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서구 만년동 오리사랑채 - 오리훈제, 들깨수제비가 일품인 건강식 오리요리 전문점
대전에 오리 요리 잘하는 음식점 중 한군대로 꼽히는 만년동 오리사랑채 오리요리 전문점에 다녀왔습니다.
친동생이 적극 추천을 하고 또 가족들 건강도 챙길겸 다녀왔네요.
위치는 서구 만년동 정부청사 서북문쪽 건너편, 상록수 현대아파트와 대전문화 예술의 전당 사이쯤입니다.
건너편에 그 유명한 왕가 음식점이 있고요. 이정도면 대전 사람들은 대충 다 알듯 ^^;;
동생이 이야기하길 회사 직원들과 자주 이곳에 오며, 오리 요리 뿐만 아니라 이곳의 반찬들도 건강식이랍니다.
맛집이라고 찾아가놓고 사진은 찍었으나, 제 마음에 들지 않으면 올리지 않았는데 이곳은 올려도 되겠네요.
하드에 찍어온 여러 맛집 사진들 잔뜩 있긴 하지만 아니다 싶으면 안올립니다 ^^;;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줄지어 기다리는 곳이며 특히 룸의 경우 몇일전에 예약하지 않으면 들어갈 수 없습니다. 유명세에 비해 식당이 의외로 작습니다.
저희 가족은 오리 훈제 4인분을 시켰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오리고기와 부추, 콩나물, 깻잎을 버무려 불판위에서 굽습니다.
양파 장아찌와 이곳 오리사랑채에서 특별히 만들었다는 고추 양념장, 부추 양념입니다.
으... 오리 훈제 요리와 콩나물이 이미 한번 익혀서 나왔는지 때깔이 갠춘합니다.
이게 들깨가 들어간 소스인데 새콤 달콤 담백(?) 합니다. 이곳만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신통 방통한 맛...
매실액과 간장, 참기름 등으로 버무린 야채 무침 샐러드 입니다. 새콤하니 맛있네요.
부모님이 특히 좋아하셧던 잡채...
2녁 묵은 김치, 묵은지라고 하는데 묵은지 김치볶음 인듯 하네요. 물론 맛있습니다.
나중에 시킨 들깨수제비와 이 묵은지 김치볶음하고 먹으면 기가 막힙니다.
약밥... ㅎ ㅏ앜
이것 역시 배추와 시금치 등을 버무려 만든 샐러드. 숨이 살아있습니다.
이거 저거 찍는 사이에 어느덧 익어가는 오리 훈제 요리...
오리 훈제 요리가 다 익으면 아래 사진처럼 먹습니다.
김 한장을 깔고 그 위에 오리 훈제, 콩나물, 부추, 양파 장아찌, 고추 소스, 들깨 소스 등을 발라서 한입에...
으허허허허헐 ~_~
아래는 들깨 수제비 입니다. 구수하고 고소하네요.
아래는 오리사랑채 메뉴판입니다.
훈제오리와 오리 주물럭도 괜찮지만 이곳 주메뉴는 흑미한방 오리백숙 + 흑미 찰밥이라고 합니다.
나중에 한번 더 가서 가족끼리 먹어봐야겠습니다. 근데 문제는 가격이... ㄷㄷㄷ
저희 가족 4인이 먹었는데 훈제 오리 4인분... 들깨 수제비 2인분 먹었네요.
아래 사진은 오리사랑채 전경입니다. 통로를 기준으로 왼쪽 오픈홀, 사진에 안보이지만 오른쪽 전체는 룸입니다.
의외로 작은 식당이고요. 오픈한지 몇년 안되어서인지 깔끔한 편입니다.
1층은 오리 사랑채, 2층은 낙지랑 새조개 수라 라는 음식점이 있네요.
오리사랑채에 대한 제 주관적인 평가... 시작합니다.
장점은 모든 반찬 무한 리필, 점원분들이 주기적으로 다니며 반찬을 리필해주기도 합니다.
음식들이 신선하고 깔끔하고 먹으면서도 아 건강해진다~ 라는 느낌이 들정도로 괜찮습니다.
단점은 가격에 비해 양이 적습니다. 오리훈제 1인분 150g에 만원이라니... 양이 적어요 양이~
식당이 맛집으로 소문났는데도 불구하고 의외로 좁고 테이블 간격도 좀 좁습니다.
주차장이 지하에 있는데...... 지하주차장 역시도 상당히 좁습니다. 좁아요!!!
이상 대전 만년동 오리 사랑채 후기 입니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