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YLINE
1. POLYLINE: 2차원 폴리라인을 그린다.
▶ OPYION
→ 시작점: Pline의 시작점을 지정한다.
→ 닫기(C): 시작점과 마지막 점을 연결시킨다
→ 반폭(H): POLYLINE의 반 폭(넚이의 절반)을 설정한다.
→ 길이(L): 마지막 설정된 좌표 방향으로 입력된 길이만큼 Pline을 그린다.
→ 명령 취소(U): 입력된 좌표값을 마지막부터 취소한다.
→ 폭(W): POLYLINE의 폭(넓이)을 지정한다.
→ <선의 rmX점>: 다음 점을 입력한다.
→ 호(a): 호를 그린다.
▸각도(A): 호의 각을 지정한다.
▸종심(CE): 호의 중심점을 지정한다.
▸방향(D): 호의 시작 방향을 지정한다.
▸라인(L): 다시 선 형태로 돌아간다.
▸반지름(R): 호의 반지름을 지정한다.
▸두번째 점(Second pt): 호의 두 번째 점을 지정한다.
▸호의 끝점(Endpoint of arc): 호의 마지막 끝점을 지정한다.
2. PEDIT: 2차원, 3차원 PLINE 및 3DMESH 등을 편집한다.
▶ OPTION
→ 닫기(C): 열려진 PLINE을 닫는다.
→ 열기(O): 닫혀진 PLINE을 연다.
→ 결합(J): 선택된 객체를 하나의 PLINE으로 결합시킨다.
→ 폭(w): pLINE의 폭을 변경한다.
→ 맞춤(F): 선택된 Pline을 Fit 곡선으로 변견한다.
→ 스플라인(S): 선택된 Pline을 B-스플라인 곡선으로 변경한다.
→ 직선화(D): 맞춤(F),스플라인(S)의 명령으로 변경된 곡선의 부분을 직선으로 만든다.
→ 선 종류 적용(L): Pline의 모서리 부분의 선의 형태 표시를 조절한다.
→ 명령취소(U): 가장 최근의 명령을 취소한다.
→ 나가기(X): Pedit 명령을 종료한다.
→ 정점 편집(E): Pline의 각각의 정점 위치를 수정한다.
▸다음(N): 다음 정점으로 이동한다.
▸이전(P): 이전 정점으로 이동한다.
▸끊기(B): 정점과 정점 사이를 삭제한다.
▸삽입(I): 정점을 추가한다.
▸이동(M): 정점의 위치를 이동시킨다.
▸재생성(R): PLINE의 객체를 다시 점검한다.
▸정돈(S): 선택된 두 정점 사이를 직선으로 변경한다.
▸접선(T): 맞춤, 스플라인을 사용하여 변경된 곡선의 시작 방향을 설정한다.
▸폭(W): en 정점의 처음, 마지막 폭을 수정한다.
▸나가기(X): 정점 편짐을 종료한다.
3. SPLINE: NURBS SPLINE을 생성한다. SPLINE은 NURBS 곡선을 사용하여 정점들간의 곡선들을 연산 처리한다.
▶ OPTION
→ <첫번째 점 입력>: 시작점을 지정한다. Spline은 최소한 3개 이상의 정점이 있어야 한다.
→ 객체(O): 기존의 Pline(spline-ftp)들을 NURBS Spline으로 객체를 변화 시킨다.
→ 닫기(C): Spline의 시작점과 RMxwjq을 일치시킨다. 그리고 시작점과 끝점이 정점과 접선의 벡테 데이터를 변환시킬 수 있도록 데이터를 공유하도록 한다.
→ 맞춤공차(F): 각각의 정점을 지나가는 Spline Curve의 변환 벡터를 제어한다.
→ (Undo): 마지막에 생성된 Spline을 취소한다.
4. SPLINEDIT: Spline을 편집한다.
▶ OPTION
→ 데이터 맞춤(F): Spline의 정점을 수정한다.
▸추가(A): Spline의 정점을 추가한다.
▸닫기(C): 열린Spline의 끝점을 탄젠트 방향으로 닫아 준다.
▸열기(O): Spline을 열어 준다.
▸삭제(D): Spline의 정점을 삭제하고 나머지 정점들로 이루어진 Spline을 재정리한다.
▸이동(M): 정점을 새로운 위치로 옮긴다.
▸소거(P): Spline의 fit-data를 제거한다.
▸접선(T): Spline의 시작과 끝의 접선을 편집한다.
▸공차(L): 처름, 마지막 정점을 허용오차를 기본으로 Spline의 정점을 재정리한다.
▸나가기(X): Spline의 처음으로 돌아간다.
▸닫기(C): 접선 방향으로 정점을 닫는다.
▸열기(O): 닫혀진 Spline을 연다.
▸정점 이동(M): Spline의 정점을 이동시킨다.
▸다음(N): 다음 정점을 선택한다.
▸이전(P): 이전 정점을 선택한다.
▸점 선택(S): 새로운 정점을 선택한다.
▸나가기(X): 정점의 이동을 끝낸다.
→ 정렬(R): Spline의 정밀도를 조정한다.
▸조정점 추가(A): Spline의 위치를 조정하는 정점의 개수를 추가한다.
▸순서 높이기(E): Spline의 정점의 변환 위치 정점을 증가시킨다.
▸가중치(W): Spline의 변한 정점의 weight를 변경한다.
▸나가기(X): 정점의 정렬을 종료한다.
→ 역전(E): Spline의 정점의 순서를 변경한다.
→ 명령 취소(U): 실행한 명령을 취소시킨다.
→ 나가기(X): Spline 수정 명령을 종료한다.
5. XLINE: XLine은 화면 전체를 연결되는 무한 직선을 그린다.
▶ OPTION
→ 수평(H): 수평 방향의 무한직선을 만든다.
▸통과점: 무한직선이 통과하는 다음 점을 입력한다.
→ 수직(V): 수직 방향의 무한직선을 만든다.
▸통과점: 무한 직선이 통과하는 다음 점을 입력한다.
→ 각도(A): 기울어진 무한직선을 만든다.
▸참조(R): 참조 각도를 입력한다.
▸선 객체 선택: 기준되는 원점을 선택한다.
▸각도 입력: 각도를 입력한다.
▸통과점: 무한직선이 통과하는 다음 정을 입력한다.
→ 이등분(B): 중간 각도에 해당한 무한직선을 만든다.
▸정점 각도: 기준되는 정점을 입력한다.
▸시작점 각도: 시작되는 각도를 입력한다.
▸끝점 각도: RMx점 각도를 입력한다.
→ 간격 띄우기(O): Offset과 비슷하나 선택한 요소 대신에 무한 직선을 만든다.
▸간격 띄우기 거리 또는 통과(T) <4.6098>: Offset 거리를 입력한다.
▸선 객체 선택: Offset 요소(선)을 선택한다.
▸간격을 띄울 변?: 방향을 설정한다.
→ <시작점>: 무한직선의 시작점을 입력한다.
▸통과점: 무한직선이 통과하는 다음 점을 입력한다.
6. RAY: RAY는 기준점을 중심으로 한쪽 방향으로 무한직선이 그려지는 명령어이다
▸시작점: 시작점을 입력한다.
▸통과점: 한쪽 방향으로 무한직선이 통과하는 다른 점을 입력한다.
7. CONVERT: Polyline과 연관해치를 AutoCAD R14의 형식으로 바꾸어 준다.
▶ OPTION
→ 해치(H): 해치만 변환시킨다.
→ 폴리선(P): 폴리라인만 변환시킨다.
→ <전체(A)>: 해치와 폴리라인을 모두 변환시킨다.
8. SKETCH: 불규칙한 2차원‘도면을 그리며, 지도의 윤곽, 불규칙한 등고선과 같은 요소를 표시할 때 사용한다. 그려진 선은 기록되기 전까지는 도면에 추가되지 않는다.
▶ OPTION
→ 펜(P): Pen Up/Down: 선이 그려지는 여부를 설정한다.
→ 나가기(X): 임시 저장하고 명령을 종료한다.
→ 종료(Q): 저장하지 않고 명령을 종료한다.
→ 레코드(R): 작업된 도면을 임시 저장한다.
→ 지우기(E): 작업된 도면을 화면의 가상선을 지운다.
→ 연결(C): 마지막으로 그려진 점의 끝점에서 다시 명령을 시작한다. 마우스를 이용하여 마지막 점으로 이동 시켜 선을 연결하여 작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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