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ATCH: 선택된 경계 영역을 패턴으로 채운다.
▶ OPTION
→ ?: acad.pat에 저장되어 있는 해치 패턴의 모든 형태를 표시한다.
→ 솔리드(S): 해치 경계의 내부를 Solid로 채운다.
→ 사용자 정의(U): 해치의 형태를 사용자가 설정한다.
▸교차 해치선의 각도<0>: 해치의 각도를 지정한다.
▸선들 사이의 간격<1.0000>: 선의 간격 또는 축척을 입력한다.
▸이중 해치 영역? <N>: 중복 해치의 여부를 지정한다.
→ 직접 해치 옵션의 경우 리턴 키: 해치의 경계를 선택한다. 또는 Enter를 입력하여 사용자가 해치의 경계를 직접 설정한다.
2. BHATCH: 다이얼로그 박스를 이용하여 향상된 HATCH 령명을 수행한다.
▶ OPTION
→ 패턴 형태: 해치의 형태를 지정한다.
▸사전 정의(Predefined): acad.pat에 저장되어 있는 해치 패턴을 사용한다.
▸사용자 정의(UserDefined): 사용자가 해치패턴의 유형을 설정한다.
▸사용자화(Custom): 사용자가 만든 해치 패턴을 사용한다.
→ 패턴 형식(Pattern Properties)
▸ISO 펜 폭(ISO Pen Width): ISO 형식의 해치 패턴의 폭(축척)을 설정한다.
▸패턴(P): 해치 패턴의 이름을 설정한다.
▸사용자화 패턴(Custom Pattern): 해치 패턴의 이름을 설정한다.
▸축척(I): 해치의 축척을 설정한다.
▸각도(A): 해치의 각도를 설정한다.
▸간격(S): 해치의 간격을 설정한다.
▸이중(u): 해치의 형태를 수직 방향으로 설정된 하나의 해치를 추가한다.
→ 경계(Boundary)
▸점선택(Pick point): 해치의 경계 영역의 빈 공간을 선택한다.
▸객체 선택(Select object): 해치될 전체 영역 중에서 고립된 영역을 선택하여 해치 영역에서 제거한다.
▸뷰 선택(view selection): 선택된 해치의 경계를 표시한다.
→ 고급(adbanced): 해치의 고급 처리 사항을 설정한다.
→ 경계 세트 정의
▸새 경계 세트 만들기(N): 새로운 경계 영역을 선택한다.
▸화면의 모든 것으로부터(V): 화면에 보이는 모든 영역을 경계 영역으로 설정한다.
▸기존의 경계 세트로부터(x): 사용자가 선택한 새로운 경계를 사용한다.
▸고립 영역탐지(D): 고립된 영역을 검색할 것인지 여부를 설정한다.
→ 경계 유형
▸보통(Normal): 일반적인 상태로 한 칸씩 띄우고 해치를 한다.
▸외부(Outer): 가장 외부의 부분만 해치를 한다.
▸무시(Ignore): 선택된 객체를 모두 해치를 한다.
→ 경계 옵션
▸경계 유지(Retain Boundaries): 해치의 경계의 형태와 경계의 표시 여부를 설정한다.
▸폴리선: 선택된 경계를 PLINE을 사용하여 생성한다.
▸영역: 선택된 경계를 영역(Region)을 사용하여 생성한다.
→ 해치 미리보기(f): Hatch의 실행 결과를 미리 보여 준다.
→ 특성 계승(I): 기존 Hatch의 특성을 선택한 객체에 적용시킨다.
→ 속성(Attribute)
▸연관(Associate): 해치의 경계가 변경될 때 해치의 영역을 변경한다.
▸분해(Explode): 해치를 분해하여 각각의 객체로 표시한다.
3. -BHATCH: 다이얼로그 박스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제외하고 BHATCH와 같다.
4. HATCHEDIT:기존의 작업된 HATCH를 편집, 수정한다.
5. BPOLY: 선택된 영역의 닫혀진 POLYLINE을 만든다.
▶ OPTION
→ 객체 형태(O): 경계를 기준으로 생성될 객체의 형태를 설정한다.
▸폴리선: 선택된 경계를 PLINE을 사용하여 생성한다.
▸영역: 선택된 경계를 영역(Region)을 사용하여 생성한다.
→ 경계 세트 정의: 경계를 선택할 도면의 영역을 설정한다.
▸화면의 모든 것으로부터(v): 현재 화면에 보이고 있는 모든 객체를 검색하여 경계를 점검한다.
▸기존 경계 세트로부터(x): 사용자가 경계를 검색할 영역을 사용한다.
▸새 경계 세트 만들기(N)<: 사용자가 경계를 검색할 영역을 사용한다.
→ 고립 영역 탐지(D): 선택된 경계의 고립 영역을 검색한다.
6. -BOUNDARY: 다이얼로그 박스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제외하고 BPOLY와 같다.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