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MAGE: 래스터 이미지 파일을 삽입한다.
→ 부착(A): 이미지 파일을 도면에 추가한다.
▸찾아보기(B): 이미지 파일의 위치와 이름을 선택한다.
▸삽입점(0,0): 이미지 파일이 삽입될 위치를 설정한다.
▸축척 요인: 이미지 파일의 축척을 설정한다.
▸회전 각도: 이미지 파일의 회전 각도를 설정한다.
▸경로 포함: 이미지 파일의 경로를 설정한다.
→ 분리(D): 이미지 파일을 도면에서 제거한다.
→ 다시 올리기(R): 수정된 이미지 파일을 변경시킨다.
→ 내리기(U): 도며에서 이미지 파일을 완전히 해제시킨다.
→ 상세(t): 선택된 이미지의 상태를 표시한다.
2. -IMAGE: IMAGE 명령과 같은 기능을 사용한다.
3. IMAGEATTACH: IMAGE 대화 상자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이비지를 부착한다. IMAGE의 부착 기능과 같은 역할을 한다.
4. IMAGECLIP: 화면에 삽입된 이미지에 대한 경계를 편집한다.
→ 켜기(ON): 이비지의 경계를 표시한다.
→ 끄기(OFF): 이비지의 경계를 화면에 보이지 않도록 한다.
→ 삭제(D): 이미지 경계를 삭제한다.
→ <새로운 경계(N)>: 이미지의 새로운 경계를 설정한다.
→ 다각형(P): 다각형을 입력하여 이미지를 일부만 나타낸다.
→ <직사각형(R)>: 직사각형 형태로 이미지를 일부만 나타낸다.
5. IMAGEADJUST: 이미지의 색상을 조절한다.
6. IMAGEQUALITY: 이미지의 품질을 조절한다.
7. TRANSPARENCY: BMP 이미지의 투명도를 변경한다.
8. IMAGEFRAME: 이미지의 선택 여부를 설정한다.
9. DRAWORDER: 이미지의 순서를 결정한다.
▶ OPTION
→ 객체 위(A): 선택된 객체의 앞면으로 이미지를 위치시킨다.
→ 객체 아래(U): 선택된 객체의 뒷면으로 이미지를 위치 시킨다.
→ 정면(F): 선택된 이미지를 가장 앞면으로 이동한다.
→ <뒷면(B)>: 선택된 이미지를 가장 뒷면으로 이동한다.
10. BMPOUT: 선택된 객체를 *.bmq 이미지 파일로 저장한다.
11. COPYCLIP: Windows 기능키로 메모리에 선택된 항목을 저장한다.
12. PASTESPEC: 클립보드로부터 데이터를 삽입하고, 그 데이터의 형식으로 조정한다.
13. COPYHIST: 명령행 사용 내역을 클립보드에 복한다.
14. PASTECLIP: 클립보드에 저장된 내용을 화면에 붙여 넣는다.
15. COPYLINK: 현재 뷰를 다른 OLE 응용 프로그램에 연결하기 위해 클립보드에 복사한다.
16. CUTCLIP: 도면 요소를 클립보드에 복사하고 요소는 삭제한다.
17. OLELINKS: 기존의 링크를 갱신, 변경, 취소한다.
18. INSERTOBJ: OLE 요소를 도면에 삽입한다.
19. BROWSER: 인터넷을 연결하여 준다.
20. DWFOUT: DWF로 저장한다.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