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훼미리마트에 들렸다가 나오면서 보게된 순백색 포장지의 초코렛...
초코렛 색깔의 포장지가 주된 초코렛 진열대에서 유일하게 새하얀색으로 혼자 순수하게 진열되어 있던 그 초코렛!!! 이름도 그냥 초코렛 이라고 써있는 희안한 초코렛!!!
친구와 함께 이게 대체 뭐여?? 진짜 초코렛인가?
과연 맛은 어떨까 하며 2개 집어들었습니다.
계산하면서 보니 개당 가격이 2천원 ㅡㅡ;; 흐미.. 원래 초코렛 있으면 집어먹고 없을땐 안먹고.. 챙겨먹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그냥 호기심에 계산대로 가져왔는데 무슨 가격이!!!
헉 그래요? 그럼 다음에 살께요~ 하지도 못하고 그냥 계산하고 갖고온 초코렛.. 아래 사진입니다.
집에 와서 이게 뭘까 하고 검색을 해봤는데 아름다운가게 에서 공정무역으로 들여온 초코렛 이네요.
공정무역 커피나 공정무역 초코렛, 공정무역 카카오에 관해서 스타벅스를 비롯한 많은 기업들이 진행하고 있다는것은 대략 알고 있었지만, 아름다운가게에서 이런 공정무역 초코렛을 만들어 편의점에까지 판매하는것은 잘 몰랐습니다.
게다가 이 초코렛 출시한지도 벌써 2년 가까이 되더군요. 김씨가 광고 모델이었고;; 근데 왜 여태 안보였지??
아름다운가게에서 공정무역으로 들여오고 만든 초코렛...
중간상인들의 폭리와 다국적기업의 휭포속에서 저개발국 생산자들에게 정당한 가격을 지불한 초코렛
소규모 생산자 조합의 정성스런 재배와 인공첨가물을 섞지 않은 천연가공 제품... 농약 안쓴거라네요.
화려한 수식도 디자인도 없는 초코렛.. 그래서 초코렛 포장조차도 그리 순수했나봅니다.
조그만 글씨가 참 충격적이네요. 세계적으로 1억 2,500만의 어린이들이 카카오 농장에서 강제노동을 하고 노예처럼 지내며 매춘에 내몰린다 (출처 : 국제노동기구 ILO)
커피농장과 카카오농장, 사탕수수 농장에서 세계의 수많은 어린이들이 그들의 피와 눈물로 만들어낸... 커피와 초코렛
다큐멘터리나 시사 프로그램에서 자주 보긴 했지만 이렇게 해서라도 그들에게 도움이 된다니... 굿굿
아름다운가게 초코렛은 두가지 종류네요. 하얀색 포장지의 초코렛은 카카오 55%, 갈색 포장은 카카오 75% 함유
둘 다 가격은 2천원씩입니다. 아래 사진은 초코렛 포장 뒷면의 원재료명 및 함유량, 영양성분 입니다.
여기서 특이한것은 재료가 딸랑 3가지.. 코코아메스 34%, 코코아버터 21%, 백설탕 끝~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 초코렛 포장지 박스를 열면... 새하얀색의 비닐 포장이 나옵니다.
이 역시도 아무것도 쓰여있지 않은... 순백색의 포장이네요. 아무것도 없지만 그래서인지 더 예쁩니다~
초코렛 맛은 보통의 초코렛과 별다른 차이는 없는듯 합니다.
가격에 비해 양이 좀 적다는 생각을 하며 아그작 아그작 냠냠 먹은 초코렛
다른 초코렛보다 비싸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공정거래 초코렛이니 그만한 값어치는 있겠다~ 하며 먹은 초코렛
카카오 농장의 어린 아이들의 피와 눈물로 만들어진 초코렛. 농약으로 키워진 카카오.
다국적 기업과 노동력 착취하는 중간 상인들의 휭포로 매겨진 초코렛 가격.
그것보단 아름다운 가게의 공정거래 초코렛!! 정직한 거래, 정직한 맛, 정직한 모양의 초코렛!!
앞으로 초코렛 먹을일 있으면 되도록이면 아름다운 가게의 초코렛을 골라야겠네요. 제품이 있다면~!!
이미지 맵
이전다음글
이전 글
다음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