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 리뷰 및 사용후기, 스마트 멀티 호신기 + 스마트폰 분실 방지 프로그램 및 어플 사용 방법


가디 리뷰 및 사용후기, 스마트 멀티 호신기 + 스마트폰 분실 방지 프로그램 및 어플 사용 방법

가디 제품은 이전 포스트에서 설명했듯이 작은 크기의 블루투스 기기로 복잡하지 않게, 간단한 방법으로 설정 및 사용이 가능한 다목적 기기입니다. 스마트 멀티 호신기 겸 스마트폰 분실 방지 기기로 사용방법도 쉽고 작아서 소지하고 다니기도 쉽습니다.

가디 제품의 특징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디 블루투스 스마트폰 위치 추적 및 분실 방지 + 미아 방지 + 스마트 호신용품 Guardi

지난 포스트에 이어 이번 포스트에서는 가디 리뷰 겸 후기로 언박싱, 개봉기와 가디를 사용하는 방법, 설정 방법들에 대해서 포스트를 작성해봅니다. 가디는 시중 가격 7만 9천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 수입된 가디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 핑크색등 3종류이며 미국에서 판매중인 ZOMM 기본형과 ZOMM Plus 중에서 기본형으로 수입되어 판매중에 있습니다.

아래는 가디 개봉기입니다.
가디 박스 포장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으며 하단 종이 박스에는 비상전화, 분실방지, 핸즈프리 이 3가지를 제품의 주 사용용도로 설명해놓았습니다. 처음에 봤을땐 공중에 가디 제품이 떠있는줄;;;;


아래 제품이 가디 Guardi 전면부입니다.


가디 뒷면 모습


아래는 가디 박스 구성품들입니다. 가디 본체 1개, 마이크로5핀 USB 케이블 1개, 투명 플라스틱 홀더 1개, 열쇠고리 1개가 들어있습니다. 충전기는 없는데 일반 시중에서 스마트폰 충전용으로 사용되는 마이크로 5핀 충전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가디, Guardi, 가디 사용방법, 가디 어플, 가디 설정방법, 가디 설정, 가디 설정변경, ZOMM, myZOMM, 가디 블루투스, 블루투스, 블루투스 기기, 가디 리뷰, 가디 사용후기, 가디 후기, 호신용품, 스마트폰 분실 방지, 스마트폰 도난 방지, 가디 개봉기, 가디 가격가디 박스 구성품


미국 제품 이름은 ZOMM, 한국 제품 이름은 가디 Guardi
가디 가운데에 있는 Z 라고 써져있는 부분이 버튼입니다.
중앙 Z 버튼엔 LED가 있어 조명이 들어오며 중앙 버튼 위쪽 작은 구멍에 리셋 버튼이 위치해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 핸즈프리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가 장착되어있고 왼쪽 아래쪽에 마이크로 5핀 커넥터가 있습니다.
가디 제품 3시, 6시, 9시 방향에 파란색 플라스틱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들도 역시 LED가 들어오게 됩니다.


아래는 가디 Guardi 제품 뒷면입니다.
뒷면에 구멍 뽕뽕뽕 뚫린 곳은 스피커 부분인데 경보음이 울리는 곳이기도 하고 핸즈프리 통화할때 사용되는 스피커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경보음 울릴때 작은 몸체임에도 불구하고 엄청 시끄럽게 앵앵 댑니다;;; 정말 가디 크기에 비해서 엄청 큰 소리입니다.


가디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에서도 앱을 이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가디 ZOMM


박보영의 주우우움~~~ 하던 광고가 생각나는 제품 이름이긴 하지만... ZOMM 입니다. ㅋㅋ


아래 사진은 일반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마이크로 5핀 충전기로 가디를 충전중인 모습입니다. 약 2시간~4시간 충전을 하게되면 완충이 되고 한번 완충되면 약 6일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충전중일때는 Z 중앙 버튼 부분에 불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전원을 연결하게되면 음성 안내 메세지가 나옵니다.
가디를 켜놓은 상태에서 전원을 연결하면 '충전중',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충전하면 '갱신중' 음성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렇게 컴퓨터 USB에 USB-마이크로5핀 커넥터를 연결하면 컴퓨터에서 여러가지 가디에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가디 설정 방법 및 프로그램 설치는 아래쪽에~


아이폰 블루투스와 페어링하여 사용중인 가디...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디를 스마트폰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일단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ON 시킨 후 가디 Z 버튼을 3초 정도 누르면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블루투스 장비 검색에서 ZOMM 장비 목록이 나오면 터치하여 연결시켜주면 양 기기간 페어링이 됩니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마켓에 ZOMM 으로 검색을 하면 가디를 제어할 수 있는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가디가 블루투스 페어링 되어있는 모습


아래는 가디 박스안에 동봉된 투명 플라스틱 홀더를 끼운 모습입니다.


이 홀더를 이용하면 가디를 손에 들고 다니지 않아도 아래 사진처럼 허리띠나 가방 끈, 옷깃 같은곳에 걸어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윗부분에 설치된 금속 고리 부분에 열쇠고리를 연결하여 차키에 달아두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가디를 이용하여 가디의 스피커와 마이크로 핸즈프리 통화를 하는 모습입니다.
가디와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동시켜놓으면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올 경우 가디에도 알림이 뜨는데 Z 버튼을 누르게 되면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가디를 통해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하다



가디는 공장 출고상태에서도 별다른 설정없이 기본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페어링하여 사용해도 가디에 내장된 기본 설정들로 적용되어 사용에 큰 무리는 없습니다만 좀 더 자세한 설정을 하기위해서는 컴퓨터와 연결하여 설정을 변경하거나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여 스마트폰에서도 설정하는 방법 등 두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컴퓨터와 연결하여 가디의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가디를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전원을 키기전에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게 더 좋습니다.
아래 가디 프로그램 설치 사이트로 가서 제어 프로그램을 받아 설치합니다.

가디 myZOMM 프로그램 설치 : www.zomm.com/myzomm



가디 프로그램을 먼저 사용하기전에 간단한 myGuardi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별다른 가입 절차는 없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입력으로 간단히 가입이 가능합니다.


맨 처음 개별 설정 및 세팅에 들어가기 전에 가디 장치에 이름을 정해주고 색상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그 후에 가디를 약 3초간 누르면 전원이 ON 되는데 자동으로 가디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하여 컴퓨터와 연동됩니다.


아래 스크린샷처럼 가디(ZOMM) 기기에 대한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긴급 전화번호, 즉 가디 버튼을 오래 누를경우 자동 연결될 긴급 전화번호와 경보음, 스피커폰을 통한 헨즈프리 알람시 진동인지 소리인지, 소리일 경우 크게 혹은 작게 알람이 울리도록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알람범위는 가디와 스마트폰이 짧게 10미터, 길게 40미터 떨어질 경우 울리는 알람에 대해 거리와 소리 알람 설정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가디 설정을 변경하고 저장하는 방법


사용자 임의로 여러 설정을 하고 또 해당 기능을 꺼놓을 수도 있습니다. 설정 변경후에 저장 버튼을 누르면 셋팅값이 가디에 저장되며 아래 화면과 같이 설정이 저장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제 가디 장치를 컴퓨터와 분리한 후 스마트폰과 페어링을 해주면 됩니다.


가디 제품은 컴퓨터 프로그램 뿐만이 아니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설정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디 안드로이드 어플, 구글 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zomm

가디 아이폰 어플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us/app/myzomm/id473798996?ls=1&mt=8



이상 가디 (스마트 멀티 호신기 & 스마트폰 분실 방지) 블루투스 기기와 제품 사용방법, 컴퓨터 프로그램 및 스마트폰 어플, 블루투스 연동 방법 등에 대한 포스트였습니다.

가디 블루투스 기기의 장점과 단점
귀여운 디자인에 가로세로 4센치의 작은 크기와 18g의 무게, 1회 충선에 6일 사용가능한 배터리 등은 하드웨어적인 장점입니다.
소프트웨어로도 안드로이드, 아이폰 에서 사용이 가능할뿐만 아니라 컴퓨터에서도 가디 제품의 제어 및 설정이 가능합니다.

가디를 이용하면 비상전화 원터치 연결 및 112 신고가 가능합니다.
가디의 Z 버튼을 6초 정도 누르면 시끄러운 경보음이 울리고 3초간 더 누르게 되면 자동 전화 연결로 지정해둔 112, 119, 사용자 지정 번호로 비상전화 연결이 되며 음성 안내 메세지 출력 후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화 연결이 되면 스마트폰을 꺼내서 통화해도 되지만 가디의 스피커폰으로도 지원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분실 방지 기능으로 포함된 거리 설정 및 알람 방법은 스마트폰 분실 뿐만 아니라 아이들 미아 방지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가디를 챙겨준 후 아이와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스마트폰으로 알려줍니다. 그리고 아이 혹은 가디가 안보일 경우 스마트폰 어플로 '가디 찾기'를 누르면 가디에서 알람소리가 앵앵애앵앵ㅇ 막 납니다.

또 하나 핸즈프리 기능인데 전화가 올때 가디에서도 알람이 옵니다. Z 버튼을 한번 누르면 핸즈프리 통화, Z를 두번 누르면 수신거부되어 음성 사서함으로 전화를 넘겨버립니다. 스마트폰 통화중에도 가디로 넘겨받아 통화할 수도 있습니다.

쪼끄만게 여러가지 기능을 합니다.

여러가지 장점이 있지만 가디 블루투스 기기의 단점도 존재합니다. 흠..........

현재 외국에서 판매되는 ZOMM 제품이 국내에 가디라는 이름으로 수입되어 판매되고 있지만 해당 안드로이드 어플과 아이폰 어플이 사용불능 상태입니다. 조만간 업데이트 시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겠다고는 하는데 언제가 될지는 아직 모르겠네요.

가끔 체크해서 가디 안드로이드 어플과 아이폰 어플이 새로 업데이트되면 요 텍스트는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

IT Computer Utility 다른 글

댓글 2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