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 HTC 센세이션 XL 출시 행사를 다녀왔습니다. 센세이션 XL의 특징중 하나는 바로 스마트폰의 사운드 기능을 특화시킨 것인데 센세이션 XL 전용으로 제작된 비츠바이 닥터드레 유어비츠 이어폰(Beats by Dr.Dre urBeats) 을 기본 번들 이어폰으로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사운드 기술 특화 전문 업체인 돌비 사운드(Dolby Sound) 역시 삼성과 엘지 스마트폰을 통해 돌비 서라운드 시스템을 모바일에 탑재한 돌비 모바일 시스템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스마트폰 경쟁이 워낙 치열하다보니 각 스마트폰 제조 업체에서 하드웨어 분야와 소프트웨어 OS 최적화, 디스플레이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점점 진보된 기술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운드 분야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콘텐츠 소비가 점차 늘어나며 디스플레이와 사운드가 중요한 역활을 담당하기에 스마트폰 제조 업체들도 사운드 기술과 이어폰 기술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지요.
하지만 원래 이어폰과 헤드폰 분야는 예전부터 크게 발달되어 왔습니다. 스마트폰 열풍이 불기전, MP3 플레이어가 대중적인 인기를 끌 때도 많은 사람들이 이어폰과 헤드폰에 큰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MP3 플레이어의 음장효과와 이퀼라이저 설정 방법과 함께 이어폰 선택에서도 고민하는 분들이 많았지요.
저 또한 몇종류의 MP3 플레이어와 아이팟을 사용하면서 이어폰 선택에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종류도 많거니와 가격대 차이가 워낙 커서 음질 좋은 이어폰을 찾기 위해 노력도 많이 했었습니다. 뭐... 그래봐야 크레신이나 젠하이저 같은 이어폰들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그동안 중저가 이어폰을 사용하였는데 이젠 저도 사운드에 투자를 좀 해야할듯 ㅋㅋㅋ
솔직히 화질 아무리 좋아도 소리가 이상한 영화를 보는것... 그건 좀 아닙니다.
그리고 이어폰이라고 다 같은 이어폰이 아니죠. 컨시어지, 이매진, 삼성 딜라이트샵, 애플샵, 프리스비 등등 실제 청음을 해볼 수 있는 전시형 매장들이 많습니다. 한번 직접 가서 음질을 들어보세요. 비쌀수록 음질 쩔어줍니다~ 하앜~~ 백만원이 넘는 제품부터 2~3천원대까지 이어폰들이 있지만 그 음질차이는 가격에 비례하지요. ㅎㄷㄷㄷ
아래 사진 좌측이 아토믹 플로이드 미니다츠 Atomic Floyd Mini Darts + Microphone
우측 사진은 비츠 바이 닥터드레 투어 Beats by Dr.dre Tour 제품입니다. 두 제품간 가격차이가 좀 있죠.
아토믹 플로이드 미니다츠 Atomic Floyd Mini Darts + Microphone 겉 포장지 입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미니다츠 Atomic Floyd Mini Darts + Microphone 박스 전면 사진
미니다츠는 인이어 이어폰과 마이크로폰이 결합된 이어폰입니다. 아토믹 플로이드는 이미 해외에서 유명한 이어폰 회사로 알려져있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미니다츠 Atomic Floyd Mini Darts + Microphone 박스 전면 사진
아토믹 플로이드 미니다츠 박스 뒷면 사진입니다.
3X 라고 쓰여진 것은 아토믹 플로이드 만의 사운드 기술 3가지를 뜻합니다.
1 SoundProof : 이중으로 주입된 실리콘 이어캡으로 주위 소음과 잡음을 줄여 줍니다. 2웨이 노이즈 상쇄기능으로 모든 잡음, 그외 시끄러운 소리들을 상쇄시켜 음악에 집중을 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2 CustomFit : 귀모양에 최적화된 이어행거와 실리콘 이어캡으로 최적화된 소리를 들려줍니다.
3 Studio Grade Acoustics : 선명도 높은 날카롭고 생생한 음악을 스튜디오 등급의 소리로 재현합니다.
그 아래 아이콘들이 의미하는것은 좌측부터 차례대로 2년 무상 보증, 되감기 일시정지, 앞감기 기능, 마이크로폰 기능, 줄감개 제공, SML 사이즈의 이어캡 제공, 변환잭 제공 등의 마크입니다.
다시 정면으로 돌아와서~ 아토믹 플로이드 미니다츠 음질 좋은 이어폰 Atomic Floyd Mini Darts
박스를 개봉하게 되면 이어폰 본체가 딱~!! 나옵니다. 시계 개봉기 같은...
아래 사진은 아토믹 플로이드 2년 무상 교환 보증서입니다. 사용자 과실이 아닌 이어폰 기기 결함시 2년 내에서 무상 교환해준다는 보증서 입니다.
아래는 아토믹 플로이드 미니다츠 제품 구성입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마크가 새겨진 이어폰 가죽 줄감개 입니다. 이어폰 가죽 케이스라고 봐도 됩니다.
안에는 비행기 안에서 사용하는 변환 잭이 들어있고 케이스 아래쪽에 보이는것은 DJ 잭이라고 불리우는 오디오 변환 잭입니다.
이어캡은 기본 장착된 M(Medium) 사이즈의 이어캡과 S(Small), L(Large) 사이즈로 총 3가지 입니다.
이어캡 좌측에 보이는것이 항공기 기내용 아답터 입니다.
하단의 큰 잭이 DJ잭, 6.3mm 잭입니다. 보통 오디오 에서 사용하는 잭인데 아토믹 플로이드 마이다츠는 3.5mm 이므로 이 변환잭을 끼우고 오디오를 통해서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금도금... ㅎㄷㄷㄷ
이렇게 3.5mm, 6.3mm 변환잭에 24k 금 도금을 하는것은 음질 저하 및 왜곡을 방지하귀 위함입니다.
케이블까지 금으로 만든 제품들도 있지만 그건 좀 실용성에 의문이 들긴 하지만 이런 잭 부분의 금 도금은 혹시 생길 수 있는 손실에 대비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래 사진이 아토믹 플로이드 미니다츠 Atomic Floyd Mini Darts 이어폰 본체입니다.
잭부터 마이크로폰 Microphone 까지는 직물 케이블입니다. 줄 꼬임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죠. 내열성과 내구성이 강화된 패브릭 섬유로 만들어져 케이블이 쉽게 고장나지 않도록 했습니다.
잭 소켓과 이어폰에 금속 재질이 많이 사용되어 무게감이 있는데 이 재질은 AcousticSteel 로 1,300도에서 10시간동안 성형하여 만들어져 높은 수준의 음질을 보장합니다.
아래 사진은 이어캡 부분입니다. 위에도 말했다싶이 이어캡은 S, M, L 세 종류의 크기의 이어캡을 제공해주므로 자신의 귀 사이즈에 맞춰 바꿔끼면 됩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마이미츠 중간 마이크로폰의 뒷면입니다. 잭에서 마이크로폰까지는 직물 케이블, 마이크로폰에서 이어폰까지는 고무 케이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케이블들도 고성능 무산소 케이블로 제작되어 내구성을 강화시켰습니다.
삼성 MP3 플레이어 P3 에 아토믹 플로이드 미니다츠 이어폰을 끼고 들어보았습니다.
임재범의 너를 위해~ 오오오.. 음질 죽입니다. 전에 쓰던 이어폰과 EQ 가 똑같은데 다른 소리가 납니다.
삼성 옙 P3 MP3 와 아토믹 플로이드 미니다츠 이어폰
같은 노래, 같은 이퀼라이저 인데도 이어폰이 다르면 다른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와 마찬가지로 사운드도 직접 들어봐야 아는데... 으읔~
안드로이드폰인 삼성 갤럭시S2 HD LTE를 통해 구글 뮤직을 플레이 해본 모습입니다.
사실 아토믹 플로이드 박스엔 아이폰과 아이팟, 아이패드, 블랙베리 에 최적화되어있고 뮤직 플레이중에 음성통화가 가능하다고 표기되어있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제대로 작동 됩니다.
TLC의 Creep 감상~~~ 캬 좋다~
갤럭시S2 HD LTE 스마트폰과 미니다츠 이어폰
블랙베리 토치 9800 에서도 아토믹 플로이드 미니다츠 이어폰을 사용해보았는데 역시 잘 됩니다.
사실 박스 표기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안될줄 알았는데 다 되는군요 ㅇ_ㅇ
아래는 아이폰4에서 아이유 너와 나 플레이중입니다. 흐어 흐어 아이유~~~
원래 니 목소리가 이런 소리였구나~~~ 감동이얌~~ ㅋㅋ
아이폰4 와 아토믹 플로이드 미니다츠로 즐기는 아이유 너랑 나~
음악 플레이중에 아래 사진처럼 마이크로폰의 버튼을 누르면 전화왔을때 바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마이크로폰 윗부분에 조그만 구멍이 있는데 그 부분에 마이크가 달려있습니다.
미니다츠로 음성통화하면 노래 못지 않게 음성도 깨끗하게 잘 들립니다.
이어폰에 볼륨 조절 버튼이 없다는게 좀 아쉽긴 하지만 그닥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아토믹 플로이드 미니다츠 제품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Power Handling Capacity 100mW
Sensitivity (1 kHz) 107 dB
Impedance (1 kHz) 17 Ω
Frequency Response 20 Hz ~ 18,000 Hz
해외 수입 제품이라 국내에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극동음향 (02-2234-2233) 으로 하세요.
아토믹 플로이드 판매처는 컨시어지, 이메이진, A#, 딜라이트샵 등의 모바일샵과 신세계몰, 옥션, 롯데몰, 11번가, G마켓등의 온라인샵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315,000원 입니다.
중저가 이어폰에 비해 비싼 감은 없지 않지만 명품 이어폰으로 소문난 명기로 음질에 손색이 없습니다.
귀가 탁~ 트이는 느낌!! 소리에 대해 예민하신 분들은 한번 체험형 매장에 가서 들어보세요. ^^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