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로거 발대식이 열렸던 강남역 삼성 딜라이트
삼성전자에서 기존에 운영해오던 S블로거 에서 이번에 확대 개편하여 블루로거로 새롭게 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삼성 S블로거 IT분야 12명, 가전분야 9명 등 총 21명과 얼마전에 공개 모집한 IT 분야 블로거 19명을 합쳐 40명의 블로거들이 이번 삼성 블루로거로 선정되었습니다. 블루로거 발대식이 지난주 금요일 강남역 삼성 딜라이트에서 열렸습니다.
블루로거는 삼성의 트랜드마크인 블루 Blue 와 블로거 Blogger 가 합쳐져 Bluelogger 라는 뜻으로 삼성전자와 블로거와의 소통과 블로그들이 이야기를 듣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졌습니다. 아래 내용은 블루로거가 활동할 내용과 혜택입니다.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 체험 및 리뷰 작성
블루로거(Bluelogger) 정기모임 참여 및 세미나 진행 (제품 개발자 심층 인터뷰, 오픈세미나 등)
신제품 발표회 등 오프라인 행사 참여 및 취재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오픈캐스트 등 블루로거(Bluelogger)만의 콘텐츠 제공
블루로거 활동 혜택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 체험 기회 우선 제공
개인용 블루로거(Bluelogger) 엠블럼 증정 및 블루로거(Bluelogger) 공식 명함 제작
삼성전자 제품 개발자와의 만남과 소통
해외 IT 행사 참여 기회 제공 (행사 목적에 맞게 선별하여 기회 제공)
그중에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은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 체험과 리뷰 작성, 제품 개발자와의 인터뷰나 오픈세미나인데 블로거로써 저런 최신의 정확한 정보를 얻는다는 것은 참으로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도 IT 제품을 좋아하고 게임도 좋아하고 이것저것 호기심도 많아 무슨 행사가 있다면 참여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블루로거는 그런면에서 저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삼성 딜라이트 1층에 마련된 멀티비전인데 제 트위터 프로필 사진이 중앙에 떡~ 하니 자리 잡고있네요;;
요즘도 트위터에서 많은 분들이 실제 본인이냐고 물어보시는데 유재석과 지드래곤 합성 사진입니다. 트위터에서 2년 넘게 쓰고 있는 사진인데 저랑 좀 닮아서(?) 쓰고 있는 사진입니다.
블루로거 블로그 프로필 소개화면
딜라이트 1층에서 블루로거 발대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참고로 딜라이트에 여러번 갔었지만 신기하고 재밌는 것들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제 방에... 현재 쌓여있는 많은 IT 기기들도 구입에 상당히 많은 자금이.. 투입됩니다. 쓰고 싶은 기기들을 모두 다 사고 경험해볼 수 없기때문에 딜라이트 같은 체험관을 자주 가보는데 최신 IT기기와 가전기기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삼성 블루로거 발대식
삼성 블루로거 BlueLogger 에서 b와 g를 색다르게 표현했는데 이는 생각을 표현하는 작은 따옴표, 이야기를 표현하는 큰 따옴표를 의미하며 이 마크에 블루로거의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아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블로거들의 의견 반영에 귀기울이겠다는 의미겠지요. 요즘 한창 떠들썩한 기업과 블로그, 기업과 블로거 와의 관계에 있어 좋은 사례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떤 의미로 보자면 삼성전자의 홍보 역활도 블로거들이 담당하게 되기도 하겠지만, 소비자 계층이면서도 나름 IT 쪽에서 활동하는 블로거들을 통해 제품의 개선 방향과 고칠점, 나아갈점들도 피드백으로 받아들이는 역활도 하게 될 것입니다.
블로로거의 개요. 40명의 블루로거는 6개월간 소비자를 대표해서 삼성전자 제품 중심의 스마트 라이프를 체험하고 상호 의견을 공유하며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들고 소통을 하게 됩니다.
블루로거 1기 개요
올 한해 하반기의 삼정전자 신제품 체험을 하게 될 블루로거. 삼성전자 최신 제품 최초 체험이라는 솔깃한 문구가 마음에 드네요. 빠르고 정확한 정보 수집이 관건인 IT 분야에서 이런 좋은 기회를 얻게되어 너무 좋습니다. 해당 제품을 빨리 체험해보고 개선점과 의견들을 피드백 하게 되는데 7월달은 구글 크롬북과 얼마전에 미국에서 출시된 갤럭시탭 10.1 을 체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앞서 블루로거에 지원하게 되고, 또 기대하고 있는 것중의 하나인 행사 취재 기회!!!
제품 체험과 마찬가지로 각종 미디어데이나 간담회, 심층 인터뷰, 개발자와의 대화, 세미나 같은 행사들도 많은 정보득을 습득하기에 좋은 기회입니다.
삼성 블루로거 활동 계획
음... 이건 같이 활동하게 된 블로거들이 워낙 쟁쟁한 분들이라 저에게도 기회가 올지 모르겠지만 미국의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소비자가전쇼(CES)나 독일의 국제전파박람회(IFA)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과연... 갈 수 있을까?;;
그 외의 블루로거 활동 계획으로 블로거 지식공유 이벤트가 열립니다. 블로거들이 직접 준비하고 실행하는 블루로거 세미나, 지식공유 이벤트도 좋은 경험이 될 듯 합니다. 전에도 블로거 대상으로 강의를 했었지만 이런 경험도 귀가 솔깃솔깃 합니다.
최신 트렌드에 맞게 블로그 이외에도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한 지식공유와 소통을 지원하겠다고 합니다.
이슈가 되었던 다음 블로그 아카데미도 운영한다고 하는데 오우~ 기대 만땅!! 전에 이거 하는 분들 보고 참 부럽다.. 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은 갖고 있었지만 이런 기회가 제공되다니..
아래는 얼마전 삼성전자에서 공표한 세가지 소통 원칙인 정직, 투명, 기업시민정신 의 내용입니다. 블루로거에도 당연히 포함되는 규칙으로 앞으로 삼성의 블루로거로 활동하게 되면 해당 포스트에 삼성의 지원이 있음을 글과 마크로 표명해야 합니다. 여담이지만 삼성의 임직원이라고 해도 앞으로는 삼성 자사나 경쟁사의 제품에 대한 평가 조차도 온라인상에서 비실명으로 작성할 수 없습니다.
블루로거 발대식에서 표명한대로 블로거들의 자존심인 포스팅을 함부로 건드리지 않겠다고 합니다. 굿굿~
블루로거 소통원칙 - 정직, 투명, 기업시민정신
딜라이트에서 열린 삼성 블루로거 발대식 1부는 황진오 과장님이 진행을 맡으시고, 한광섭 상무님의 인사말, 정광열 부장님의 블루로거 개요와 활동 내용, 앞으로의 계획등을 PT 해주셧습니다.
아래 사진은 블루로거 발대식 명찰 ㅇ_ㅇ
블루로거 발대식에 참여한 2proo 명찰
2부에서는 자리를 욺겨 강남역 비바루체 Viva Luce 라이브 부페에서 회식을 가졌습니다. 비바루체가 어떤 곳일까 미리 검색을 해보고 갔는데... 장난 아니더군요;; 어떤 사람들은 내생애 최고의 부페 라고 표현하기도 했는데 오우... 소문대로 깨끗하고 맛있더군요.
비바루체에서는 블루로거 전원에 대해 각자 소개하며 친숙해지기 위한 회식이었는데 지민파파님이 사회를 맡아 정말 유쾌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하필 긴장되게... 제가 제일 먼저 소개를 하고 인사하게 되었는데 뭐 아무래도 이미 알고 있던 분들이 많아 덜 떨면서 소개를 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동안 많은 세미나와 간담회, IT 관련 모임등에서 자주 뵈어오던 블로거들이 많았고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상에서 익숙하게 많이 봐오던 분들도 있으셧습니다.
하긴... 워낙 유명하신 블로거 분들이라 닉네임만 대면 아~ 하고 기억하게 되는 그분들이죠.
근데 IT 분야가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가전분야에 있던 블로거 분들은 생소하고 처음 뵙는 분듣도 있더군요.
비바루체에서 챙겨먹은 부페입니다. 정말이지 그동안에 다녓던 부페와는 많이 달랐는데 먹을게 많더군요.
구색 갖추려고 이것저것 잔뜩 갖다놓은 부페가 아니라 가짓수를 줄인 대신 맛은 일품으로 제공해주었습니다.
제가 앉은 테이블은 늘 자주뵙는 씨디맨님과 남자답고 유쾌하신 백미러님, 단아하신 시루아루님, 그리고 블루로거 파트너 이규복 과장님과 자리를 함께하고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주고 받았습니다. 제가 낯을 좀 가리는 성격이라 조금 어색하고 서먹서먹하긴 했지만 다들 친절하고 친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40명이나 되는 블루로거 들이다 보니 전부 다 인사를 할 수는 없어서 지나다니며 이미 알던 분들게는 인사를 드렸지만 아쉬움이 남긴 하네요. 앞으로 반년동안 자주 뵐 분들이니 차차 알아가면 되겠지요 ^^;;
어쨋든 행사 많이 뛰어보신듯한 유쾌한 지민파파님의 진행으로 너무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래 삼성 블루로거 1기 명단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40명의 블로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삼성 블루로거를 통해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많은 일들과 새롭게 펼쳐질 일들을 생각하니 기분이 좋네요.
무엇보다 많은 정보를 누구보다 빨리, 정확히 받아볼 수 있다는 것과 블로거로서 해볼 수 있는 다양한 일들을 할 수 있다는게 기대가 됩니다. 삼성이나 블루로거 들이나 초심 잃지않고 언제나 좋은 소통관계를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