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HANGE: 선택된 객체의 특성을 변경한다.
▶ OPTION
→ <변경점>: Line, circle, Text, Attribute Definition, Block의 특성을 변경시킨다.
▸line: 선들의 끝점 위치를 설정한다.
▸Circle: 원의 크기를 변경한다.
▸Text: 문자의 위치, 유형, 높이 등을 변화시킨다.
▸Attribute: 속성의 특정을 변경 시킨다.
▸Block: 블록의 기준점과 회전 각도를 변경한다.
→ 특성(Properties): 선택된 객체의 색상, 고도, 도면층, 선의 유형, 선의 축척, 두께의 특성을 변경한다.
▸색상(C): 선택된 객체의 색상을 변경한다.
▸고도(E): 선택된 객체의 고도를 변경한다.
▸도면층(LA): 선택된 객체의 도면층을 변경한다.
▸선종류(LT): 선택된 객체의 선의 유형을 변경한다.
▸선종휴 축척(S): 선택된 객체의 선의 축척을 변경한다.
▸두께(T): 선택된 객체의 두께를 변경한다.
2. CHPROP: 선택된 객체의 특성을 변경한다.
▶ OPTION
→ 색상(C): 선택된 객체의 생상을 변경한다.
→ 도면층(LA): 선택된 객체의 도면층을 바꾼다.
→ 선종류(LT): 선택된 객체의 선종류를 바꾼다.
→ 선종류 축척(S): 선택된 객체의 선종류에 대한 축척을 바꾼다.
→ 두께(T): 선택된 객체의 두께를 조정한다.
3. DDCHPROP: 다이얼로그 박스를 이용하여 요소의 특성을 바꾸어 준다. CHPROP 기능과 같다.
4. MATCHPROP: 선택된 요소의 특성을 다른 객체의 특성에 적용시킨다.
5. DDEDIT: TEXT, MTEXT, 속성 등 문자 정의를 편집한다.
6. DDMODIFY: 선택된 객체의 특성을 변경한다.
7. AI_PROPCHK: 선택된 객체의 개수에 따라 DDMODIFY나 DDCHPROP의 다이얼로그 박스를 나타낸다.
8. 도구 막대를 사용한 편집: 도구 막대를 사용한 편집을 위해서는 먼저 화면에서 특성을 바꾸고자 하는 요소를 선택한다.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