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픽업 북마클릿, 온라인 즐겨찾기와 트위터 알리기를 동시에~ 북마클릿 사용방법 - 2편


마이픽업 북마클릿, 온라인 즐겨찾기와 트위터 알리기를 동시에~ 북마클릿 사용방법 - 2편


마이픽업 북마클릿이란??

마이픽업 위젯, 블로그와 트위터 환상적인 만남!! 국내최초 SNS 콘텐츠 유통 도구 - 1편

위 글을 먼저 참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마이픽업 북마클릿은 마이픽업 툴과 마이픽업 위젯을 통하여 저장된 일종의 온라인 즐겨찾기 사이트입니다.
물론 즐겨찾기 했던 시간과 메모, 자신의 의견등을 써놓고 저장할 수 있으며, 또한 자신이 찾은 멋진 콘텐츠를 트위터를 통해서 알릴 수도 있는 멋진 도구입니다.

이스토리랩에서 고민과 고심끝에 만들어진 SNS 콘텐츠 유통도구로 국내최초입니다.

비슷하긴 하지만 조금 다른 해외 서비스로는 딜리셔스 http://del.icio.us/, 마가린 http://mar.gar.in/ 이 있지요.
헌데 마이픽업은 온라인 즐겨찾기 기능 이외에도 트위터와 연계한 기발한 사이트입니다.


온라인 즐겨찾기? 소셜 북마킹? 왜 필요해?

온라인 즐겨찾기, 소셜 북마킹 서비스, 마이픽업


소셜 북마킹 서비스는 사용자가 자신의 북마크(즐겨찾기)를 온라인에 저장하고 분류, 공유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유저들간에 각자의 북마크를 교류하고 공유 할 수 있는 틀을 제공하여 이를 통해 얻어지는 데이터를 통하여 분류하고 검색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하여 온라인상의 양질의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는 온라인 북마킹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북마크를 온라인에 안전하게 보관, 사용할 수 있고~
타인의 공개된 북마크를 통하여 관심있는 분야에서 다른 정보를 담은 웹페이지는 어떤 것이 있는지 볼 수 있고~
어떤 웹페이지가 사람들이 많이 저장하고 방문하여 중요하고 인기있는 것인가를 알아볼 수 있고~
집이나 회사 컴퓨터에서 즐겨찾기 저장한것들을 온라인에 저장하여 언제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고~

이 모든것들의 장점을 혼합하여 만들어진것이 소셜 북마킹 서비스입니다(Social Bookmarking Service).

이런 온라인 북마킹 서비스를 트위터와 접목시킨것이 바로 마이픽업 북마클릿입니다. ^^
앞으로는 트위터 뿐만이 아니라 네이버 미투데이와 다음 요즘 같은 SNS 서비스와도 연계한다고 합니다.
소셜 북마킹 서비스의 장점들과 SNS 의 장점을 접목시킨 획기적인 서비스이지요.
이렇게 모인 정보와 콘텐츠가 점점 더 커지면 막강한 힘을 발휘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이픽업 북마클릿 설치하기

설치하기라고 해서 따로 프로그램을 받거나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주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지요.
마이픽업 북마클릿은 설치가 간단하긴 하지만 몇번의 클릭이 필요합니다. 키보드도 필요없습니다. ^^;;
일단 이스토리랩의 북마클릿 설치하기 페이지에 가서 시키는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http://estorylab.com/39

컴퓨터를 조금 할 줄 아시는 분은 아래 즐겨찾기 추가 소스의 내용을 아무 즐겨찾기나 선택하여 등록정보를 여신 후 URL 부분에 아래 소스를 넣고 이름도 수정해서 쓰셔도 됩니다.

마이픽업 즐겨찾기 추가 소스.txt


난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이스토리랩 마이픽업 설치화면으로 가보세요. http://estorylab.com/39

아래 이미지처럼 마이픽업 설치하기 아이콘 버튼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즐겨찾기에 추가 하면 됩니다.


진짜 번거롭지 않고 아주아주 간단히 설치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에 추가하면 보안경고가 뜨는데 정식 URL 이 아닌 자바스크립트 코드 이므로 안심하고 예 누르세요.


즐겨찾기 추가할 이름을 정해줍니다. myPickup-Tool 이 기본적인 이름입니다. 확인 눌러주세요.


위 단계 까지가 마이픽업 북마클릿 설치 과정의 전부입니다. 진짜 마우스 클릭 몇번만으로 설치 완료!!!

저는 인터넷 창을 넓게 쓰고 있어서 즐겨찾기를 닫아놓고 사용하는데요.
자주 써먹기 위해서는 익스플로러 창 연결탭에 올려놓고 쓰고 싶어서 아래와 같이 즐겨찾기 한것을 마우스로 좌클릭 하여 위로 쭈욱 끌고 올라갑니다. 이렇게 하면 연결탭에도 마이픽업 툴이 생깁니다.


역시 보안경고가 뜨지만 가볍게 예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연결탭과 즐겨찾기 부분 모두에 마이픽업 북마클릿 툴이 설치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자 그럼 초 간단 설치 방법은 이쯤하고 실제 마이픽업 툴의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뭐 이것 역시 아주 쉽습니다. 편의를 위한 프로그램인데 설치와 사용에 어려움이 있으면 아이러니겠죠;;;


마이픽업 북마클릿 실제 사용해보기

인터넷 서핑중에 아 요거 괜찮다~ 기억해두고 싶은데? 또는 이 콘텐츠 다른사람들도 봐야해!!! 싶은 일들이 부지기수로 많지요. 신기하거나 재미있는 이야기들, 정치적인것 그 어떤것이라도 상관없습니다.
그냥 괜찮다 싶으면 저장하고~ 바로 트위터로 날려버립니다. ^^

인터넷 서핑하다 발견한 페이지가 있으면, 앞서 위에서 설치한 북마클릿 툴을 마우스로 살짝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픽업 툴이 나타납니다. 아래 마이픽업 사용 설명에 쓰인 포스트는... 제 포스트입니다.. *ㅡ_ㅡ*

여튼 포스트 타이틀과 원래 URL을 모두 줄이고 줄여서 Short URL 16글자로 압축시켜놨네요.
그 아래 트위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트위터 계정은 필수입니다.
없으신 분은 트위터 홈페이지 http://twitter.com/ 에 가셔서 간단히 가입하시면 됩니다.
아래 마이픽업 서비스는 회원가입은 없지만 트위터와 연동되므로 트위터 계정은 필수입니다.


그 다음은 트위터에 알릴 메세지 혹은 마이 북마클릿에 남길 메모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카테고리를 지정하는데 이 카테고리는 자신의 북마클릿 북마킹 페이지에 저장되는것이므로 솔직히 자신의 편의를 위해서는 지정해주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뒤섞이면 자신만 손해;;;;

그리고 트위터 Twitter 버튼이 있는데 체크를 해제하면 북마클릿 페이지에만 즐겨찾기를 추가하는 것이고, Twitter 체크되어있으면 즐겨찾기 추가와 함께 트위터에도 동시에 트윗이 됩니다.
일타이피, 일석이조, 도랑치고 가재잡기, 마당쓸고 돈줍기, 쌍피 등등의 비슷한 말이 있네요... 흠..


다 입력하고 Update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이 방금 보낸 트윗을 바로 확인할 수도 있고, 마이픽업에 저장된 북마크 확인도 즉시 할 수 있습니다.


아래가 마이픽업 북마클릿 홈페이지에 금방 저장된 따끈한 즐겨찾기 입니다.
제가 제 블로그 글을 제 북마클릿에 저장해서 좀... 그렇긴 하지만..... 여튼 그렇습니다.

하단 이미지에서 핑크색 Link 버튼을 누르면 원래의 해당 포스트로 이동하고, Copy 버튼을 누르면 축약된 Short URL을 복사합니다. 오른쪽 나누기 Share 버튼을 누르면 또 다시 리트윗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나누기 Share 버튼을 누르면 아래 처럼 또 마이픽업 툴이 뜨는데 여기서 또 리트윗을 할 수 있습니다.
대신 다른점은 리트윗 이므로 앞에 RT가 붙고 @2proo 도 붙습니다. ^^


아래는 제 트위터 계정에 마이픽업 북마클릿을 통해 등록된 트위터 메세지입니다.




마이픽업 북마클릿 사용의 올바른 예

마이픽업 툴을 바람직하게 잘 쓰는 분이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블로그 주소 : http://lovedweb.pe.kr/
트위터 주소 : http://twitter.com/lovedweb
마이픽업 북마크 페이지 : http://mypickup.kr/@lovedweb

러브드웹님은 벌써 500번이 넘는 픽업을 통하여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많은 분들과 나누셧습니다. 러브드웹님의 트윗으로 인하여 5만명에게 좋은 콘텐츠를 소개해주셧네요.


그리하여 저는..... 이 러브드웹님의 마이픽업 북마크 페이지를 픽업해보았습니다.
그 어느곳이라도 인터넷 브라우저로 서핑할 수 있는 곳이면 이렇게 픽업이 가능합니다. ^^;;


아래 러브드웹님의 북마클릿 카테고리에 보면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들이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그중에 이벤트 페이지가 저는 마음에 들더군요.. ^^


이렇게 해서 마이픽업 위젯을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을 1부로 마이픽업 북마클릿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2부로 하여 소개를 마칠까 합니다. 기존의 소셜 북마킹 서비스들과는 다르게 트위터와 같은 또 다른 SNS와 연계할 수 있고 또 타인에게 알린 웹페이지를 얼마나 방문했는지도 알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사실 설명이 장황해서 그렇지... 마이픽업 위젯과 북마클릿 모두 설치하기도 간단하고 또 사용하기도 아주 간편합니다. 앞으로 좀 더 다양한 SNS 와 연계하여 유일무이한 SNS 콘텐츠 유통도구로 우뚝 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작년에 있었던 블로그 포럼에 참여하여 많은 블로거와 트위터리안의 생각들이 한데 모여 나온 위젯과 북마크 서비스다보니 앞으로도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미지 맵

'BLOG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