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BOX: 솔리드 상자를 생성한다.
▶ OPTION
→ 상자의 구석: 상자의 첫 번째 기준점을 지정한다.
→ 중심정(C): 상자의 중심을 지정한다.
2. SPHERE: 솔리드 구를 생성한다.
▶ OPTION
→ 구의 중심점 <0,0,0>: 구의 중심점을 설정한다.
→ 구의 반지름: 구의 반지름 크기를 설정한다.
→ 구의 지름(D): 구의 지름 크기를 설정한다.
3. CYLINDER: 솔리드 원기둥 또는 타원 기둥을 생성한다.
▶ OPTION
→ 반지름: 원기둥의 반지름을 설정한다.
→ 지름(D): 원기둥의 지름을 설정한다.
→ 높이: 원기둥의 높이(Z축 방향)를 설정한다.
→ 다른 끝의 중심점(C): 원기둥의 높이와 방향을 함께 설정한다.
4. CONE: 솔리드 원추를 생성한다.
▶ OPTION
→ 반지름: 원추의 반지름을 설정한다.
→ 지름(D): 원추의 지름을 설정한다.
→ 높이: 원추의 높이(Z축 방향)를 설정한다.
→ 정점(A): MDNJSCN의 높이와 방향을 함께 설정한다.
5. WEDGE: 솔리드 쐐기를 생성한다.
6. TORUS: 솔리드 원환을 생성한다.
▶ OPTION
→ 원환의 중심점 <0,0,0>: 원환의 중심점을 설정한다.
→ 반지름: 원환의 반지름을 설정한다.
→ 원환의 지름(D): 원환의 지름을 설정한다.
→ 관의 반지름: 원환의 관의 반지름을 설정한다.
→ 관의 지름(D): 원환의 관의 지름을 설정한다.
7. REGION: Close된 객체들을 내부가 채워진 REGION을 만든다.
8. UNION: 솔리드 객체를 합집합(더하기)시킨다.
9. SUBTRACT: 솔리드 객체를 찻집합(빼기)시킨다.
10. 솔리드 객체를 교집합(교차 영역)시킨다.
11. INTERFERE: 솔리드 객체의 교차 영역에서 새로운 솔리드 객체를 만든다.
12. EXTRUDE: 폴리선, 원 등의 연결된 객체를 돌출시킨다.
13. REVOLVE: 닫혀진 폴리선, 원 등의 연결된 객체를 회전시킨다.
14. SLICE: 솔리드 객체를 설정된 기준점을 중심으로 절단시킨다.
15. SECTION: 설정된 기준면의 경계(단면)를 표시한다.
16. FILLET: 선택된 솔리드 객체의 모서리를 모깍기한다.
17. CHAMFER: 선택된 솔리드 객체의 모서리를 모따기한다.
18. SOLVIEW: 솔리드 객체의 뷰포트를 작성한다.
19. SOLDRAW: SOLVIEW 명령으로 작성된 뷰포트의 객체를 윤곽선, 숨은선 처리를 한다.
20. SOLPROF: 종이 영역 뷰포트의 객체를 윤곽선, 숨은선, 접선, 처리를 한다. SOLPROF 명령은 종이 영역에서 실행하는 명령이다. 도면 영역에서 종이 영역으로 전환 후 MVIEW 명령을 사용 후 화면의 뷰포트를 설정한다. 다시 MSPACE 명령을 사용하여 다시 도면 영역으로 전환 후 이 명령을 사용해야 한다.
21. MASSPROP: 솔리드 객체의 특성을 표시한다.
22. AMECONVERT: AutoCAD R12의 솔리드 객체를 R14 솔리드 형식으로 변환기킨다.
23. ACISOUT: 솔리드 객체를 *.sat 형식의 파일로 저장한다. ACIS 3.0의 처리 가능한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에서 사용 가능하다.
24. ACISIN: *.sat로 저장한 솔리드 객체를 불러들인다.
25. STLOUT: 솔리드 객체를 *.stl 파일 형식으로 저장한다.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