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Story/맛집 카페 음식

대전 맛집 수통골 흑룡산 촌두부, 직접 만든 오색두부와 청국장으로 건강한 식사를~

2proo 2012. 12. 5. 10:30
대전 맛집 수통골 흑룡산 촌두부, 직접 만든 오색두부와 청국장으로 건강한 식사를~

흑룡산은 전국에 유일무이하게 대전에 딱 한군대 있습니다. 수통골이라고 하면 대전 사는 사람들은 대부분 아는 산으로 한밭대 근처에 있지요. 그 흑룡산이 수통골입니다. 계룡산 줄기가 이어진 흑룡산(수통골)은 주차료도 받지 않으며 계곡의 물줄기도 좋아 대전 근교에 등산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 수통골 근처에는 맛집도 많이 있고요. 그래서 대전 시민들은 수통골에 몇시간 등산하고 나서 수통골 입구 부근의 식당에서 몸에 좋은, 건강한 요리를 먹고 집으로 컴백 홈~ 하기도 합니다.

수통골 맛집중에 콩으로 직접 만든 오색두부와 청국장, 순두부 등을 전문으로 파는 곳이 있습니다. 흑룡산 촌두부
위치는 아래쪽에 지도를 첨부하겠지만 수통골 주차장 근처쪽에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흑룡산 촌두부 가게 모습인데 꽤나 오래된 모습입니다. 최근에 이곳 식당 주인이 근처에 좀 더 큰 가게를 새로 오픈하긴 했지만 이곳이 본진입니다.

허름해 보이는 흑룡산 촌두부 간판


흑룡산 촌두부 식당 입구 한편에 가건물로 지어진 건물이 하나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직접 두부를 만드는곳


흑룡산 촌두부는 이미 세상발견 유레카와 생방송 전국시대에 방송이 나간 식당입니다. 국내산 콩으로 직접 만든 오색두부 음식과 모든 음식 재료를 국내산으로 만들어서 꽤나 유명하기도 합니다. 다만 그래서인지 가격이 좀 쎄다는거~

세상발견 유레카, 생방송 전국시대에 소개된 맛집


식구들과 찾아가서 촌두부 한상 메뉴 4인분을 시켰습니다. 백반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이 식당의 여러 메뉴들을 조합해서 많은 반찬과 청국장, 오리 구이, 오색 두부 등을 모두 맛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1인분에 만원 입니다.
아래 사진은 오리 훈제 요리와 더덕 양념 구이


도토리 묵 무침


이게 바로 순수 국내산콩 100%로 만든 오색 두부 입니다. 무지개 두부라고도 불리우지요.
두부가 5가지 색깔이 나는 것은 각각 백태 콩, 서리태 콩, 뽕잎, 백년초, 호박을 넣어 만들어 색깔이 제각각입니다.
볶음 김치와 두부 한조각 한입에 먹으면... 흐....


같이 나오는 여러가지 반찬들입니다. 이곳 식당은 제철 나물 요리들이 나오는데 명이나물도 꽤나 맛있지요.


아래 사진은 스프(?) 대신 나온 순두부 입니다. 전혀 양념 안된 순두부인데도 맛이 괜찮습니다.


이것은 갓김치!!!


두부와 해초가 버무러져 나온 음식인데 이름은 모르겠네요.


비린내 안나는 고등어 구이 한마리.


흑룡산 촌두부의 한상 메뉴에는 부침 종류가 한가지씩 나오는데 이번엔 녹두전. 도톰한게 맛있습니다.


1인당 밥 한공기씩 밥을 푸고 난 뚝배기에 누릉지탕을 만들어서 줍니다.


청국장 찌개.


좌우로 사진이 좀 짤려서 나오긴 했는데 반찬들이 많이 나옵니다.
주 메뉴는 녹두전, 청국장 찌개, 도토리묵 무침, 고등어 구이, 오리 훈제 요리, 무지개 두부(오색두부) 등이 되겠네요.


잡곡이과 콩이 섞인 찰밥~ 밥 양은 적지만 반찬이 많아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더덕 양념 구이와 오리 훈제를 한입에...


흑룡산 촌두부에서는 청국장을 따로 팔기도 합니다. 너무 맛있다고 3개나 산;;; 저 그릇 하나에 3천원씩 팝니다.


제대로 숙성된 청국장...


아래는 흑룡산 촌두부 메뉴판입니다. 가격이 좀 쎄긴 합니다.

흑룡산 촌두부 메뉴판과 가격


흑룡산 촌두부 위치는 수통골 입구쪽에 있는데 정확한건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