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서 거의 20년 되어가는 옥수 숯불구이 (구, 옥수 칼국수) 입니다.
TV에서도 자주 나오고 신문이나 잡지에서도 많이 나온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죠.
옥수 분식으로 시작해 옥수 칼국수로 상호를 변경하고 현재는 옥수 숯불구이로 바뀌었습니다.
위치는 변동 4거리에서 변전소 방향으로 조금만 가면 우측에 있습니다.
대전 맛집 옥수 숯불구이 (구, 옥수 칼국수)
옥수 숯불구이 식당 전경입니다. 출입문 바로 앞에 보이는게 홀인데 안쪽으로 뒷방이 더 있습니다.
확장에 확장을 거듭한 결과 긴 통로로 홀이 3부분으로 나뉘게 되었네요.
사람... 굉장히 많습니다. 대전에서는 밖에 서서 기다렸다 먹는 곳은 드물 정도인데 여기는 사람 많습니다.
특히 가족단위로 오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부부 혹은 아이들 데리고 오는 가족들 ㅇ_ㅇ
옥수 숯불구이 기본 메뉴들입니다. 아래 사진은 겉저리
깍두기 입니다. 같이 나오는 가위로 잘라먹으면 됩니다.
깍두기
빠알간 국물의 나박김치
나박김치
양배추, 양파가 담긴 소스 그릇... 모든 반찬 리필 가능입니다.
아래는 1인분에 만원짜리 숯불구이입니다. 석쇠구이라고 하는데 석쇠에 초벌구이 되어 손님상에 나오고 아래 사진처럼 한번 더 직접 구워먹게 되어있습니다. 아래 사진이 1인분 = 1판 입니다. 만약 2인분을 시키게 되면 1판 다 먹고 나오면 초벌구이 되어진 또 다른 1판이 더 나오는 식입니다.
한쪽에 마늘 다 올려놓고 고추장 양념이 된 숯불구이를 타지 않게 잘 굽습니다.
양념때문에 쉽게 은박지에 들러붙어 바닥이 잘 탑니다. 구을때 주의하세요.
옥수 숯불구이 1판
옥수 숯불구이
아래는 이곳 옥수 숯불구이의 대표메뉴인 손칼국수 입니다. 원래 상호가 옥수 칼국수 였으니까요.
멸치와 건새우로 육수를 낸 국물에 이곳에서 직접 손으로 만든 칼국수 면을 집어넣습니다.
파와 당근, 감자, 버섯과 함께 면속에 퐁당 ㅇ_ㅇ
옥수 손칼국수의 국물은 약간 걸죽합니다.
옥수 손칼국수
아래는 옥수 숯불구이 메뉴판과 가격입니다. 원래는 좀 더 쌋었는데 조금씩 조금씩 올라 현재의 가격이 되었습니다.
김치, 숯불구이, 칼국수 등등 모든 재료는 국산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숯불구이 1판에 만원이고 손칼국수는 1인분에 5천원입니다. 손만두국과 김치전골도 유명하죠.
대전맛집 옥수숯불구이 메뉴와 가격
음... 숯불구이 가격은 조금 비싼 감이 있습니다.
손칼국수와 손만두국은 싼편에 속하고요. 대신 양이 좀 많습니다.
솔직히 맛집으로 소문이 나긴 했지만 유명세에 비해서 맛은 그럭저럭입니다. 사람마다 각각 다른게 입맛이지만 저한테는 그냥저냥 보통의 칼국수집 정도네요. 맛있다고 하는 사람도 당연히 많고요. 꽤 오랜시간 맛집으로 소문나있고 현재도 사람들이 줄서서 먹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도 저한테는 뭐.... 보통이네요 ^^;;
이상 대전 서구 변동 변전소 부근 옥수 숯불구이 (구, 옥수 손칼국수) 였습니다.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