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갑 명절 선물!!! 가격 저렴하고 건강도 챙기는 약초향기 약초 김 선물세트


가성비 갑 선물세트!!! 가격 저렴하고 건강도 챙기는 약초향기 산과 바다 약초 김 선물세트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다음주면 길고 긴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데 기쁜 마음은 약~간 뒤로하고 뭔가 고민거리가 생기기 마련이지요. 네네 그렇습니다. 바로 고마우신 분들께 어떤 선물을 구매해서 드릴까 하는 고민!!! 추석 뿐만이 아니라 설에도 어떤 선물을 해야할지 참 고민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으면서도, 받는 사람이 기분 좋~게 받을 수 있는 선물세트를 생각해야 하는데 그게 참 쉽지가 않지요. 그래서 추천하는게 바로 이 포스트에 소개할 산과 바다 약초김 선물세트입니다.

약초김 선물세트는 충남 보령 (구 대천)에 위치한 JHL 영농조합에서 만드는 조미김으로 김 뿐만 아니라 여러 약초 관련된 제품들을 판매해 오고 있습니다. 대천김, 보령김으로도 유명한 곳인데 저의 고향이기도 하지요. 뭐 여튼 우리나라에서 김!!!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보령에서 나는 김입니다. 그 보령김에 해당 영농조합에서 직접 기른 유기농 약초들로 조미를 하여 건강한 향과 맛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약초 김입니다.

참고로 저는 부모님 건강때문에 이곳 약초향기의 느릅나무 즙을 먹고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 가보시면 다른 즙 종류들도 있는데 재구매하는 사람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살펴보면 재구매자가 참 많은데 그 부분도 참고하세요.

아래 사진은 JHL영농조합에서 만든 산과 바다 직접 재배한 약초로 맛을 낸 김 선물세트!!! 상자입니다.



약초향기에서 판매하는 김 종류는 박하 김과 당귀 김 두종류입니다. 아래 사진은 박하김 박스개봉 사진입니다. 총 10개의 박하김 비닐봉지가 들어있습니다.



박하김 포장 전면 사진입니다. 한쪽에 박하가 보이는데 직접 재배한 유기농 약초들로 만들어져서 그런지 뭔가 좀 약 느낌이 나는 김이 아닐까 생각할 수 있지만 맛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당귀가 들어간 조미김도 마찬가지고요.



산과 바다 약초김 조미김은 아래 사진처럼 특허출원도 해놓았습니다. 김과 약초에 관한 자부심이 돋보이네요.



산과 바다 약초김중 박하김에 대한 영양정보와 제품 정보입니다. 유기농 박하 분말이 2% 들어가는데 이정도가 딱 알맞은 조합 배율인듯 싶습니다. 몇퍼센트만 더 있어도 향이나 맛이 너무 강해져서 약을 먹는건지 김을 먹는건지 모를 상황이 올지도...


아래 사진은 산과 바다 당귀 김 약초김 포장 사진입니다. 역시 제품사진 한쪽에 당귀가 있습니다.



한 10년 전만해도 김은 조미가 안된 톳 단위의 김을 사와서 직접 소금 뿌리고 기름 발라서 구워먹는게 김이었는데... 요즘엔 그렇게 먹지 않고 거의 조미김을 먹게 되었습니다. 이게 훨~씬 편하긴 한데... 연탄불에 살짝 살짝 구워서 먹던 그 김은 이제 보기가 힘들어졌네요. ㅎㅎㅎ 뭐 여튼 시대가 시대이니~ 

조미김 포장지에서 제대로 김을 쉽고 간편하게 잘라먹는 방법은 포장 그대로 가위로 잘라먹는 법도 있고 구부려서 먹는 법도 있고, 편하신대로 먹으면 됩니다요.

아래 사진은 포장지에서 꺼내 잘라낸 당귀 김 입니다. 이거 당귀향이 은은~하게 나는게 구미가 당깁니다. 저는 오 괜찮네~ 하는 정도였는데 부모님이 특히 더 좋아하시네요.



아래 사진은 김 한장을 손에 들고 찍어봤습니다. 김(Laver)은 해태라고도 불리우는 조류 식물인데 몸에 좋은 영양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어 널리 알려진 식품중 하나입니다. 특히 중국이나 일본 관광객들이 한국에서 관광하고 돌아갈때 김을 그렇게 사간다는 소식도 뉴스를 통해 자주 방송되기도 합니다.



위에도 이야기했듯이 우리 부모님은 건강상의 문제로 몸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먹는 스타일입니다.
그중에 김은 칭찬이 아깝지 않을 정도의 식품인데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바다에서 나는 김에다 유기농으로 직접 재배하여 기른 박하나 당귀같은 약초를 갈아 넣어 만들었으니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맛이랄까???

여튼 아래 사진에서 밥이 노~란 것은 강황을 넣고 지은 밥이기 때문입니다. 강황밥은 물론이고 오곡 잡곡밥, 콩밥도 매끼니마다 먹습니다. 너무 한가지만 먹으면 쉽게 질리고 편식(?) 할 수 있어서 돌아가며 이밥 저밥 먹는거죠. 네~

뜨끈한 강황밥에 당귀 김을 싹 감싸서 먹으면?? 오호~ 전투력이 올라가는군요?



불에 살짝만 구워서 양념간장하고 먹는 파래김, 양념 안하고 그냥 먹기도 하는 돌김, 기름칠과 소금으로 맛을낸 재래김(조선김, 조미김) 등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 조미김은 보관상 주의할게 기름을 발라 구우면 다른 식품들보다 산패가 빨리 됩니다. 넓직한 김이라 그렇긴 한데 그래서 포장되어 있더라도 보통은 냉동실에 보관해서 먹기도 합니다. 조미김의 경우 유통기한을 꼭 확인하고 구매하여 먹도록 합시다.

아래 사진은 산과 바다 약초김인 박하김, 당귀김 두개를 같이 놓고 찍어본 사진입니다.



약초향기에서 판매하는 이 김 선물세트는 해당 홈페이지에서도 판매중이지만 옥션, 11번가, 지마켓에도 올라와 있으므로 포인트나 할인 혜택이 있다면 오픈마켓에서 구매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해당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구매하면 더 큰 할인이 가능합니다. 전제품 2박스 이상 구매하면 10% 할인이 된다거나 헌혈증이 있으면 최대 50% 할인도 가능합니다. 오픈마켓과 아래 사이트에서 직접 할인율을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약초향기 : http://yc1000.co.kr/

추석 선물세트나 설 선물세트 모두 어떤 것을 해야하나 고민이 많지요. 건강도 챙기면 좋겠고 뭔가 신경써주고 있다~라는 느낌을 주면 더 좋겠고... 거기다 가격도 저렴하면 더더욱 좋겠지요. 당귀김이나 박하김 선물세트라고 해봐야 13,000원 정도 합니다. 그닥 큰 부담이 안되는 가격으로 가성비 갑이라고 불러도 자격이 충분합니다. 할인혜택 들어가면 더 싸게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도 참고하시고요.

참고로 위에도 이야기했듯이 약초를 넣고 만든 김이라 맛이나 향이 너무 강하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있을 수 있는데 향이 은은하고 맛도 너무 쎄지 않을 정도의 양이라 그냥 밥에 싸먹으면 딱 알맞을 정도입니다. 크... 무엇보다 어르신들이 딱~ 좋아하실만한 맛과 향!!! 거기에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유기농 약초가 함유된 대천김!!! 가격도 싸고!!! 좋지 아니한가???

이미지 맵

'Photo Story/맛집 카페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