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맛집 청석골 칡냉면 - 경성큰마을 근처 갈마동~ 일년내내 물냉면 비빔냉면


대전 맛집 청석골 칡냉면 - 경성큰마을 근처 갈마동~ 일년내내 물냉면 비빔냉면

청석골 칡냉면 이라는 상호를 쓰는 냉면집이 꽤나 많습니다. 그중에 친구들과 함께 몇년째 단골인 청석골 칡냉면집~
한 10년정도 다닌것 같은데 예전에 가난한 학생시절때부터 가끔씩 들락 날락 하던 곳입니다.
사계절 일년 내내 냉면만 하는 집으로 몇년전 중간에 다른 메뉴도 도입을 했었으나 다시 꾸준~히 냉면만 합니다.

청석골 칡냉면은 대로변에 있지 않아 잘 모르는 사람은 찾기 힘들죠. 정확한 위치는 맨 아래 지도 첨부합니다.
대략적인 위치는 경성큰마을에서 괴정중학교 쪽으로 가다보면 있는데 갈마동에 속해있습니다.


일단 자리에 앉으면 뭘 시키든 칡차를 내어줍니다. 씁쓸하고 시원한 냉칡차로 먼저 속을 달래줍니다.
물론~ 먹다가 지칠 정도로 더 달라고 해도 계속 줍니다.


친구와 함께 뜨끈한 물만두도 시킵니다. 둘이 먹다보면 남아나질 않습니다.


아래 사진은 청석골 칡냉면의 물냉면 입니다.

 


칡으로 만든 냉면 면발이 아주 그냥 꼬들꼬들한게 질기지도 그렇다고 흐물흐물 하지도 않게 적당히 삶아졌습니다.



아래 사진은 비빔냉면입니다.

 


비빔냉면을 시키면 아래처럼 냉면 육수를 따로 줍니다. 비빔냉면 먹다가 중간 중간 시원한 육수를 마시며 먹습니다.
팁 하나를 알려드리자면 처음엔 비빔냉면 고대로 비벼서 먹다가 중간에 육수를 부어 물냉면처럼 마무리해도 됩니다.
물론 육수도 더 달라고 하면 더 줍니다. 살얼음이 동동 띄워진 육수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냉면은 이렇게 먹어야 제맛 ㅇ_ㅇ


청석골 칡냉면의 차림표 입니다. 물냉면 비빔냉면 두가지 이고 곱배기는 천원 추가, 사리 면발 추가는 1,500원 입니다.
사시사철 냉면만 하니 한여름에도 한겨울에도 한결같은 냉면을 먹을 수 있습니다.


아... 냉면 먹고 싶다 ㅠ_ㅠ
이빨이 너무 시려~ 냉면 냉면 냉면~ 가슴이 너무 시려~ 냉면 냉면 냉면~ 그래도 널 사랑해~

정확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조하세요.

2013년 봄까지는 원래 위치의 가게에서 영업을 했었는데, 얼마전 가보니 가게가 다른 음식점으로 바뀌었네요.
위 간판에 나온 전화번호로 전화해보니 올해부터는 가게를 다른 곳으로 욺기고 매장 장사가 아닌 배달만 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아오... 냉면 괜찮은 곳 또 언제 찾으러 다니나...

이미지 맵

'Photo Story/맛집 카페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