 오리진에서 했던 데드 스페이스, 배틀필드 1942 에 이어 이런 대작 게임들을 무료로 풀다니... 식물 대 좀비는 예전에도 한번 풀긴 했었지만;;;; 오리진의 자존심상 세일을 할바엔 차라리 무료로 풀겠다는 것인가??? 75% 세일도 아니고 그냥 무료로 막 게임을 나눠 줌. ㅎㄷㄷㄷ
이왕이면 심시티랑 매스 이펙트도 무료로 풀어달라!!! 타이탄폴 통수는 언제쯤 칠래? 그리고 스팀은 보고 있나?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