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맛집 - 밤막걸리와 밤국수가 제대로인 밤음식전문 농가식당


공주 맛집 - 밤막걸리와 밤국수, 밤만두, 밤파전이 제대로인 밤 음식전문 농가식당

공주 특산물 하면 떠오르는것... 박찬호와 박세리 말고.. 바로 공주 알밤공주 표고버섯입니다.
이 밤 음식 전문점 농가식당은 공주 맛집으로서 대한민국 최초의 밤 음식 전문점입니다.

공주시 우성면 한천리 밤 농가식당에서는 공주밤묵, 밤묵말랭이, 밤냉면 등 밤을 이용한 음식도 개발해냈지요~
이곳 농가식당에서는 사이버 공주 시민에게 5% 할인 행사도 해준다고 합니다. ㅎㅎㅎ
맛집, 맛집정보, 맛집탐방, 공주맛집, 공주, 밤음식, 밤 맛집, 농가식당, 5도2촌, 공주여행, 밤막걸리, 밤국수, 밤전분, 공주 특산물, 공주 밤막걸리, 밤만두, 리뷰, 사진, 여행,

우선 밤이 들어간 왕만두입니다. 헌데 밤 특유의 그 달달한 맛과 냄새는 잘 안나더군요.
특별한 처리를 하지 않으면 그 밤 특유의 맛과 향이 날아간다고 옆에서 말씀해주시던 트위터 맛집당 당주님의 말씀이 생각납니다.
맛집, 맛집정보, 맛집탐방, 공주맛집, 공주, 밤음식, 밤 맛집, 농가식당, 5도2촌, 공주여행, 밤막걸리, 밤국수, 밤전분, 공주 특산물, 공주 밤막걸리, 밤만두, 리뷰, 사진, 여행,
맛집, 맛집정보, 맛집탐방, 공주맛집, 공주, 밤음식, 밤 맛집, 농가식당, 5도2촌, 공주여행, 밤막걸리, 밤국수, 밤전분, 공주 특산물, 공주 밤막걸리, 밤만두, 리뷰, 사진, 여행,

만두를 하나 골라서 이렇게 반으로 사악 갈라보면??
음... 별다른 밤의 자취를 느끼지는 못하겠네요. 어디간거니??
맛집, 맛집정보, 맛집탐방, 공주맛집, 공주, 밤음식, 밤 맛집, 농가식당, 5도2촌, 공주여행, 밤막걸리, 밤국수, 밤전분, 공주 특산물, 공주 밤막걸리, 밤만두, 리뷰, 사진, 여행,

이것은 밤 전분을 이용하여 부친 밤 파전입니다. 밤과 부추, 오징어가 어우러져있습니다.
밤 특유의 색깔이 들어가 있어서 파전 색이 전반적으로다가 약간 갈색을 띄고 있습니다.
맛집, 맛집정보, 맛집탐방, 공주맛집, 공주, 밤음식, 밤 맛집, 농가식당, 5도2촌, 공주여행, 밤막걸리, 밤국수, 밤전분, 공주 특산물, 공주 밤막걸리, 밤만두, 리뷰, 사진, 여행,


요 밤 파전을 썰어서 먹으면 꽤나 맛있습니당~
맛집, 맛집정보, 맛집탐방, 공주맛집, 공주, 밤음식, 밤 맛집, 농가식당, 5도2촌, 공주여행, 밤막걸리, 밤국수, 밤전분, 공주 특산물, 공주 밤막걸리, 밤만두, 리뷰, 사진, 여행,

이제 곧 주메뉴가 나올 시간입니다. 바로 밤으로 면을 만든 밤 국수와 밤막걸리~~!!!
그전에 밑반찬을 한번 봅니다. 부추무침, 깍두기, 김치가 나옵니다. 그 외엔 없습니다 ^^;;
맛집, 맛집정보, 맛집탐방, 공주맛집, 공주, 밤음식, 밤 맛집, 농가식당, 5도2촌, 공주여행, 밤막걸리, 밤국수, 밤전분, 공주 특산물, 공주 밤막걸리, 밤만두, 리뷰, 사진, 여행,
깍두기
김치


자아~ 이것이 바로 그 유명한 공주 밤막걸리 입니다.
누가 막걸리 아니랄까봐 그 알싸한 특유의 막걸리 맛이 나지만 바밤바 아이스크림과 비슷한 맛과 향이 납니다~
바로 밤이 들어간 막걸리라 그렇지요.
역시 옆에 계셧던 트위터 맛집당 당주님과 캠핑당 당주님이 무지무지 칭찬하시더군요 ^^;;
전국적으로 유명한 밤 막걸리라고~!!! 그리고 다른 분들은 앉은뱅이 술이 될것 같다고 혀를 내두르신... ㅋㅋ
밤막걸리

이것이 오늘의 메인메뉴인 밤 전분으로 만든 국수입니다. 이름하여 밤국수~
멸치로 맛을 낸 국물에 부드러운 밤 면발... 냉면이나 메밀처럼 쫄깃한 감이 아니라 무지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밤국수
맛집, 맛집정보, 맛집탐방, 공주맛집, 공주, 밤음식, 밤 맛집, 농가식당, 5도2촌, 공주여행, 밤막걸리, 밤국수, 밤전분, 공주 특산물, 공주 밤막걸리, 밤만두, 리뷰, 사진, 여행,
밤국수와 밤막걸리 궁합

밤으로 만든 면발이 무척 부드럽습니다. 국물도 맛있고 ㅇ_ㅇ
밤 막걸리와 밤 국수가 제일 궁합이 잘 맞는듯 합니다. 요 두가지만 먹어봐도 될만큼 맛이 있더군요.
궁합도 잘 맞는달까? ^^;;
맛집, 맛집정보, 맛집탐방, 공주맛집, 공주, 밤음식, 밤 맛집, 농가식당, 5도2촌, 공주여행, 밤막걸리, 밤국수, 밤전분, 공주 특산물, 공주 밤막걸리, 밤만두, 리뷰, 사진, 여행,

요것은 밤 조림입니다. 특별히 내어주신 밤 조림인데 이거 달달하니 맛있더군요.
밤이라 딱딱할줄 알았는데 요놈들은 씹으면 사라집니다. ㅋㅋㅋㅋ
맛집, 맛집정보, 맛집탐방, 공주맛집, 공주, 밤음식, 밤 맛집, 농가식당, 5도2촌, 공주여행, 밤막걸리, 밤국수, 밤전분, 공주 특산물, 공주 밤막걸리, 밤만두, 리뷰, 사진, 여행,

맛집, 맛집정보, 맛집탐방, 공주맛집, 공주, 밤음식, 밤 맛집, 농가식당, 5도2촌, 공주여행, 밤막걸리, 밤국수, 밤전분, 공주 특산물, 공주 밤막걸리, 밤만두, 리뷰, 사진, 여행,

공주맛집, 밤음식 전문 농가식당입니다.
마을 주민들이 공동으로 운영하는데 밤을 제대로 활용하여 음식을 만듭니다. 그리하여 농가소득에도 도움이 되고
동시에 지역 특산물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도 되더군요.
전국적으로 유명한 공주 밤막걸리와 밤국수를 먹어보게 되어 감개무량 합니다. ㅎㅎㅎ

이 식당 위치는 공주 공산성 바로 옆입니다 ^^;; 찾기 쉬워요. 공주 시민들이야 더 잘 아실테고...
여튼 만약 공주를 방문하게 된다면 여기 한번 들러서 공주 특산물 밤이 얼마나 다양하게 변신하고 얼마나 맛있게 변화하는지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Photo Story/맛집 카페 음식 다른 글

댓글 22

    • 저도 그냥 밤이라면 제법 많이 먹어봤는데 밤막걸리와 밤만두는 처음 들어봤습니다.^^;
      특히 바밤바 맛나는 막거리라니 달달하니 아주 입에 쫙쫙 붙겠는데요.ㅎㅎ

    • 밤만두는 저도 처음이지만 밤막걸리는 꽤 유명하던데요?
      한번 드셔보시길 강추합니다~
      막걸리 특성상 유통기한이 짧아서 타도시에서 먹기엔 무리가 있을듯 싶은데... ㅎㅎ

    • 밤들은 빵은 아는데 밤만두는 처음이네요.
      이번주에 한국을 방문해요. 가서 이런 맛집 좀 다녀보고 싶은데
      잘될지 모르겠네요.ㅎ
      이프로님 글 자주 보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 앗 한국오시는군요~ 우와~~~~~
      그럼 그동안 블로그 하시면서 보셧던 여행지와 맛집 등등 하고싶으신거 무지 많겠어요!!
      한국 오시면 좋은것만 보시고 좋은것만 드시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 정말 맛있겠네요^^;
      토요일 이후에 후유증이 없으신지?ㅋ
      토요일에 팸투어는 좋았는 데 후유증이^^;
      저는 월요일까지 후유증이 있었습니다T.T

    • 저 금욜에 밤새고 2시간 자고 팸투어 간거였어요..
      팸투어 다녀오고 저녁때 하나은행 콘서트 다녀오고..
      그담날 아침 벌초 다녀오고 ^^;;;
      완전 죽는줄 알았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와우~ 만두 완전 맛있겠어요.. 저는 만두 킬러 인데..ㅋ
      오늘은 날씨가 초큼은 시원 하네요~~

    • 김군님은 만두 킬러시군요~ 저 만두 맛있었는데 ㅎㅎㅎ
      특별한 밤맛이 나거나 밤향이 나는건 아니었어도 맛은 있더라구요.

      이제 슬슬 가을이 오긴 오나봐요~^^
      이럴때일수록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 밤을 넣어 만들 수 있는 음식이 무궁무진하군요.
      전 거의다 못 먹어본 것 같습니다. 신기하기도 하고 맛있어보이고~
      밤국수와 밤막걸리는 저도 먹어보고 싶네요. 공주에 한번 가야할까봐요 ㅎㅎㅎ

    • 밤으로 만들수 있는게 참 많죠? ^^;;
      공주에 가시게 되면 한번 맛보세요~
      꽤 많은 유적지도 있으니 둘러보시는것도 잊지 마시고요~ ㅎㅎㅎ
      요즘 기온차가 심하니 감기 조심하시고 늘 행복하실 바랍니다.

    • 사진이 하나같이 맛있어 보이게 잘 나왔네요 ^^
      쌀막걸리, 잣막걸리, 밤막걸리 ㅎㅎ
      막걸리에 파전 먹으면 그렇게 맛있는데 말이죠 ㅎ

    • 방송에서 보고 먹으러갔으나 서비스는 역대최악이다. 처음들어갔는데 물과 주문도 안받고,순서대로준다고 기다리라고하는데 국수2개시켰으나, 늦게온 손님 된장찌개.국수1개씩이 먼저나온다. 옆테이블 만두는 시킨지 1시간만에 나온다. 거기다 겉만 익고 속은 안익은. 나같으면 가만히 안있는다. 암튼 사장님이 밤농장가서 없다고 직원들은 개판으로 서빙. 무엇좀달라고하면 신경질낸다.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